화려한 색감의 영화로 LG 올레드 TV 200% 즐기기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화려한 색감의 영화로 LG 올레드 TV 200% 즐기기

작성일2015-09-03 오전 11:26

슬림한 외형, 넓은 시야각, 뛰어난 음질… 올레드 TV가 가진 많은 장점 중에 가장 큰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자연색 그대로를 구현하는 ‘색 재현율’입니다. 올레드 TV는 백라이트로 빛을 내는 LCD나 LED TV와는 달리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켜고 끌 수 있기 때문에 무한대에 가까운 명암비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FHD TV 대비 4배 높은 UHD 해상도와 화이트(W), 레드(R), 그린(G), 블루(B)의 서브픽셀 3300만 개가 만들어내는 화질은 극장을 뛰어넘는 환상의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LG 올레드 TV

이런 올레드 TV로 영상미가 뛰어난 영화를 보면 더욱 큰 감동을 받게 되지 않을까요? 백문이 불여일견! LG 올레드 TV로 보면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화려한 색감의 영화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꿈인  듯 현실인 듯 몽환적 세상이 열리다, 라이프 오브 파이(2012)

첫 번째 여러분께 소개해 드릴 영화는 뜻밖의 사고로 벵갈 호랑이 한마리와 함께 227일간 망망대해를 항해하게 된 소년의 표류기를 담은 라이프 오브 파이(Life of Pi)입니다. 이 영화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인 얀 마텔의 동명소설을 리안 감독이 영화화한 것으로, 실사 촬영과 CG를 결합한 환상적인 시각효과로 2012년 개봉 당시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3D영화를 예술로 승화시켰다는 호평을 받으며 이듬해 아카데미상 시상식에서 감독상과 촬영상, 시각효과상, 음악상을 휩쓸기도 했지요.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 포스터 (이미지 출처: 네이버 영화)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 포스터 (이미지 출처: 네이버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

아카데미 수상의 이안 감독 작품 라이프 오브 파이

이 영화의 백미는 해파리가 가득한 밤바다와 머리 위로 고래가 높이 치솟는 장면이 아닐까 합니다. 고래가 물보라를 일으키며 하늘로 솟는 장면은 눈부시도록 아름답다 못해 장엄함이 느껴지기까지 합니다. 거울 같이 잔잔한 바다가 푸르스름한 해파리로 뒤덮이는 씬은 꿈인 듯한 환상을 보여줍니다. 이 밖에도 털 한올한올이 살아있는 호랑이의 모습이나, 시시각각 다양한 면모를 보여주는 바다의 색감도 오랫동안 긴 여운을 남깁니다.

사랑스럽고 예쁜 요소가 화면 속에 한가득,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2014)

총천연색 색감과 동화 같은 장면으로 관객들의 판타지를 한껏 자극한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The Grand Budapest Hotel)’ 또한 영상미로는 둘째가라면 서러울 영화입니다. 영화는 어린 소녀가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의 이야기가 담긴 책을 펼치며 시작되는데요. 막대한 재산을 가지고 있던 마담 D가 자신의 연인이었던 호텔 지배인 구스타브에게 값비싼 그림을 남기고 의문의 죽음을 맞자, 이에 분노한 마담 D의 가족들이 구스타브를 살인 용의자로 몰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입니다.

1-2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포스터 (이미지 출처: 네이버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세계 최고 부호마담 D.피살
그녀의 죽음을 둘러싼 기상천외한 사건

이 영화에서는 컬러(Color)가 영화의 한 축으로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호텔이 나오는 장면, 로비보이 제로와 그의 연인 아가사가 사랑을 확인하는 장면, 구스타브와 마담 D가 만나는 장면은 밝고 화려한 컬러가 주를 이루고, 구스타브가 살인자의 누명을 쓰고 쫓기는 장면, 감옥에 갇혀있는 장면에서는 어둡고 차가운 컬러가 주를 이루는 식입니다. 분홍색, 빨강색 배경의 호텔과 아기자기한 소품 또한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극중 1960년대는 와이드 앵글로, 1930년대는 1.37:1, 최근에 가까워질수록 1.85:1 등 당대 유행했던 화면 비율로 영화가 촬영된 것은 또다른 재미요소로, 감독 웨스 앤더슨의 완벽주의적인 면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눈과 귀로 즐기는 화려한 쇼, 물랑루즈(2001)

세 번째 추천하는 영화 ‘물랑루즈(Moulin Rouge!)’는 눈뿐만 아니라 귀도 즐거운 영화입니다. 뮤지컬 영화이기 때문인데요. 내용은 고혹적인 창부와 가난한 시인의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이지만 19세기 프랑스의 거대한 뮤지컬 세트장을 배경으로 하는 만큼 열광적인 음악과 화려한 볼거리, 정교한 무대장치와 의상, 속도감 있는 촬영 기법으로 시종일관 화면에서 눈길을 떼지 못하게 합니다. 특히 마지막 무대 장면은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주죠. 이 영화는 2001년 아카데미상에서 작품상과 여우주연상 등 8개 부분 후보에 올라 의상디자인상과 미술감독상을 받았습니다. 이것만 봐도 이 영화가 얼마나 시각적으로 임팩트가 강한 영화인지 짐작이 되시죠?

영화 '물랑루즈' 포스터 (이미지 출처: 네이버 영화)

영화 ‘물랑루즈’ 포스터 (이미지 출처: 네이버 영화)

물랑루즈

사랑이 열정을 만나는 곳
물랑루즈
니콜 키드먼/이완맥그리거

물랑루즈는 주옥 같은 OST로 사랑 받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오케스트라와 브라스밴드가 만들어내는 화려한 무대 음악도 좋지만, 사랑하는 연인을 향한 달콤한 세레나데와 듀엣곡은 역사에 길이 남을 명곡이 되었습니다. 좋은 음향 시스템으로 이 영화를 감상한다면 더 큰 감동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LG 올레드 TV가 세계적인 음향 전문회사 하만카돈과의 기술 제휴로 풍성한 음질을 제공한다는 것은 덤으로 드리는 팁입니다.)

영상 속에서 향을 맡다, 향수(2006)

마지막으로 여러분께 추천하는 영화는 ‘향수(Perfume: The Story of Murderer)’입니다.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라는 부제처럼 최고의 향기를 소유하고자 여인들을 살해하는 연쇄 살인마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제목만 들어서는 잔인하고, 어두운 영화라고 예상하기 쉬운데요. 이 영화를 영상미가 뛰어난 영화로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후각, 향기를 영상으로 표현하고자 더러운 파리의 뒷골목부터 향기로운 꽃들, 아름다운 여인의 모습들까지 영상 하나하나를 높은 퀄리티로 완성했기 때문입니다.

영화 '향수' 포스터 (이미지 출처: 네이버 영화)

영화 ‘향수’ 포스터 (이미지 출처: 네이버 영화)

향수

영혼을 뒤흔들 단 하나의 향기를 만나다!
향수

이 영화는 파트리크 쥐스킨트의 동명의 원작을 영화화한 작품입니다. 은둔형 소설가로 유명한 파트리크 쥐스킨트는 영화 판권을 요청하는 수많은 제작자들의 제안을 완강히 거절했다고 합니다. 후각을 소재로 삼은 소설인 만큼 영화가 되었을 때 어떻게 완성될지 가늠이 안 되었던 탓도 있었겠지요. 영화 제작자 베른트 아이싱어는 무려 15년 동안 그를 설득하여 마침내 영화화를 허락 받았습니다. 실제로 영화 ‘향수’는 2년 간의 각색 작업을 포함 4년 동안 영화의 기초를 만드는 작업을 했으며, 2006년 당시 600억 원이라는 어마어마한 제작비를 들여 완성되었습니다. 이렇게 어렵게 세상에 나온 만큼 수려한 영상미로 전세계 관객들을 사로잡았죠.

이 자리에서 모두 꼽진 못했지만 이 외에도 화려한 색감과 독특한 촬영 기법으로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하는 영화들은 더 많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영상미가 뛰어나도 TV가 이를 제대로 담아내지 못한다면 영화의 감동이 보는 이에게 그대로 전해지긴 어려울 것입니다.

끈적끈적한 공기 속 습기가 사라진 대신 감성이 촉촉해지는 가을이 돌아왔습니다. 화소 하나하나가 살아있어 자연색을 그대로 구현하는 LG 올레드 TV와 함께 이 가을, 색감이 좋은 추억의 영화들을 하나씩 ‘다시 보기’ 해보는 건 어떠세요?

LG그룹 Blog 운영진 프로필

LG그룹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