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TV, 자연과 하나가 되다! 올레드 TV 광고 현장 스케치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 올레드 TV, 자연과 하나가 되다! 올레드 TV 광고 현장 스케치

작성일2015-09-22 오전 9:18

얼마 전 공개된 LG 올레드 TV의 신규 광고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 꽃잎과 자연의 재료를 가지고 작품을 만드는, 세계적인 자연주의 아티스트 ‘캐시 클라인(Kathy Klein)’과 함께 작업했던 광고였는데요. 자연색을 그대로 살리는 올레드 TV의 특성을 살려,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보여줬던 광고였습니다. LG전자 블로그(http://social.lge.co.kr)에 올라온 올레드 TV 제품의 브랜드/광고 담당자의 글을 통해 어떻게 이런 컨셉트의 광고를 제작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배경과 광고 제작 현장의 이야기를 들어보시죠.

올레드, 자연색을 고민하다

올레드 TV를 직접 본 적이 있다면 그 선명한 화질에 놀라게 됩니다. 사실 올레드 TV는 구조부터 기존 TV와는 완전히 다릅니다. 기존의 TV가 백라이트라는 간접 조명에 의존해 빛샘 현상이 생기거나 컬러가 왜곡될 수 있었다면, 올레드 TV는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어 완벽한 블랙과 완벽한 컬러를 만들어냅니다.

이렇듯 자연색을 있는 그대로 재현하는 올레드 TV의 장점을 어떻게 광고로 전달할지 고민하다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올레드 TV 통해데칼코마니처럼 보여주는 어떨까?” 하는 아이디어를 내게 되었고 그 아이디어가 광고의 출발점이 되었습니다.

올레드 TV 광고 (2)

올레드, 자연주의 아트를 만나다

자연의 재료를 활용해 예술 작품을 만드는 국내외 아티스트를 물색하던 중 우리가 최종 낙점한 아티스트는 바로 ‘캐시 클라인’이었습니다.

올레드 TV 광고 (3)

그녀는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물을 소재로 작품을 만드는 미국 아티스트로 자신이 만드는 작품에 ‘단마라(Danmala)’라는 이름을 붙이고 있습니다. 이는 산스크리트어로 ‘화환을 전달해 주는 사람’이라는 뜻인데요. 캐시는 꽃잎, 나뭇잎, 식물 줄기, 야채, 솔방울, 조개껍질 등 다채로운 자연 그대로의 재료들을 세심하게 배치해 좌우가 대칭되는 정확한 원 형태의 작품을 완성합니다. 우리는 그녀의 작품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자연색을 그대로 표현할 수 있는 올레드 TV와 자연의 순수한 재료로 작품 활동을 하는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자, 그럼 이제 그녀를 만나러 가볼까요?

올레드, 자연과 하나되다

올레드 TV 광고 (4)

이번 LG 올레드 TV 광고의 핵심 장면은 그녀의 작품과 그 작품이 구현되는 올레드 TV의 컬러가 일치하는 장면입니다. 마치 물감을 찍어 좌우가 똑같은 그림을 만들어내는 ‘데칼코마니’처럼 그녀의 작품이 반을 이루고, 올레드 TV가 작품의 반을 이루어 하나의 완벽한 원을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실제로 완벽한 컬러와 디테일로 올레드 TV에 구현되는 자신의 작품을 보며 작가 역시 매우 놀라며 만족스러워했습니다.

올레드 TV 광고 (5)

올레드 TV 광고 (6)

이번 프로젝트의 백미는 올레드 TV 8대와 함께 구현되는 초대형 ‘단마라(Danmala)’ 작품이었습니다. 작가 역시 처음으로 시도하는 대형 작품으로 8대의 올레드 TV가 마치 꽃봉오리처럼 서 있다가 크레인과 함께 펴지면서 하나의 거대한 꽃을 완성하는 모습에 작가와 모든 스태프들이 환호성을 질렀던 건 두고두고 기억이 남을 듯합니다.

올레드, 자연스러운 감동을 남기다

올레드 TV 광고 (7)

이번 촬영이 진행된 곳은 미국 로스앤젤레스입니다. 그녀의 주 활동 무대는 애리조나 주이지만 촬영팀을 위해 LA로 직접 찾아와 주었습니다. 짧은 촬영 기간 동안 현장에서 많은 작품을 직접 만들면서 모델 역할까지 해야 했으니 그녀의 배려와 프로페셔널다운 열정이 아니었다면 쉽지 않은 프로젝트였을 것입니다. 게다가 작품은 순수한 자연 소재만 사용했기에 보관 자체가 불가능했고, 온도와 습도에 매우 민감한 소재라 촬영장은 대형 냉동창고를 방불케 할 정도로 추웠습니다.

올레드 TV 광고 (8)

드디어 올레드 TV 광고 온 에어! TV를 통해 방영된 광고를 보니 다른 때보다도 감회가 남다른 듯합니다. 마치 한 편의 멋진 예술 작품을 보는 듯하다는 주위의 평가를 들을 때마다 그간 고생한 스태프들이 떠올라 진한 감동이 밀려옵니다.

올레드 TV 광고 (9)

화질이 좋다고 말하는 TV는 많습니다. 하지만 명확한 기준을 말해 줄 수 있는 것은 진정한 기술만이 가능합니다. LG 올레드 TV만이 가진 확실한 기술 우위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자연색 그대로의 화질을 체감하고 올레드 TV 선택의 명확한 기준을 갖게 되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LG 올레드 TV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 드립니다.

LG전자 블로그 프로필

LG전자 공식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