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공기, 가려운 피부, 짜릿한 정전기! 가을 건조함으로부터 내 몸을 지키는 LG 제품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건조한 공기, 가려운 피부, 짜릿한 정전기! 가을 건조함으로부터 내 몸을 지키는 LG 제품

작성일2015-10-08 오후 2:37

대기의 온도와 습도가 낮아지는 가을이면 유난히 피부 당김과 가려움증, 눈의 건조와 정전기 때문에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납니다. 공기 속의 수분과 함께 우리 몸에서 분비되는 땀과 피지도 줄어들며 피부 표면의 수분이 감소하기 때문인데요. 이는 피부염이나 건선 등의 피부질환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큰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는 콧속이나 기관지의 점막을 건조하게 해 병원균이 우리 몸에 쉽게 침입하게 합니다. 가을철에 아토피 피부염이 심해지고, 감기 같은 면역질환에 잘 걸리는 것도, 바로 이 ‘건조함’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 노화부터 호흡기 건강까지 위협하는 환절기 건조함,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요?

tis101c13090003

실내 습도는 40~60% 유지, 수시로 환기하고, 물 많이 마셔야

피부와 호흡기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습도와 온도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실내 온도는 조금 싸늘하다고 느껴질 정도의 22~24℃로 유지하고 습도는 40~60%가 되도록 가습기 같은 제품을 이용해 조정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2~3회 실내 공기를 환기하여 공기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가려움

피부가 가려울 때에는 잦은 목욕은 피하고 샤워 후엔 바로 보습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목욕을 할 때는 자극이 적은 순한 비누를 사용하고 때를 밀지 말아야 합니다. 가려운 부위를 긁거나 자극하면 피부 질환이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가려움이 심해 잠을 설치거나, 일상 생활을 하는 데 어려움을 느낄 정도라면 병원을 찾아 적절한 약을 처방 받아야 합니다. 특히 가을, 겨울철에 발생하기 쉬운 ‘건선’과 ‘건성습진’은 가려움이라는 증상은 비슷하지만 발병원인과 치료법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자의적로 진단하지 말고,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건조함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키는 제품들

 LG전자 에어워셔 ‘롤리폴리 LAW-B039PL
실내 습도를 조절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가습기를 두는 것입니다. 하지만 제대로 관리 못하면 가습기 내에 세균이 서식하기 쉽고, 가습기에 넣어야 하는 살균제의 위험성 때문에 망설여지는 분도 많으셨을 겁니다. LG전자의 프리미엄 가습기 에어워셔는 이런 단점을 보완한 제품입니다. 가습 디스크를 물에 적신 후 팬으로 수분을 증발시키는 방식으로 세균보다 작은 크기의 미세 수분을 외부로 내보내기 때문에 세균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가습기

특히 LG 에어워셔 ‘롤리폴리 LAW-B039PL’는 한 손으로 간편하게 제품 상단 급수구에 물을 채울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전원이 꺼질 때마다 젖은 디스크를 5분간 바람으로 말리는 자동 건조 기능을 갖춰 수조 내부의 세균 번식을 막으며 제균 이오나이저 기능으로 공기 중 세균을 최대 99.9%까지 제거해 실내 공기를 더욱 건강하게 해줍니다.

LG생활건강 ‘빌리프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
건조한 계절에도 촉촉하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세안 후 수분크림이나 보습크림으로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고, 보호막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빌리프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은 출시 이후 지금까지 5만여 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보습폭탄 크림’이라는 애칭으로 더 잘 알려진 제품입니다. ‘보습폭탄’이라는 애칭은 건조한 피부에 폭탄을 터트리듯 즉각적이고 탁월한 보습감을 준다고 해서 붙여진 별명인데요. 강력한 보습 효과를 가진 컴프리 리프와 모이스춰 허브 포뮬라를 함유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관리해줍니다.

빌리프

빌리프 모이스춰라이징 밤은 영국의 임상 실험 기관에서 26시간 동안 촉촉함을 유지하는 지속력을 입증 받았으며 광물유와 합성향, 합성 유기색소, 방부제, 동물 유래 성분을 최소화하여 예민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생활건강 ‘샤프란 꽃담초 섬유유연제’
건조함 때문에 찾아오는 불청객은 피부 질환이나 감기뿐만이 아닙니다. 날씨가 조금만 건조해져도 손끝을짜릿하게 만드는 정전기! 정전기는 마찰로 인해 우리 몸에 머물러 있던 전기가 다른 물체와 닿으면서 순간적인 방전을 일으키며 짧은 전기 충격을 내는 것인데요. 순간 전압은 높지만 전류는 거의 흐르지 않기 때문에 인체에는 거의 해를 끼치지 않지만 물건에 닿을 때마다 찌릿한 감촉이 기분 좋은 느낌은 아니죠.

정전기를 막기 위해선 차나 물건을 만지기 전에 동전이나 열쇠 같은 것으로 미리 톡톡 건드려 방전을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주변에 금속 물질이 없다면 손바닥을 바닥이나 벽 같은 곳에 펴서 접촉만 시켜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옷을 세탁할 때 정전기 방지가 되는 섬유유연제를 쓰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샤프란

LG생활건강의 ‘샤프란 꽃담초 섬유유연제’는 주부들이 빨래 냄새를 없애기 위해 빨래를 헹굴 때 식초를 넣는 것에 착안해 만들어진 제품인데요. 기본적인 섬유유연제 효과 외에도 연꽃, 아카시아꽃, 자스민 꽃을 발효시킨 꽃식초 성분이 옷의 나쁜 냄새를 유발하는 세균을 잡아주고, 상쾌한 꽃향기를 더해 기분을 맑게 합니다. 또한 안전한 식초와 구연산 성분이 들어있어 아기 옷 빨래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생명과학 ‘리튠 하와이안 스피루리나’
한때 강남 아주머니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스피루리나. 스피루리나는 구성 성분의 약 70%가 단백질로 이뤄진 고단백 식품으로 단백질 함유량이 클로렐라나 대두(콩), 쇠고기보다 많고 달걀의 다섯 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비타민과 미네랄 등 영양소 60여 종도 들어있습니다. 스피루리나의 풍부한 단백질은 세포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고, 외부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면역력을 증진하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LG생명과학 리튠은 ‘하와이안 스피루리나’를 출시했는데요. 이 제품에는 스피루리나 원료 중에서도 가장 품질이 좋은 하와이산 스피루리나가 고함량으로 들어있습니다.

스피루리나

스피루리나는 엽록소 성분인 클로로필, 항산화 효소인 SOD, 피코시아닌 같은 황산화 물질도 함유하고 있어 피부 주름과 탄력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LG생명과학의 ‘하와이안 스피루리나’도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이 모든 기능을 인정 받았습니다. 물과 함께 섭취하는 정제 형태로 개별 포장되어 보다 편리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깨끗한 공기로 실내 습도를 유지해주는 에어워셔부터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보습크림, 정전기를 방지해주는 섬유유연제, 환절기 면역력을 높여주는 건강기능식품까지 건조한 날씨에 우리의 건강을 지켜주는 다양한 LG 제품들을 만나봤습니다. 이 밖에도 아토피 피부염을 가진 사람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액상 세제, 가을겨울철만 되면 더욱 푸석푸석해지는 머리카락을 잠재워줄 샴푸와 린스, 피부에 순한 세정제 등 건조함을 막는 다양한 제품들이 더 있으니 주변에서 이런 LG 제품들을 하나씩 찾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쌀쌀하고 건조해지기 시작하는 요즘, LG와 함께 촉촉하고 건강한 가을을 준비해 보는 건 어떠세요?

LG그룹 Blog 운영진 프로필

LG그룹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