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만 조회수 돌파! 전세계를 사로잡은 LG전자 바이럴 광고 영상 – LG그룹 공식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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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천만 조회수 돌파! 전세계를 사로잡은 LG전자 바이럴 광고 영상

작성일2015-10-30 오전 9:00

한류스타 이민호 씨가 등장해 ‘LG 스타일러’를 소개하고, 남산 서울타워의 40년 묵은 때를 ‘LG 로보킹’이 청소합니다. 최근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된 LG의 가전 바이럴 광고 영상의 이야기입니다.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이 영상들이 연이어 조회 수 1천만을 돌파하는 등 전세계 네티즌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특히 이민호 씨가 출연한 ‘LG 스타일러’ 영상은 천만 조회 수의 대부분이 중국 소비자일 정도로 중국 내 반응이 폭발적입니다. 신선한 아이디어로 네티즌들을 사로잡은 LG전자의 광고 영상 4편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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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노신사가 이민호로 변신 –  스타일러 편

주름이 가득한 노신사가 스팀이 가득한 공간에서 팔랑팔랑 몸을 흔들며 춤을 춥니다. 다소 우스꽝스러운 이 장면은 흔들어서 옷의 주름을 펴주는 스타일러의 기능을 재미있게 표현한 것인데요. 주름이 다 펴진 노인은 꽃미남 배우 이민호 씨로 변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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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발한 아이디어의 이 ‘스타일러’ 영상은 중국에서 인기가 많은 이민호 씨가 등장해 더욱 화제가 되었습니다. 영상은 이민호 씨의 인기를 업고 오픈 한지 21만에 온라인 조회수 1천만 건을 돌파했는데요, 천만 조회 수의 대부분이 중국 소비자일 정도로 중국 내 반응이 폭발적입니다. 영상의 인기만큼 중국 내에서 실제로 스타일러 제품도 상당한 인기몰이 중이라고 합니다.

‘스타일러’는 옷장과 세탁기가 합쳐진 신개념 의류관리기로 한 번 입고 세탁하기가 부담스러운 와이셔츠나 교복 같은 옷들을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제품입니다. ‘스타일러’의 대표 기능으로는 옷을 흔들어서 먼지를 제거하는 무빙행어 기능과 구김, 냄새, 세균을 없애주는 스팀 기능 등이 있습니다. 영상은 이러한 기능들을 ‘스팀과 함께 춤추던 노신사가 이민호로 변신한다’는 설정으로 기발하게 풀어냅니다.

2. 남산 서울타워에서 극한 청소 도전 –  로보킹 편

서울의 랜드마크 남산 서울타워. 이곳에는 말 못할 비밀이 있었습니다. 위험성 때문에 준공 후 지금까지 40여 년간, 약 240m 높이의 옥상 청소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었던 것입니다. LG전자는 로보킹의 우수한 성능을 증명하기 위해 전문 청소부조차도 꺼려하는 남산 서울타워 옥상 청소에 도전했습니다. 아찔한 높이에서 펼쳐지는 로보킹의 극한 청소 영상, 함께 감상해보겠습니다.

옥상에 올라서자마자 스태프의 모자가 날아가는 아찔한 모습을 보니, 그 동안 왜 이곳을 청소하지 못했는지 알 것 같습니다. 영상에서 들리는 사람들의 비명소리는 촬영 도중 로보킹이 아슬아슬한 위치로 이동할 때마다 긴장한 스태프들이 지른 소리가 실시간으로 녹음된 것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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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악한 상황에 아랑곳하지 않고 40년간 묵은 때를 깔끔하게 청소하는 LG 로보킹. 영상은 난간에서도 떨어지지 않고, 복잡한 전선위를 넘나드는 로보킹의 강력한 청소 성능을 실감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처럼 남산 서울타워 청소라는 아이디어로 로보킹의 특장점을 생생하게 보여준 이 영상은 네티즌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3. 전 세계 천만 네티즌의 선택 – 코드제로 싸이킹 편

세 번째로 소개해 드리는 이 영상 역시 두편 합쳐  1천만 뷰를 달성했습니다. 어떤 재미와 감동이 있었기에 1천만 네티즌들의 클릭을 얻었을까요? 코드제로 싸이킹 영상을 함께 보시죠.

‘선물’ 편

l ‘외로운 청소기’ 편

코드제로 싸이킹 광고 영상은 ‘선물’ 편과 ‘외로운 청소기’ 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선물’ 편은 실제 몰래카메라 형식으로 아이들의 생일파티 때 청소기를 선물해주고 그 반응을 살피는 내용입니다. 처음에는 뚱한 표정의 아이들이 조금씩 청소기를 가지고 즐겁게 노는 모습이 나옵니다. 아이들의 표정이 즐겁게 변해가는 과정을 보면 ‘힘들고 귀찮은 것’으로만 여겨졌던 청소가 ‘즐겁고 재미있는 것’으로 느껴집니다.

‘외로운 청소기’ 편은 청소기를 의인화하여 무선청소기로 인해 설 자리를 잃어가는 유선청소기의 애환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 영상에 등장하는 강아지는 영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에서 명품연기를 보여준 연기파 강아지인데요. 실제로는 강아지가 너무 착해서 음식을 쏟질 않아 음식 쏟는 장면을 촬영할 때 스태프들이 고생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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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두 편의 코드제로 싸이킹 영상은 제품의 특징인 무선의 자유로움, 사용의 편리함 등을 유쾌하고 자연스럽게 그려내며 네티즌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는데요. 좋은 아이디어에서 출발했기 때문에 2분 남짓한 짧은 시간 안에 제품의 특장점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 냉장고를 탐험하는 소년의 여정 – 더블 매직스페이스 편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광고 영상은 더블 매직스페이스 냉장고입니다. 더블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는 신개념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가 냉장실 도어 양쪽에 각각 적용된 제품입니다. 이를 통해 식품들을 효율적으로 분리해 수납할 수 있고, 냉장고 문 전체를 여닫을 필요가 없어 냉기 손실을 절반 가량 줄일 수 있습니다. 영상은 이런 제품의 특징을 표현하기 위해, 한 소년이 냉장고 수납공간을 모험하는 형식으로 구성됩니다. 그럼 냉장고 수납공간을 탐험하는 소년의 여정을 함께 보실까요?

마치 한편의 어드벤쳐 장르의 영화를 보는 것 같은 ‘더블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영상. 특히 컴퓨터 그래픽으로 만들어진 냉장고 속 가상 공간에서 탐험하듯 자연스럽게 연기하는 어린아이의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이렇게 더블 매직스페이스의 장점을 흥미로운 방식으로 표현한 이 영상은 게재한 지 26일만에 1천만 네티즌의 클릭을 이끌어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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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기발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영상은 단순한 제품 홍보를 넘어, 보는 이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해 줍니다. 한류스타 이민호 씨가 출연해 화제가 된 ‘스타일러’ 광고 영상에서 부터 소년의 냉장고 탐험을 그린 ‘더블 매직스페이스’까지, 최근 네티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LG전자 가전제품의 광고 영상들과 함께 LG 제품 또한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기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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