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10 탐구] 듀얼카메라 편 – 셀카를 위한, 셀카에 의한, 셀카의 스마트폰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 V10 탐구] 듀얼카메라 편 – 셀카를 위한, 셀카에 의한, 셀카의 스마트폰

작성일2015-11-04 오전 11:23

언젠가부터 어디를 가나 카메라 대신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기억하고 싶은 순간의 내 모습을 빠르고 간편하게 촬영하는 ‘셀프 카메라(Selfie)’는 카메라 기능 중에서 자주 사용하는 핵심 기능 중 하나입니다. 스마트폰을 고를 때 셀카가 만족스럽게(?) 잘 나오냐, 잘 안 나오냐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으실 것 같습니다.

LG V10의 전면 카메라, 렌즈가 두 개여서 80도와 120도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LG V10의 전면 카메라, 렌즈가 두 개여서 80도와 120도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런 셀피족들에게 LG V10은 반가운 제품이 아닐 수 없습니다. LG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보정 기능은 물론이고 두 개의 화각을 가진 ‘듀얼카메라’로 다양한 사진 연출이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그 동안의 셀피가 혼자 찍는, 나 중심의 사진이었다면 V10의 셀피는 여러 사람과 함께, 그 순간의 분위기까지 사진에 담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셀피의 개념을 바꾼 V10의 듀얼카메라 기능, 좀 더 자세히 살펴보시죠.

듀얼카메라, 넌 누구냐

그렇습니다. 이름 그대로 듀얼(dual). V10은 두 개의 전면카메라 렌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후면카메라까지 합치면 총 세 개의 카메라 렌즈를 가지고 있는 셈이지요. 전면카메라 하나는 일반적 각도인 80도, 나머지 하나는 보다 넓은 각도의 120도의 화각입니다.

셀피에서 화각이 넓은 것이 왜 중요한가?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빠르게 유행을 만든 ‘셀카봉’과 ‘셀카렌즈’를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셀카봉은 스마트폰과 피사체의 거리를 인위적으로 멀게 해 보다 넓은 배경까지 찍히도록 하는 원리이고, 셀카렌즈는 좀더 복잡한 광각렌즈의 기능을 이용해 사진이 찍히는 각도를 늘린 것입니다. 한마디로 말하면 V10의 듀얼카메라는 120도 화각의 전면카메라를 탑재해 이 셀카봉과 셀카렌즈를 필요 없게 만든 것입니다.

화각을 조정할 수 있는 화면의 버튼

화각을 선택할 수 있는 촬영화면의 버튼

V10의 광각 기능은 여러명을 한꺼번에 찍을 때 유용합니다. 팔을 길게 뻗으면 8~12명 사이의 사람들도 충분히 한 화면에 담을 수 있습니다.

LG V10으로 찍으면 부장님도, 과장님도 단체사진을 피할 수 없습니다.

LG V10으로 찍으면 부장님도, 과장님도 단체사진을 피할 수 없습니다.

‘얼굴만’ 찍는 셀피에서 ‘추억도’ 찍는 셀피로

여행지에서 스마트폰으로 실컷 사진을 찍은 후 돌아왔더니, 배경은 다 사라지고 어딜 가든 똑같은 표정의 얼굴만 잔뜩 찍어온 경험들 있지 않으신가요? 아름다운 배경 속에 있는 나를 찍고 싶었지만 얼굴이 사진의 절반을 차지해 속상했던 경험은요? 기존 스마트폰 카메라로는 그 순간의 분위기, 공간을 다 담지 못해 아쉬웠다면 V10은 넓어진 화각으로 배경과 분위기까지 모두 한 화면에 담아줍니다. 애초에 셀카봉이 필요 없도록 만들어진 스마트폰이지만, 넓어진 화각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V10의 120도 카메라에 셀카봉까지 더해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그 효과는 상상 이상이었습니다.

일반 화각의 셀카(좌측 상단), LG V10 광각카메라(우측 상단), LG V10 광각카메라에 셀카봉까지 더하면(하단) 하늘과 배경까지 모두 셀카에 담을 수 있습니다.

일반 화각의 셀카(좌측 상단), LG V10 광각카메라(우측 상단), LG V10 광각카메라에 셀카봉까지 더하면(하단) 하늘과 배경까지 모두 셀카에 담을 수 있습니다.

넓어진 화각을 이용한 재미있는 사진들

넓은 화각을 이용하면 일반 각도의 사진과 비교하여 재미있는 장면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현재 내가 있는 곳의 위치를 알 수 있는 이정표와 함께 찍을 수도 있고, 숨겨진 배경을 가감없이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얼굴만 찍을 땐 드러나지 않는 행복한 순간까지 한번에 담을 수 있습니다.

20

여긴 어딜까요? LG 광화문사옥입니다.

8

뒤에 있는 독특한 배경의 정체는 뭘까요? 바로 액자 속의 예술작품이었고요.

9

셀피 양이 웃고 있는 이유는?

10(2)

꽃다발을 든 남자친구 때문이겠죠? 이렇게 각도를 달리해서 찍으면 재미있는 사진들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LG V10, 그 밖의 셀피 기능들

그 밖에도 V10의 ‘멀티뷰’ 기능을 이용하면 전면의 광각카메라와 후면카메라를 한꺼번에 이용해 동시에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세 장의 사진을 이어 붙인 것이 아니라, 멀티뷰 기능을 이용했을 때 찍을 수 있는 하나의 화면입니다. 멀티뷰는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으로도 촬영할 수 있고, 화면을 눌러 녹화되는 시간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V10의 멀티뷰 기능

LG V10의 멀티뷰 기능

무엇보다 셀카를 찍을 때 편리했던 기능은 ‘제스쳐샷’입니다. 디스플레이를 터치할 필요 없이 화면을 보고 손바닥을 폈다 접으면 자동으로 사진을 찍는 기능인데요. 손바닥을 한번 폈다 접으면 한번 촬영이, 두 번 연속으로 폈다 접으면 네 번이 연속촬영됩니다. 셀카를 찍고 나서 바로 스마트폰을 눕히면 방금 찍은 사진을 확인할 수 있는 ‘제스쳐뷰’ 기능도 편리합니다. 이 밖에도 어두운 곳에서 셀피를 촬영할 때 플래시 조명을 사용하도록 설정해 놓으면, 지나치게 눈부진 후면 조명 대신 자동으로 디스플레이 가장자리의 빛을 활용하여 편리하게 사진을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화면을 향해 손바닥을 폈다 접으면 사진이 찍히는 제스쳐샷 기능

화면을 향해 손바닥을 폈다 접으면 사진이 찍히는 제스쳐샷 기능

LG V10의 듀얼카메라 기능을 직접 사용해 본 사람들이 입을 모아 했던 말은 “V10 들고 여행 가고 싶다!”였습니다. 그만큼 LG V10으로 내 얼굴은 물론 내가 있는 곳의 배경, 날씨, 분위기까지 모두 생생하게 담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더 넓은 각도로, 더 많은 것을 담아내는 LG V10. 셀피를 즐기는 분이라면 기존 스마트폰 셀피의 한계를 뛰어넘은 V10 듀얼카메라를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내 모습을 기록해 보세요. 사진 찍기가 더 즐거워지실 것입니다.

LG그룹 Blog 운영진 프로필

LG그룹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