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10 탐구] 세컨드스크린 편 – 언제나, 빠르게, 효율적으로! 직장인을 위한 스마트폰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 V10 탐구] 세컨드스크린 편 – 언제나, 빠르게, 효율적으로! 직장인을 위한 스마트폰

작성일2015-11-20 오후 3:25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직장인이 가장 필요로 하는 능력은 무엇일까요? 바로 ‘속도’와 ‘효율’이 아닐까요? 여기에 때와 장소를 가려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는 ‘센스’까지 겸비한다면 어느 자리에서나 환영 받는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LG V10의 세컨드스크린은 직장인들의 멀티태스킹과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도와줍니다. LG V10과 함께 하는 스마트한 직장생활, 함께 살펴보시죠.

세컨드스크린6

잠금모드에서의 세컨드스크린 

사람들이 날짜나 시간 같은 단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켜는 횟수가 하루에 150번이 넘는다고 합니다. 물론 부재중 전화나 메시지, SNS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습관처럼 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LG V10은 메인 화면이 꺼져 있어도 날씨나 시간, 날짜, 요일, 배터리 상태 같은 기본 정보는 물론 문자와 SNS 등의 알림 정보를 24시간 알려주는 ‘올웨이즈온(Always-on)’ 기능을 지원합니다. 뿐만 아니라 메인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진동 모드, 와이파이로 전환하거나 플래시를 켜고 카메라를 실행시킬 수 있는 퀵버튼 기능도 있습니다.

눈치 보면서 휴대폰 켜지 말자, 올웨이즈온(Always-on)
사무직이라면 대부분 책상에 앉아있는 시간만큼이나 다른 사람들과 회의하는 시간이 많을 텐데요. 잠금모드에서의 세컨드스크린 기능은 이럴 때 빛을 발합니다. 상사나 거래처 같이 상대방 앞에서 대놓고 스마트폰을 확인하기 힘든 상황에서도 회의나 발표 시간이 얼마나 지났는지 알 수 있고, 회의 중간중간 다른 곳에서 연락이나 메시지가 오진 않았는지 빠르게 체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컨드스크린은 상황에 맞는 예의와 효율,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게 해줍니다.

DSC07880

회의시간 미처 메모하지 못했다면? 퀵버튼
회의시간, 잠깐 한눈 판 사이 발표가 휘리릭 지나가 버렸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요즘엔 따로 메모하지 않고 회의 내용이나 발표 자료를 사진으로 찍어서 나중에 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급하게 카메라를 활용해야 하는 순간에도 LG V10은 빠르게 응답합니다. 평소 같으면 스마트폰 화면을 켜서 어플들 사이에서 카메라 기능을 찾은 뒤 실행시켜야 했다면 V10은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세컨드스크린을 통해 바로 카메라앱을 누를 수 있습니다.

2

퀵버튼에는 카메라 기능 외에도 진동 모드 전환, 와이파이, 플래시 기능이 더 있습니다. 이들을 가만히 살펴보면 아시겠죠? 정작 급할 때 못 찾으면 낭패를 보는 기능들입니다. 발표장이나 극장에 들어왔는데 미처 진동 모드로 전환하지 못해 휴대폰이 울리거나, 좌석이나 물건을 찾아야 하는데 어두워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으면 당황하기 마련인데요. 이런 상황을 모면할 수 있도록 배려한 기능들입니다. 이 정도면 V10 세컨드스크린, 센스 있죠?

켜진 화면에서의 세컨드스크린

잠금 모드에서도 깨알 같이 실속 있는 기능을 선보인 세컨드스크린은 화면이 켜지면 더욱 다양한 쓰임새를 자랑합니다. 세컨드스크린에 나만의 특색 있는 서명을 나타나게 할 수도 있고, 최근 사용한 앱으로 이동하거나 자주 사용하는 연락처를 등록해 바로 통화를 할 수도 있죠. 음악을 듣다가 중지시켜둔 상태라면 세컨드스크린에서 음악을 계속 들을지 다음 목록으로 넘어갈지 선택할 수도 있고 일정 확인도 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앱 다섯 개를 미리 설정해 두면 메인 화면을 넘길 필요 없이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직장인들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뽑아서 알려드릴게요.

세컨드스크린의 여섯가지 기능

세컨드스크린의 여섯가지 기능

이 일 저 일 한꺼번에 할 때 유용한 최근 사용 기록
한꺼번에 여러 가지 일을 해야 하는 멀티테스킹은 직장인의 숙명. 휴대폰을 사용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거래처 연락처 좀 알려줘요”, “메일 확인했나요?”, “오늘 약속 장소 지도로 찍어서 전달해주세요”, “회의 일정 확인해줘요” 오프라인에서 이뤄지는 수많은 요청과 지시만큼 스마트폰도 바빠지는데요(V10은 한 화면에 두 개의 독립적인 화면을 띄워서 사용할 수 있는 듀얼윈도우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렇게 스마트폰 안에서 동시에 여러 개의 앱을 열어놓고 이런저런 요청에 응하다 보면 정작 원래 했던 일은 잊어버리기 쉽죠. 이때 세컨드크린의 최근 사용 기록을 이용하면 다른 일을 하다가도 기존에 하던 일로 바로 돌아올 수 있어 편리합니다.

세컨드스크린의 최근 사용 기록 화면

세컨드스크린의 최근 사용 기록 화면

스마트폰 속 즐겨찾기, 빠른 연락처와 앱 바로가기
웹서핑할 때 즐겨찾기가 유용한 것처럼 세컨드스크린을 즐겨찾기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연락처와 앱을 미리 등록해 놓으면 필요할 때마다 새로 찾을 필요 없이 세컨드스크린에서 이용할 수 있는 건데요. 주소록이나 최근 통화 목록에 들어가지 않아도 메인 화면에서 바로 통화를 하거나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이 기능은 생각보다 훨씬 유용합니다. 카카오톡이나 메일 같이 자주 사용하는 앱으로도 바로 갈 수 있는 앱 바로가기 기능으로는 신속하게 화면을 옮겨다니며 동시에 여러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빠른 연락처 설정과 앱 바로가기는 설정 > 화면 탭 > 세컨드스크린 > 메인 화면이 켜져 있을 때 > 빠른 연락처, 앱 바로가기에서 각각 다섯 개씩 지정할 수 있습니다.

빠른 연락처 통화/메시지 화면

빠른 연락처 통화/메시지 화면

세컨드스크린의 또 다른 기능들

동영상 재생 시 알림 표시

동영상 재생 시 알림 표시

일반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보거나 다른 일을 하고 있는 중이라도 전화가 오면 사용자의 의지와 상관없이 전화 수신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V10은 전화 수신 정보를 세컨드스크린에 먼저 표시해줘 보고 기존에 하던 일을 방해 받지 않고 계속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메시지도 마찬가지로 세컨드스크린에서 표시되어 화면을 가리지 않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를 팝업창이 아닌 세컨드스크린으로만 확인하고 싶을 때는 별도의 설정이 필요한데요. 메시지 앱의 설정 > 알림표시에서 팝업 표시를 ‘화면 켜둔 상태에서 표시 안 함(OFF)’로 해두셔야 합니다. (이 설정을 하지 않으시면 세컨드스크린과 팝업으로 동시에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카메라 실행 화면

카메라 실행 시 세컨드스크린

이 밖에도 카메라를 실행 시켰을 때 세컨드스크린에서 동영상(스냅, 전문가), 스틸 촬영(일반, 전문가), 심플 모드를 선택할 수 있게 한 점도 돋보입니다. 무엇을 찍느냐에 따라 그 자리에서 판단해서 동영상으로 찍을지, 스틸로 찍을지, 전문가 모드로 찍을지, 일반 모드로 찍을지 빠르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DSC08031

세컨드스크린은 어떻게 보면 기존 화면과 독립적으로 움직이는, 추가된 작은 디스플레이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필요할 때 ‘언제나’, ‘빠르게’, ‘내가 원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손가락으로 이룰 수 있는 편의성을 극대화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직장인에게 필요한 역량 또한 언제나, 빠르게, 최대한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것 아닐까요? LG V10 세컨드스크린 기능을 잘 활용한다면 직장인의 일상이 좀 더 편해질 것입니다.

LG그룹 Blog 운영진 프로필

LG그룹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