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 N서울타워, LG 올레드로 빛나다! 세계 최대 올레드 사이니지가 펼치는 특별한 세상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남산 N서울타워, LG 올레드로 빛나다! 세계 최대 올레드 사이니지가 펼치는 특별한 세상

작성일2016-01-13 오후 1:55

남산 N서울타워에는 특별한 세상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이 공간에서 커다란 장미꽃들은 검은 하늘과 별들을 지나가며 은하계 곳곳을 날아다니기도 하고, 내 머리 위에 살랑살랑 떠있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경복궁의 4계절을 단 1분만에 구경할 수도 있습니다. 이 곳은 바로 LG의 세계 최대 올레드 사이니지가 전시된 공간입니다.

LGE_남산서울타워_올레드사이니지_02-

올레드 TV는 자연색 그대로를 표현하는 ‘꿈의 TV’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올레드가 자연색 그대로를 표현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완벽한 검은색’을 구현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검은색을 구현할 때 기존 TV는 검은 액정 뒤에 백라이트를 비추어야 했지만,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스스로 빛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진정한 검은색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검은색은 더 검게, 밝은 색은 더 밝게 표현하여 깊이감 있고 생생한 영상을 나타낼 수 있는 올레드 TV. 그럼 지금부터 N서울타워에 전시된 세계 최대 올레드 사이니지의 세상으로 여러분을 초대하겠습니다.

N서울타워, 올레드 세상 LG전자-LG디스플레이, N서울타워에 올레드 패널 총 248장으로 연출한 조형물 설치 다양한 디자인으로 압도적 화질과 완벽한 시야각 체험
김석암 부장/LG전자 Signage 영업팀 스스로 빛을 내고 자유로운 형태로 변형이 가능한 초고화질 올레드 사이니지로 올레드 터널, 파노라마, 서클 그리고 천정에는 웨이브를 만들었습니다. 서울타워를 방문하시는 방문객들은 LG올레드의 생생한 화질을 느껴 보실 수 있을겁니다.
화려한 서울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올레드 터널’
경복궁의 사계절을 연출한 ‘올레드 파노라마’
한국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올레드 웨이브’
관람객: 실물을 보는 것 같아요. 깜짝 놀랐어요 진짜 나뭇잎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진짜 눈을 뗄 수가 없는 것 같아요. 천장을 이렇게 휘어지고 선명한 화질로 꾸미니까 되게 색다른 것 같아요
둥근 벨트가 공중에 떠있는 모습을 형상화한 ‘올레드 서클’ 3D체험관 ‘LG 3D World’ N서울타워에서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올레드의 압도적인 화질을 경험해보세요

남산 N서울타워 1층, 2층, 4층 총 3개의 층에는 LG 올레드를 활용한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번 올레드 조형물은 총 248장의 55형 올레드 패널을 사용하여 만들어졌는데요. 입구에 들어서면 바닥부터 머리 위까지를 둥글게 감싸는 올레드 터널이 있습니다. 그 터널 속으로 발을 딛게 되면 칠흑 같은 검은 우주 속에서 수많은 꽃잎들이 온몸을 감싸는 것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검은 색은 더 검게, 밝은 색은 더 밝게 표현하는 올레드 덕분에 자연 그대로의 모습으로 생생하게 다가옵니다. 옆면에 담긴 반짝이는 서울의 야경을 보면 자연스럽게 발걸음을 멈추게 됩니다. 아이들은 진짜인지 아닌지 확인하기 위해 조그마한 손가락을 갖다 대기도 하고, 어른들은 오랜만에 느끼는 신비로운 경험에 놀라움을 표현합니다.

남산 서울타워 올레드 사이니지3[0]
올레드 터널을 지나고 나면, 높다란 벽면 한 가득 담긴 경복궁의 모습이 펼쳐집니다. 하늘에서 바라본 경복궁은 파릇파릇한 나뭇잎이 가득한 봄 풍경에서부터 여름, 가을을 지나 흰 눈이 덮인 겨울까지의 모습이 한 번에 담겨 있습니다.

20151221_122444_HDR
한눈에 좌우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넓게 펼쳐진 그리고 가까이 서봐도 ‘진짜 같은’ 화면을 통하여 고즈넉한 경복궁의 사계절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커피도 한 잔 마실 겸 카페가 있는 한적한 꼭대기 층으로 올라가니 머리 위로 폭죽이 터지고 있었습니다. 천장을 감싼 올레드는 24m의 길이로 물결형 미디어인 올레드 웨이브가 있었는데요.

LGE_남산서울타워_올레드사이니지_03-
이 올레드 웨이브에서는 폭죽, 유성 모습과 풍등(風燈), 단청, 한강 불꽃놀이 영상들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올레드 패널을 자세히 들여다보니 일반적인 패널 모습과는 달랐습니다. 어떻게 물결모양의 패널을 만들 수 있었을까요?

LGE_남산서울타워_올레드사이니지_06-
이는 올레드 안에 백라이트가 없기 때문인데요. 기존의 TV들은 빛을 쏘는 백라이트가 있어야 했다면 올레드는 스스로 빛을 내는 올레드 소재 덕분에 어떠한 형태로 변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올레드
N서울타워에는 55인치 대형 올레드 사이니지 248장이 깔려있지만 우리는 이것을 단순히 조형물이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올레드는 또 다른 세상을 만날 수 있게 하는 ‘창문’입니다. 자연색 그대로 생생하게 나타내어 마치 화면을 시청하는 것이 아니라 창문을 통해 저 너머의 또 다른 세상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을 주기 때문이니까요.

특히 이번 2016년 LG 올레드 TV 신제품에는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이 기술은 큰 명암비를 가질 수 있어 실제 눈으로 보는 장면과 가장 흡사한 영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3D TV를 보는 듯한 생동감을 느끼실 수 있지요. 어떤 각도에서 바라봐도 색의 왜곡 없이 자연색으로 감상할 수 있는 올레드 사이니지! 압도적인 화질을 자랑하는 올레드 사이니지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김지혜 프로필

글을 좋아하고 그림을 좋아하고 스토리를 좋아하는 LG전자의 ‘이야기 있는 여자’ 김지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