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과 디자인의 정수(Essence)!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LG SIGNATURE)’의 탄생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기술과 디자인의 정수(Essence)!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LG SIGNATURE)’의 탄생

작성일2016-01-22 오후 4:34

LG 시그니처 브랜드 스토리 영상

위에서 보신 영상은 LG전자의 초(初)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의 광고 영상입니다. LG 시그니처는 본질에 집중한 최고 성능, 정제된 디자인, 혁신적인 사용성을 가진 LG전자 초프리미엄 가전 통합 브랜드입니다. LG전자는 CES 2016에서 올레드 TV, 세탁기,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4종의 제품을 처음 공개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2.57mm 두께에 초고화질, 사운드 강화한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LG시그니처-올레드-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55인치와 66인치 두 개의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2.57mm의 얇은 패널 뒤에 투명한 강화유리가 적용되어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이 더해졌는데요. 이 두께는 신용카드 네 장을 합친 것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에는 오디오 전문회사 하만카돈과 함께 개발한 사운드바 형태의 스피커에 탑재되었습니다. HDR 기술을 적용하여 최대 휘도 800니츠(nits)까지 낼 수 있습니다. 이는 기존 올레드 TV의 두 배에 달하는 밝기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UHD얼라이언스의 HDR 표준은 물론 돌비(Dolby)의 슈퍼비전도 지원해 HDR 콘텐츠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두드리면 보인다, 다가가면 열린다! ‘LG 시그니처 냉장고’

LG시그니처 냉장고
LG 시그니처 냉장고는 ‘냉장고 속 미니 냉장고’로 불리는 신개념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가 투명하게 만들어졌습니다. LG전자는 냉장고에 LG 스마트폰의 ‘노크온’ 기능을 접목해 매직스페이스를 두 번 두드리면 냉장고 내부 조명이 켜지면서 내부의 내용물이 보이도록 했습니다.

LG 시그니처 냉장고는 냉기가 뒷면에서만 나오는 기존 냉장고와는 달리 뒷면과 윗면에서 냉기가 나와 식품을 더욱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양손에 식재료나 그릇을 들고 있어서 냉장고 문을 열기 어려운 상황에서는 냉장고에 가까이 다가서면 도어 하단의 센서가 사람을 인식해 냉장실 문을 자동으로 열어줍니다.

세탁물의 양, 오염도에 맞춰 알아서 척척! ‘LG 시그니처 세탁기’

LG시그니처 세탁기
LG 시그니처 세탁기는 상단의 12kg 드럼세탁기와 하단의 2kg 미니워시를 결합한 트윈워시 세탁기를 기반으로 한 제품입니다. 강화유리 재질의 도어와 터치 방식의 원형 디스플레이 조작부, 내구성이 뛰어난 법랑 소재 등을 적용했습니다. 상단 드럼세탁기는 도어와 디스플레이를 결합한 일체형 디자인으로 상단 도어를 뒤쪽으로 15도 가량 기울여서 세탁기를 사용할 때 허리를 구부릴 필요 없이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기존의 LG 트윈워시와는 달리 센서를 통해 투입된 세탁물의 양, 오염도를 자동으로 감지한 후 세제를 투입하고 최적화된 세탁코스를 선택합니다 세탁 후에는 히팅펌프를 이용하여 저전력 건조가 가능하며 집 밖에서도 사물인터넷을 이용해 세탁물의 상태를 확인하고 조절할 수 있습니다.

공기정화 과정을 눈으로 확인하는 ‘LG 시그니처 공기청정기’

LG시그니처 공기청정기
LG 시그니처 공기청정기는 아래에서 유입된 공기가 1차적으로 건식 필터를 통과한 후 2차로 물을 통해 한번 더 정화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LG 시그니처 공기청정기는 제품 상단을 투명하게 제작하여 눈으로도 직접 공기청정 과정을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제품 안에 탑재된 토네이도 팬은 360도로 회전하며 실내 공간의 바닥부터 천장까지 골고루 더 빠르게 정화해 줍니다. 또한 1㎛ 크기의 극초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냄새까지 한 번에 제거할 수 있고, 필터 교체가 필요하지 않아 유지비 걱정도 덜어줍니다.

세계가 놀라다, LG 시그니처의 수상 기록들

CES 2016에서 처음 선보인 LG 시그니처는 세계인의 찬사를 받으며 주요 어워드를 휩쓸었습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CES 공식 어워드 파트너인 엔가젯(Engadget)으로부터 TV 부문 최고 제품상을 수상했고 미국 최대 일간지 USA투데이의 리뷰 전문 매체 ‘리뷰드닷컴(Reviewed.com)’의 ‘에디터스 초이스’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와이어드(Wired)도 “불가능할 정도로 두께가 얇고 화질이 뛰어나다”고 호평하며 최고 제품상을 수여했습니다. 이 외에도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위버기즈모(ubergizmo), HD구루, 테클리셔스(Techlicious) 등 유력 매체들로부터 총 17개의 상을 받았습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CES 최고 제품상 수상00-

‘LG 시그니처 냉장고’도 리뷰드닷컴의 ‘에디터스 초이스’에 선정되었고, 테크레이더(Techradar), 데일리 텔레그라프(Daily Telegraph)로부터 최고 제품상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LG 시그니처는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 전 세계를 놀래키며 등장했습니다. 앞으로도 LG전자는 고객들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는 초프리미엄 제품으로 글로벌 가전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입니다. 본질에 충실한 것이 가장 큰 기술력임을 입증한 LG 시그니처의 행보를 앞으로도 지켜봐 주세요.

LG그룹 Blog 운영진 프로필

LG그룹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