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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그래픽] LG유플러스 홈 IoT 서비스(IoT@home) 국내 최초 10만 가구 가입 돌파

작성일2016-02-02 오후 1:08

LG유플러스의 홈 IoT 서비스(IoT@home) 가입자가 국내 최초로 10만 가구를 넘어셨습니다. 지난해 7월 홈 IoT 서비스를 선보인 지 6달 만인데요. 이는 일 평균 500가구 이상이 꾸준히 IoT 서비스에 가입한 것으로 최근에는 약 2주에 1만 가구씩 가입자가 늘어날 정도로 가입자 증가 추세가 빨라지고 있습니다.

통신사에 관계 없이 누구나 IoT@hom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과 스마트폰에서 ‘불 꺼’, ‘가스 잠궈’, ‘문 열어’ 등 다양한 음성명령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편의성이 고객들의 소비를 이끌어낸 것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통신사 중 유일하게 설치부터 AS까지 한꺼번에 지원한다는 점도 LG유플러스 IoT@home만이 가진 경쟁력입니다.

LG유플러스는 올 상반기 내에 30여 종의 홈 IoT 서비스 라인을 구축하고, 하반기에는 지능형 IoT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도입하는 등 더욱 높은 수준의 고객 가치를 제공하며 국내 홈 IoT 서비스 시장을 선도해나갈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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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홈 IoT 서비스(IoT@home) 10만 가구 가입 돌파

2015년 7월 IoT@home서비스 출시 6개월 후 2016년 1월 10만 가입고객 돌파!
일 평균 500가구 이상이 꾸준히 IoT 서비스에 가입

1위 IoT플러그
가장 인기 있는 서비스
-전체 가입자 중 50%
-IoT플러그를 통해 대기전력 차단, 낭비 전기 방지
-ON/OFF 원격제어, 전력 차단 예약, 소비전력 확인

2위 IoT열림감지센서
-가장 인기 있는 서비스
-전체 가입자 중 46%
-외출 중 침입감지 시 알림, 창문/문 개폐 상태 확인
-침입감지 알림, 창문/문 열림 확인, 실시간 모니터링

10만 가구가 이용하는 홈 IoT 서비스 수는 평균 3개
이용가구의 약 70%는 매일 IoT 서비스 이용

2016년 홈 IoT 서비스 계획
-상반기
IoT 제휴 확대: 전자업종, 스마트 홈 서비스 제공사, 보일러 제조회사, 건축회사, 전기/전력 총 30여종 이상의 서비스 라인업 구축
-하반기
(예시) 날씨 데이터베이스를 조회하고 외부 온도 및 미세먼지 농도 등을 고려해, 에어컨이나 공기청정기의 동작을
스스로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한 기능 지능형 IoT 서비스 본격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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