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럴 땐 이런 앱,스마트폰을 더 똑똑하게 만들어주는 LG의 앱들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이럴 땐 이런 앱,스마트폰을 더 똑똑하게 만들어주는 LG의 앱들

작성일2013-06-17

안녕하세요, LG블로거 한혜연입니다.

요즘 지하철을 타면 누구나 스마트폰을 만지고 있는 듯합니다. 그만큼 스마트폰이 현대인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지만, 스마트폰을 쓴다는 것이 꼭 스마트하게 사는 것을 의미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사용하는 출발점은 좋은 앱을 쓰는 것일텐데요, 넘쳐나는 앱의 홍수 속에서도 LG에서 만든 돋보이는 앱이 있어 그 중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짧은 시간 안에 건강 챙기기 비결, LG U+ 짬짬이 운동

짬짬이 운동으로 건강 챙기세요!

운동은 어딘가 가서 해야할 것 같은데, 긴 시간을 투자해야만 할 것 같아 운동을 부담스럽게 느끼는 분들께 일상에서 짬나는 시간을 활용해 건강을 챙기는 방법을 알려주는 앱입니다.

직장인의 라이프 사이클을 고려하여 아침, 점심, 저녁별로 자투리 시간에 소화할 수 있는 운동을 제시합니다. 동영상시범을 보면서 따라할 수 있고, eBook 형태로 한 동작 한 동작 설명을 보면서 제시된 운동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동영상의 경우에는 초단위로 시간이 체크되어 호흡과 동작의 완급 조절을 손쉽게 조절할 수 있답니다.

앱스토어 내 건강 및 피트니스 카테고리의 인기 앱으로 선정된 만큼 많은 분들이 직접 사용해본 후 가치를 인정한 앱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출근길, 사무실 책상 등 상황별로 나누어 직장인이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을 안내해 준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입니다. Diet U 무료 계정에 가입하시면 좀 더 많은 운동 자료를 볼 수 있으며 패밀리앱인 다이어트 요가, 순환운동 등의 앱과도 단일 아이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운동은 긴 시간을 투자해야만 효과가 있는 것이 아니라 짬짬이 하는 짧은 운동들도 모이면 똑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니 이 앱을 통해서 짬짬이 건강 꼭 챙기세요.

자투리 시간별로 효과적인 운동을 알려주는 친절한 구성

자투리 시간별로 효과적인 운동을 알려주는 친절한 구성

기상 스트레칭 출퇴근길에 짬짬이 출근 후 스트레칭 근무 중 스트레칭 책상족 근력운동 쉬는 시간 근력운동

[안드로이드 버전 바로가기]

[iOS 버전 바로가기]

각종 청구서를 스마트폰에서 한눈에! LG CNS MPost

청구서의 완전체 MPost

우편으로 날아오는 각종 청구서들이 관리가 안되어 고민이신가요? 아니면 이메일로 청구서를 받고는 있지만 다른 이메일과 뒤죽박죽 섞여 있고 이메일 청구서를 확인할 때마다 보안코드를 입력해야 해서 번거로우신가요?

그렇다면 Mpost 앱을 강력 추천합니다. 국내 최초로 통합 모바일 청구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MPost는 카드, 이동통신, 보험, 공공 고지서 등 각종 청구서들을 한곳에 모아 주는 편리한 앱입니다.

청구서뿐만 아니라 기업에서 발행하는 멤버십, 쿠폰, 메시지, 영수증도 확인 가능하고 청구서 알람 기능이 있어 새로운 청구서가 왔을 때 신속하게 알려줍니다. 또한 전체 청구서를 분석하여 카드/공공고지서 지출 분포, 현금/카드 사용 비율 등 간략한 통계 분석도 제공하니 한 달의 지출 규모를 파악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2012년에 이미 사용자수가 200만 명을 넘어섰고 조선일보에서 주관하는 2012 앱 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한 경력을 봐도 믿음이 가는 앱입니다. 현재 주요 카드사의 청구서, 4대보험 통합고지서, LG U+ 청구서 등이 서비스 가능한데 점차 서비스 참여 기업이 확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앱은 무료이며 모바일 청구서는 앱 내에 신청 가능하기도 하며 일부는 해당 기업의 홈페이지나 콜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청구서, 영수증 등의 열람뿐만 아니라 간단한 통계분석까지 제공

[안드로이드 버전 바로가기]

[iOS 버전 바로가기]

창의적 체험활동의 효과를 모바일로 극대화! LG상남도서관 창의통통

똑똑한 우리 아이를 위한 앱, 창의 통통

요즘 학부모님들의 고민 키워드 중 하나는 ‘창의적 체험활동’인 듯합니다. 창의적 체험활동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성과 인성을 함양하는 것이 목적이지만 아직 구체적인 지침서와 현장 안내가 부족한 상황이라지요. 이에 알찬 체험활동을 도와주는 교육용 앱이 나왔으니! 바로 ‘창의통통’ 앱입니다.

창의통통 앱은 LG상남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과학정보포털인 LG사이언스랜드 (http://www.lgsl.kr)에서 이때까지 축적한 교육 컨텐츠 경험을 녹여 만든 것인데요.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체험활동 장소를 검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련된 학습 내용을 공부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폰으로 간략하게 작성할 수 있는 메모장을 제공하여 나만의 체험활동 기록을 차곡차곡 쌓을 수 있어편리합니다. 특히 청소년에게 유용한 과학 학습내용을 알차게 탑재하고 있어 체험활동 현장이 아닌 곳에서도 스스로 과학을 공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대한민국 과학 콘텐츠 대상을 수상한 경력을 지닌 LG사이언스랜드에서 만든 교육용 앱인 만큼 알차게 구성되어 있고요. 메모장으로 작성한 간략한 체험활동 기록은 LG사이언스랜드 웹페이지에서 정식 보고서로 편집할 수도 있으니 초중고 학생들이 야무지게 쓰면 좋은 앱인 것 같습니다.

학생 스스로 창의적 체험활동을 수행하게 도와주는 쉬운 UX

[안드로이드 버전 바로가기]

[iOS 버전 바로가기]

아름다운 한국의 새가 스마트폰 속으로, LG상록재단 한국의 새

한반도에서 관찰된 조류 450종을 망라해 그림으로 새들의 특징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출판한 조류도감 ‘한국의 새’가 스마트폰 속으로 쏙 들어왔답니다. 바로 LG상록재단이 출시한 ‘한국의 새’ 애플리케이션 덕분인데요.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새 관찰 활동을 지원하는 앱이랍니다. 기존 조류도감의 내용을 충실히 반영한 것은 물론, 종이 책이 담을 수 없었던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LG상록재단 한국의 새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라이트 버전’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새 100종을 선별해 생태사진과 특징, 분포도 등 자세한 정보를 담아 청소년 및 일반인들이 자연환경과 생태계 보호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제작되었는데요. 국립중앙과학관과 제휴해 동영상과 새 소리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며, 서울대 이우신 교수가 참여해 새와 관련된 설화나 이름에 얽힌 이야기도 담겨 있습니다.

또, ‘My 도감’ 메뉴를 통해 자신이 관찰한 새의 사진과 내용을 등록하면 관찰 시간, 장소, 날씨 등이 자동으로 저장되고, 이를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의 SNS에도 포스팅도 할 수 있답니다. 새 그림 퍼즐을 맞추면서 한국의 새를 공부할 수 있는 청소년 교육용 ‘게임 버전’ 앱도 출시되어 학생들이 즐기면서 한국의 새를 알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도감에 수록된 모든 조류 450종에 대한 상세 정보를 담은 전문가용 유료 앱인 ‘프로 버전’도 출시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용 ‘한국의 새’ 애플리케이션은 앱 장터인 ‘구글 플레이’와 ‘LG스마트월드’에서 내려받을 수 있고, iOS용은 ‘앱스토어’에 6월달 중 등록될 예정이랍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바로가기]

소개해드린 똑똑한 앱 중에서 한 가지 정도는 한번 사용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여기에 소개드린 앱은 모두 안드로이드 버전과 iOS 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만, 일부 앱은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좀 더 원활히 작동된다는 점을 참고로 알려드립니다.

 

한혜연 프로필

디지털 도서관, LG상남도서관에서 디지털 사서로 일하고 있습니다. 디지털이 주는 가능성을 좋아하면서도 아날로그의 여백을 사랑합니다. 낙천적인 성향으로 '키득키득 웃는 초록 책갈피'가 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