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겨울, 즐거움과 힐링이 필요하신가요? 곤지암리조트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늦겨울, 즐거움과 힐링이 필요하신가요? 곤지암리조트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작성일2016-02-19 오후 4:00

흔히 스키장하면 한겨울 추위가 한창 기승을 부릴 때 찾으면 좋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늦겨울의 스키장에도 쏠쏠한 재미거리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대로 겨울을 보내기 아쉬운 스키어와 스노보더 분들, 그리고 겨울이 가기 전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께 서울에서 40분 거리에 찾아갈 수 있는 스키장, 곤지암리조트를 즐기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즐길거리 1. 호젓한 슬로프를 가로지르는 즐거움, 스키장

성수기가 지난 숄더시즌(2월 1일~폐장일)이 되면 스키장은 좀더 쾌적해집니다. 사람들을 요리조리 피해 슬로프를 내려오지 않아도 되고, 리프트 앞에서 오랫동안 기다리지 않아도 되지요. 곤지암리조트 스키장은 국내 최초로 도입한 RIFD 게이트 시스템을 통해 검표 절차 없이 간편하게 입장할 수 있으며, 스키장 도착 후 원하는 시간에 시작하여 3, 4, 6시간 원하는 만큼 이용 가능한 시간제 리프트권 ‘미타임패스’로 나의 스케줄에 맞춘 합리적인 스키 여행이 가능합니다.

1

2

이 시기 스키장의 기온은 영하 3도에서 영상 3도, 게다가 곤지암리조트가 있는 경기도 광주는 수도권에서 기온이 가장 낮은 지역입니다. 이 때의 설질이 스키와 보드를 즐기기에는 가장 적합하다고 하는데요. 서울에서 40분이면 닿는 뛰어난 접근성 덕분인지 오후가 될수록 일 마치고 달려온 사람들로 스키장이 점점 붐비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3

스키장 옆에는 아직 스키나 보드를 탈 수 없는 어린 아이들도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눈썰매장이 있습니다. 스키와 보드가 처음이시라고요?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곤지암리조트에서는 초보 스키어들을 위해 슬로프 아래에 별도의 공간을 만들어 무료로 원포인트 레슨을 진행하는 ‘슬로프 V맨’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니까요. 사진의 주황색 옷을 입은 사람들이 바로 곤지암리조트의 V맨들입니다.

4

즐길거리 2. 걸으면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생태하천과 산책로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 탈 수 있는 미타임패스로 스키를 즐긴 후에는 여유롭게 리조트 구석구석을 둘러보셔도 좋습니다. 스키장과 콘도 빌리지 사이에는 곤지암리조트 전체를 가로지르는 생태하천이 흐르고 있는데요. 이곳을 따라 산책해보는 건 어떨까요? 곤지암리조트의 생태하천은 자연 지형을 최대한 살려 폭포와 저수지 등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데다, 중간중간 데크와 벤치가 있어 쉬어가기에도 좋습니다.

5

6

산책로의 중앙에 있는 폭포는 겨울 내내 거대한 빙벽을 만들어 운치를 더합니다. 낮동안 하얀 얼음장벽으로 위용을 과시했던 폭포는 밤이 되면 시시각각 색색으로 바뀌는 조명을 비추며 화려하게 변신합니다. 마침 산책하다 화담숲 저수지에서 나들이 나온 원앙 부부 한 쌍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리조트에서도 자연 속에 깊숙이 들어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먹을거리 3. 친환경 식재료에 더해진 셰프들의 손맛, 미라시아 뷔페

7-0

아직은 쌀쌀한 날씨, 추위 속에서 스키와 산책을 즐기고 나니 허기가 밀려옵니다. 이른 저녁 리조트 내에 있는 미라시아의 석식 뷔페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개장 시간보다 조금 일찍 찾은 미라시아 뷔페에서는 셰프들이 직접 음식 세팅을 마무리하며 손님 맞을 준비에 한창이었습니다.

8

이곳은 모두 친환경적인 식재료들을 사용하며 오픈키친으로 음식 조리 전 과정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화덕에 구운 피자와 홍게와 대게, 샐러드, 초밥과 롤, 즉석 스테이크까지 양식과 한식, 중식 등 음식의 종류도 다양해 세대와 나이를 불문하고 온 가족이 각자의 성향에 맞춰 좋아하는 음식을 골라 먹을 수 있습니다. 셰프들이 수시로 음식의 상태를 살피기 때문에 마치 갓 완성된 것처럼 따뜻한 음식을 먹을 수 있고, 그만큼 정성도 듬뿍 느껴집니다.

쉴거리 4. 나에게 맞춘 힐링, 스파 라 스파

몸도 따뜻해지고 배도 부르니 어딘가에 누워 쉬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습니다. 이럴 땐 스파로 피로를 푸는 것이 제격이지요. 어둑해진 저녁 곤지암리조트의 스파 라 스파(Spa la Spa)에 들렸습니다. 국내 최초의 디톡스 스파를 표방하는 스파 라 스파는 2,000평 규모의 야외 스파존과 웰네스 스파존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웰네스 스파는 전문가가 체질과 건강상태를 측정한 후 그에 맞는 관리 프로그램을 추천해줍니다.

9

웰네스 스파는 취향에 따라 90분 동안 진행하는 단일 프로그램과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체험한 후 계절 영양식을 맛볼 수 있는 패키지 코스가 있습니다. 천연 크리스탈의 소리와 파장을 이용한 힐링 명상 프로그램부터 현무암을 이용한 스톤 테라피까지 그 종류도 다양한데요. 이 중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프로그램은 3시간짜리 쿼터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10-0

저는 다리와 발의 피로를 집중적으로 풀어주는 핏 프로그램을 선택했습니다. 50분 동안 받게 되는 핏 프로그램에는 특수 제품으로 발 각질을 제거하고, 현무암으로 다리 근육을 이완하는 스톤 테라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테라피스트의 손길에 추위와 피로로 뭉친 근육들이 서서히 풀어지고, 기분도 덩달아 좋아졌습니다.

쉴거리 5. 자연 속에 파묻힌 곤지암리조트 콘도 빌리지

밤이 되면 곤지암리조트는 더욱 환해집니다. 밤을 잊고 야간 스키를 즐기는 사람들로 슬로프는 더욱 활기를 띠고, 리조트 구석구석은 형형색색의 조명들로 화려하게 수놓아집니다. 제대로 쉬어야 더 잘 놀 수 있는 법, 아쉬움을 뒤로하고 숙소로 향합니다.

11

곤지암리조트 콘도는 E/W빌리지와 L빌리지 총 3개의 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로비에서부터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데요. 콘도 내에 휘트니스센터와 카페라운지, 비즈니스센터, 멤버스라운지 등의 편의시설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2-0

객실에 들어서자마자 우리를 반기는 것은 창 밖으로 펼쳐진 하얀 슬로프들. 제설장비들이 만들어낸 눈 때문에 때 아닌 설경이 펼쳐집니다. 저희가 선택한 객실은 호텔형으로 취사는 할 수 없지만 무선주전자, 캡슐 커피머신 등이 있어 간단하게 다과를 챙겨먹을 수 있었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시설과 따뜻한 난방, 미리 봐놓은 이부자리 서비스까지, 하루를 쉬어도 편하게 머물다 가길 바라는 섬세한 배려가 느껴졌습니다. 밤 늦도록 스키를 즐기는 사람들을 바라보며, 곤지암리조트에서의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하루 동안 스키장 슬로프부터, 리조트 내 산책로, 레스토랑과 스파, 객실까지 곤지암리조트의 구석구석을 돌아봤는데요. 꼭 스키나 보드를 타지 않더라도 온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환경과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 겨울이 가기 전 자연 속 깊숙이 들어와 휴식과 힐링을 얻고 싶다면 곤지암리조트를 찾는 건 어떠신가요? 서울에서40분, 여러분 가까이에 곤지암리조트가 있습니다.

LG그룹 Blog 운영진 프로필

LG그룹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