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16] LG ‘플레이그라운드’ 테마파크에 가다! – LG그룹 공식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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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WC 2016] LG ‘플레이그라운드’ 테마파크에 가다!

작성일2016-02-23 오후 6:34

드디어 ‘MWC(Mobile World Congress) 2016’ 막이 올랐습니다. 행사 전일 ‘G5 Day’를 통해 주목을 받은 LG전자는 ‘Life’s Good When You Play More’라는 주제로 1,217평방미터 규모의 부스를 마련했습니다. 특히 이번 LG전자 부스는 ‘Playground(놀이터)’를 콘셉트로 관람객들이 마치 놀이동산을 찾은 듯한 느낌으로 구성해 흥미를 끌었습니다. 생생한 현장을 LG전자 더블로거 이퓨 님이 전해드립니다.

MWC 2015 LG전자 부스의 전시 콘셉트는 Playground, 놀이터입니다.

MWC 2015 LG전자 부스의 전시 콘셉트는 Playground, 놀이터입니다.

테마파크 같은 ‘Playground(놀이터)’ 콘셉트의 LG전자 부스

밝고 화사한 분위기의 LG전자 부스는 ‘LG G5 Land’, ‘Photopia’, ‘Sound Adventure’, ‘Exciting Train’, ‘Virtual Tour’, ‘Accessory House’, ‘Racing Game’ 등 테마별 전시존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LG전자는 이번 ‘MWC 2016’에 13종, 총 350개 제품을 전시해 가능한 많은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전날 공개한 ‘LG G5’에 대한 소문을 들어서인지 LG 부스에는 정말 많은 관람객들이 찾아와 몸을 움직이기조차 쉽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이번 ‘MWC 2016’ 전시관 중 가장 열띤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던 곳이 바로 LG 부스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LG전자 플레이그라운드 가이드 맵

LG전자 플레이그라운드 가이드 맵

‘LG G5 Land’- 주인공은 역시 ‘LG G5’

LG 부스에서 가장 먼저 관람객들을 맞이한 제품은 역시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은 ‘LG G5’였습니다. 메탈 디자인, 후면 듀얼 카메라, 모듈형 배터리 등을 장착한 ‘LG G5’는 LG 플레이그라운드의 주인공다웠습니다. 특히 모듈형 배터리를 직접 뺏다 끼웠다 하면서 체험을 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가장 먼저 참관객들을 맞이한 제품이자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제품은 LG G5였습니다.

가장 먼저 참관객들을 맞이한 제품이자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제품은 LG G5였습니다.

G5의 특징 중 하나인 모듈형 배터리를 직접 빼고 넣어보는 체험을 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G5의 특징 중 하나인 모듈형 배터리를 직접 빼고 넣어보는 체험을 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Photopia’ – 듀얼카메라와 LG 캠 플러스로 사진 체험

LG전자는 ‘G5’의 후면에 각각 135도와 78도의 화각을 지닌 2개의 카메라를 탑재했는데요. ‘G5’의 후면에 탑재된 135도 광각 카메라는 스마트폰 내장형 카메라로는 세계 최대 화각입니다. 덕분에 LG 플레이그라운드의 모습을 시원하게 담을 수 있었습니다.

MWC (5)

포토피아에서는 넓은 화각으로 촬영을 할 수 있는 듀얼 카메라 그리고 LG 프렌즈 중 하나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LG 캠 플러스’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포토피아에서는 넓은 화각으로 촬영을 할 수 있는 듀얼 카메라 그리고 LG 프렌즈 중 하나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LG 캠 플러스’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아날로그식 손맛을 제공하는 ‘카메라 그립’ 모듈인 ‘LG 캠 플러스(LG CAM Plus)’를 장착해 보다 부드러운 그립감과 쉽고 편리한 사진 촬영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Exciting Train’ – LG 360 VR과 LG 360 캠으로 VR을 즐긴다

‘Exciting Train’ 존은 관람객들이 직접 LG 360 VR을 착용하고 롤러코스터를 경험해 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LG 360 VR과 LG 360 캠은 아무래도 직접 체험을 해봐야 그 느낌을 확실히 느낄 수 있는데요. LG 360 VR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안경처럼 쉽게 착용할 수 있고 부담 없이 휴대하며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었습니다.

LG 360 VR과 LG 360 캠 또한 많은 관심을 받은 프렌즈들이었습니다.

LG 360 VR과 LG 360 캠 또한 많은 관심을 받은 프렌즈들이었습니다.

Exciting Train 존에서 참관객들이 직접 LG 360 VR을 착용하고 롤러코스터를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Exciting Train 존에서 참관객들이 직접 LG 360 VR을 착용하고 롤러코스터를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Sound Adventure’ – 프리미엄 하이엔드 이어폰

음악은 우리 삶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LG 하이파이 플러스는 이러한 음악을 스마트폰을 통해 보다 생생하게 즐길 수 있게 해주는 LG 프렌즈입니다. 특히 관람객들은 B&O PLAY 부분과 협업을 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역시 음악을 직접 들어봐야 하기 때문에 현장에서 잠시 서서 음악을 즐기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LG 하이파이 플러스는 음악을 스마트폰을 통해서 보다 생생하게 즐길 수 있게 해주는 LG 프렌즈입니다.

LG 하이파이 플러스는 음악을 스마트폰을 통해서 보다 생생하게 즐길 수 있게 해주는 LG 프렌즈입니다.

‘Racing Game’ – LG 롤링봇

이번 ‘MWC 2016’ LG전자 부스가 테마마크와 같았던 점 중에 하나는 각 콘텐츠들을 보다 재미있게 구성했기 때문이었습니다. LG 롤링봇 역시 단순 기능 체험이 아닌 관람객들이 스마트폰으로 직접 조정을 해보며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MWC (10)

스마트폰으로 직접 LG 롤링봇을 조정해 볼 수 있는 레이싱 게임으로 구성해 참관객들의 인기를 모았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직접 LG 롤링봇을 조정해 볼 수 있는 레이싱 게임으로 구성해 참관객들의 인기를 모았습니다.

‘Accessory House’ – 톤플러스와 롤리키보드

LG전자 전시관에서는 스마트폰과 LG 프렌즈 이외에도 다양한 액세서리들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넥밴드 헤드셋의 강자라고 할 수 있는 톤플러스 신제품(HBS-1100)은 하만카돈의 최상위 사운드 등급인 하만카돈 플래티넘을 획득했다는 소식 덕분에 행사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직접 사운드를 들어보니 밸런스드 아마추어 유닛, 퀄컴 aptX HD 코덱을 통한 24비트 하이파이 음원의 무손실 감상이 가능한 매력을 확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작년 ‘IFA 2015′를 통해서 공개한 4단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롤리키보드’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행사전 티저 광고를 통해 공개한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의 퀵 커버 케이스와 G5 전용 방수 케이스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LG전자 전시관에서는 스마트폰과 LG 프렌즈 이외에도 다양한 액세서리들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LG전자 전시관에서는 스마트폰과 LG 프렌즈 이외에도 다양한 액세서리들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보급형 스마트폰 공개 – ‘X 캠’, ‘X 스크린’, ‘LG 스타일러스2′

LG 플레이그라운드에는 G5 외에도 다양한 보급형 스마트폰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먼저 ‘X 캠(Cam)’은 120도 광각, 80도 일반각의 후면 듀얼 카메라가 적용되어 넓은 화각으로 촬영을 할 수 있는 보급형 스마트폰이었습니다. 듀얼 카메라를 적용했지만 6.9mm의 슬림한 두께와 118g의 가벼운 무게가 장점입니다.

LG 플레이그라운드에는 G5 외에도 다양한 보급형 스마트폰이 전시되어 참관객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LG 플레이그라운드에는 G5 외에도 다양한 보급형 스마트폰이 전시되어 참관객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와 함께 작년 출시된 V10에 적용되었던 세컨드 스크린을 탑재했으며, 글라스 느낌의 후면 소재를 적용한 X 스크린과 나노코팅된 섬유 재질로 펜촉을 얇게 구현했으며, 캘리그라피 펜 타입을 기본 서체로 제공하고 있는 LG 스타일러스2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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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플레이그라운드가 ‘MWC 2016’의 다양한 전시관 중 가장 알차게 구성되어 있었다는 것은 현장의 공통적인 분위기였습니다. 이는 새롭게 공개된 제품들이 매력적이면서, 이러한 매력을 직접 재미있게 체험을 해볼 수 있게 구성한 것이 흥행의 이유였던 것 같습니다. 출시 후에도 LG의 선전이 계속되기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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