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 예술을 만나다,LG의 콜라보레이션 작품들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일상이 예술을 만나다,LG의 콜라보레이션 작품들

작성일2013-07-10

안녕하세요, 사랑해요 LG입니다.

제품의 기능뿐만 아니라 디자인 역시 주목 받고 있는 요즘,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톡톡 튀는 콜라보레이션 작품들이 눈에 많이 띄는데요. 무료한 일상에 반짝이는 감성을 가져다 주는 LG의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을 오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더페이스샵+키스 해링 팝 아티스트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은 20세기 최고의 팝 아티스트 키스 해링(Keith Haring)과 협업해 메이크업 라인 ‘키스 더 컬러(Kiss the Color)’를 출시했습니다. 키스 해링은 미국 타임지에서 ‘팝 아트계를 대표하는 슈퍼스타’라는 평을 받을 정도로 독보적인 예술 세계를 구축한 팝 아티스트인데요. 대중과 소통하는 예술을 추구하며 사랑과 평화,공존을 테마로 한 간결하고도 힘 있는 작품들을 발표해 꾸준히 사랑 받고 있습니다.

더페이스샵의 키스 더 컬러 시리즈

더페이스샵은 키스 해링의 작품의 특징인 선명한 색감과 거침 없이 간결한 선에서 영감을 받아 ‘키스 더 컬러’ 라인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아이와 립, 치크 등 또렷한 컬러가 돋보이는 틴트 타입 제품으로 컬러풀한 메이크업이 가능하며, 대부분 스틱 형태로 출시돼 마치 드로잉을 하듯 빠르고 간편하게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죠. 또한 키스 해링의 대표 작품인 ‘빛나는 아기(Radiant Baby)’, ‘짖는 개(Barking Dog)’, ‘댄싱 피겨(Dancing Figures)’ 등을 용기 디자인에 그대로 적용해 소장가치를 높였답니다.

더페이스샵+최범석 패션 디자이너

‘수지크림’으로 불리는 더페이스샵의 ‘치아씨드 피지잡는 수분크림‘이 50만 개 판매를 돌파하였답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최범석 디자이너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한정판을 선보였는데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패션 디자이너 최범석 디자이너의 감각적인 손길이 닿아 경쾌한 제품 디자인이 탄생했답니다.

최범석 디자이너의 수지크림 리미티드 에디션

최범석 디자이너는 더페이스샵의 ‘착한 씨앗 지킴이’ 캠페인에 모티브를 얻어, ‘작은 씨앗이 하늘에서 내려, 피부와 세상에 따뜻한 힘이 된다’는 스토리를 가진 생동감 넘치는 디자인을 제품에 담아냈습니다. 더페이스샵의 ‘착한 씨앗 지킴이’는 피부에 건강함을 주는 ‘착한 씨앗’을 제품에 담아 소비자에게 아름다움을 전달하겠다는 캠페인으로, 베스트셀러인 ‘치아씨드’, ‘망고씨드’ 라인이 대표적인 캠페인 제품입니다.

LG하우시스+이효재 한복 디자이너

우리나라 최대의 건축장식자재 기업인 LG하우시스는 그동안 유명 디자이너들과 꾸준히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펼쳐왔는데요. 애냐 라킨(Anya Larkin), 베라왕(Vera Wang), 알레산드로 멘디니(Alessandro Mendini), 카림 라시드(Karim Rashid) 등 해외 유명 디자이너와 협업하여 글로벌 감각을 담은 제품들을 선보여 왔습니다.
최근에는 이효재 한복 디자이너와의 협업으로 ‘지니아 효재 컬렉션’을 출시해 자연주의를 지향하는 동양적 감성의 디자인까지 만들었답니다.

지니아 효재 컬렉션

이효재 한복 디자이너는 자연주의 생활 방식과 작품 활동으로, 친환경적 삶의 방식을 지향하는 주부들에게 ‘한국의 타샤 튜터’, ‘여자들의 로망’이라 불리며 에코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그린라이프 트렌드 세터로 유명한데요.

LG하우시스와 이효재의 협업으로 탄생한 ‘지니아 효재 컬렉션’은 야생화, 손뜨개, 조각보, 천연 염색 등 자연을 닮은 소박한 아름다움이 드러나는 패턴 디자인과 자수를 놓은 듯 수공예품의 고급스러움이 전해지는 표면 질감이 기존 실크벽지와 차별화되는 제품이랍니다.

LG전자+카림 라시드 디자이너

LG전자도 최근 세계 3대 산업 디자이너인 카림 라시드(Karim Rashid)와 손잡았는데요. 가전은 설치했을 때 집안 전체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제품이기에 더욱 디자인이 중요시 되는 제품군 중 하나죠. 그렇기에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로 불리는 카림 라시드와 LG전자의 협업은 눈길을 모았습니다.

카림 라시드 디자인의 LG전자레인지

카림 라시드는 인테리어, 가구, 패션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독창적이고 파격적인 디자인을 추구하는 것으로 유명한 디자이너입니다. 3000개가 넘는 작품을 디자인 했으며 디자인상만 300개 이상 받은 카림 라시드는 현재는 40여 국을 넘나들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답니다.

그는 추상적인 디자인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함축적이고 예술적이나 기능적이기도 한 일상생활의 물건을 만들겠다’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카림 라시드와 LG전자가 협업해 만든 김치냉장고부터 냉장고, 식기 세척기, 전자레인지 등의 가전제품은 현대적이면서도 우아한 느낌의 이미지를 가전제품에 심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초등학생 때 수학시간에 배운 내용으로는 1 더하기 1은 2이지만,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때론 1 더하기 1이 0이 되기도 하고 1 더하기 1이 무한대의 숫자를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서로 다른 두 개의 브랜드를 믹스해 하나의 컨텐츠를 만들어 내는 콜라보레이션 작업도 그러한데요. 좋은 파트너를 만나 무한대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 LG의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앞으로 또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많이 기대해 주세요!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