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인정한 디자인 경쟁력! ‘iF 디자인 어워드 2016’을 휩쓴 LG 제품들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세계가 인정한 디자인 경쟁력! ‘iF 디자인 어워드 2016’을 휩쓴 LG 제품들

작성일2016-03-10 오전 10:42

iF디자인 어워드 2016 (이미지 출처: LG전자 블로그)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레드닷,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힙니다. iF 디자인 어워드 2016에서 LG전자는 금상 3개, 본상, 25개 등 총 28개, LG유플러스는 본상 3개, LG하우시스는 본상 2개를 수상하여 혁신적인 디자인 경쟁력을 뽐냈습니다. 우수한 디자인으로 세계인의 이목을 사로잡은 LG의 수상작들을 만나보시죠!

[LG전자 금상/본상 수상] ‘혁신’을 디자인에 담다

이번 iF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전세계에서 5,295개 디자인이 출품됐고 그 중 75개의 제품만이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LG전자는 금상 3개를 수상하며 참가 기업 중 최다 금상 수상을 기록했습니다.

① LG 시그니처 냉장고

img2
초(超)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인 ‘LG 시그니처’ 제품들은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하여 오랜 시간이 흘러도 그 본질을 잃지 않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LG 시그니처 냉장고 역시 스테인리스 소재를 이용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는데요. 일반 냉장고와는 달리 수납공간인 매직 스페이스투명 윈도우를 적용하여 실용성과 디자인 두 가지를 모두 잡았습니다. 매직 스페이스를 두 번 두드리면 조명이 켜지면서 냉장고 내부를 보여주는 ‘노크온’ 기능에 대해 심사위원들은사용자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다며 디자인 혁신성을 극찬했습니다.

② LG 시그니처 세탁기

img3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킨 제품이라고 평가된 LG 시그니처 세탁기는 상단의 드럼 세탁기와 하단의 미니 워시를 결합한 제품으로 세탁기 도어와 디스플레이를 결합한 일체형 디자인입니다. 세탁기의 도어 부분은 강화유리 재질의 도어와 터치 방식의 원형 디스플레이 조작부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15도가량 기울어져 있어 세탁기를 조작할 때 허리를 구부릴 필요가 없도록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③ LG PC 그램 15

LG PC 그램 15는 15.6인치로 더 넓어진 대화면과 얇은 베젤,  980g의 초경량 무게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노트북입니다. 얇은 베젤 덕분에 화면 몰입감을 더욱 극대화한 그램 15는 불필요한 요소를 줄인 슬림한 디자인이 더욱 돋보입니다.

그램 15

한편 ‘LG 시그니처 올레드 TV’와 ‘LG 시그니처 공기청정기’는 본상을 수상해 LG 시그니처 제품 4개가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이 밖에도 블루투스 키보드인 ‘롤리키보드’ 등 총 25개 제품이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iF디자인 어워드 2016 LG전자 수상 제품


금상
 LG 시그니처 냉장고 ▪ LG 시그니처 세탁기 ▪ 그램 15 등 총 3개

본상
 LG 시그니처 공기청정기 ▪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 곡면 글라스 얼음정수기냉장고 ▪ 트윈워시 세탁기&건조기 패키지 ▪ 탑로더 세탁기&건조기 패키지 ▪ 미니워시 ▪ 광파오븐 ▪ 홈 IoT 허브 ▪ 올레드 TV(65E6) ▪ 미니빔 TV(PW1500) ▪ 포터블 스피커 2개(NP7860/NP5559) ▪ 포터블 스피커 전용 스트랩 ▪ 21:9 울트라와이드 모니터(34UC98) ▪ 모니터(24MP88) ▪ 올인원 PC TV(27ST67) ▪ G4 ▪ LG 클래스 ▪ 롤리키보드 ▪ 톤플러스 액티브(HBS-850) ▪ LG워치 어베인 2nd에디션 ▪ 쿼드비트 이어폰 ▪ USP 픽토그램 ▪ ESS 등 총 25개

[LG유플러스 본상 수상] 새로운 ‘경험’을 제품에 담다

왼쪽부터 LG유플러스의 페이나우, IoT@home, 매직미러

LG유플러스는 ‘iF 디자인 어워드 2016’ 커뮤니케이션 부분에서 ‘LTE 매직미러’ ‘페이나우’, 패키지 부문에서 ‘IoT@home’이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LTE 매직미러’는 IoT(사물인터넷) 기술과 화장대 가구가 융합된 제품으로, 거울 속에 내장된 특수 고해상도 카메라를 이용해 현재 나의 피부 상태와 관리법을 화면에 나타냅니다. LTE 매직미러를 이용하면 집에서도 쉽게 자신의 피부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즉각적인 인터랙션과 직관적인 정보 제공으로 “사용자에게 즐겁고 새로운 감성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이 높게 평가 받았습니다.

아껴주고 지켜주고 말이 통하는 IoT@home

아껴주고 지켜주고 말이 통하는 IoT@home

온도조절기
가스락
열림감지센서
도어락
에너지미터
맘카
플러그
스위치

간편결제 ‘페이나우’는 보안을 강조한 그래픽, 영수증과 카드의 동적인 모션 등 사용자의 재미를 생각한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IoT@home’은 각기 다른 홈IoT 서비스가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제어가 가능하다는 컨셉에 맞춰 통합된 느낌을 주는 포장 디자인으로 입상했습니다.

[LG하우시스 본상 수상] ‘기술’을 제품에 녹이다

2010년부터 인조대리석, 창호, 벽지, 바닥재 등 인테리어 제품으로 7년 연속 iF 디자인상 수상작을 배출한 LG하우시스는 올해에는 자동차 소재 부품 분야에서도 디자인 역량을 입증했습니다. 이번에 수상한 자동차 소재부품 ‘디스플레이 스킨’은 자동차 대쉬보드 표면에 적용되는 원단으로 빛 투과가 가능해 추가적인 디스플레이 없이도 그 자체만으로 날씨, 네비게이션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사진1]LG하우시스_디스플레이 스킨 (1)

이와 함께 지난 2014년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에서 공개한 디자인 트렌드 북 ‘이디스(idees)’ 역시 본상을 수상했는데요. LG하우시스가 지난 2003년 국내 최초로 발간한 인테리어 트렌드 전문지로, 국내외 디자인 동향과 향후 디자인 트렌드를 예측하고 독창적이고 한발 앞선 디자인 테마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의 축제 현장 ‘iF 디자인 어워드 2016’에서 LG는 선도적 디자인과 혁신 기술의 조화를 통해 다시 한번 세계적인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할 수 있었습니다. 내년 이 자리에서 LG는 어떤 혁신 디자인을 선보일까요? 해마다 세상을 놀래킬 LG의 세련된 디자인 역량을 앞으로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LG그룹 Blog 운영진 프로필

LG그룹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