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메이크업 연출법!LG생활건강과 함께 하는 바캉스 메이크업 Tip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휴가철 메이크업 연출법!LG생활건강과 함께 하는 바캉스 메이크업 Tip

작성일2013-08-02

LG블로거 최고야

안녕하세요, LG블로거 최고야입니다.

강렬하게 내리쬐는 햇볕!

무더운 더위를 피해 한창 바캉스를 떠날 시즌입니다. 피서지에서 한바탕 시원하게 물놀이를 하고 나면 어느새 업무 스트레스는 감쪽같이 사라져 버리죠. 하지만 과연 우리의 피부도 그럴까요?

여름 휴가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도 보호하면서 주목 받을 수 있는 메이크업 방법을 LG생활건강 제품들과 함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LG생활건강의 바캉스 필수 제품들

1.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라!
UV 프로텍터 후레쉬 선스크린:빌리프

여름철 메이크업 제품 중 필수품 제1호인 제품은 단연 자외선 차단제입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자외선이 강한 여름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만 주로 생활하는 겨울에도 항상 발라야 한다는 것, 다들 알고 계시죠?

여름철 메이크업의 기본인 자외선 차단 제품으로 빌리프의 ‘UV 프로텍터 후레쉬 선스크린’을 소개해 드릴게요.
빌리프는 뛰어난 기능을 자랑하면서도 낮은 가격대로 제공되어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는 브랜드죠. 빌리프의 UV 프로텍터는 SPF 50+, PA +++로 야외 활동을 할 때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특징을 간단히 설명해 드리자면 끈적임이 없고 수분이 많아 산뜻하다는 것입니다. 복합성 피부를 가진 저는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유분인데요, 이 제품은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했습니다. 지성 피부인 분들도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을 것 같아요. 제품을 바르실 때는 구석구석 뭉개지지 않게 펴 바른 후 손바닥으로 가볍게 눌러 피부에 밀착시키는 것, 잊지 마세요~.

빌리프 UV 프로텍터 후레쉬 선스크린

2. 자연스러운 피부 연출
UV Color Control Cream:오휘

물놀이하러 가면서 풀 메이크업을 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쌩얼로 가자니 남 보기 민망해 고민스러우셨던 적 있으시죠.
휴가를 떠날 때는 특히 화장을 조금만 두껍게 해도 하루 종일 답답한 느낌이 가시지 않는데요, 오휘의 UV CC 크림이 그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 줄 수 있답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오휘 UV CC 크림은 퍼프가 들어 있어 손쉽게 바를 수 있습니다. 제품을 살짝 누르면 적당량의 CC 크림이 올라와 퍼프를 이용해 얼굴에 펴 바를 수 있어요.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라 야외에서 수시로 덧발라 줄 수 있어 자외선 차단과 피부 연출에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오휘 UV CC 크림

실제 피부에 발랐을 때의 느낌을 비교해서 보여드릴게요. 왼쪽이 CC 크림을 바른 손등이고, 오른쪽이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손등입니다. 왼쪽 손등이 더욱 화사한 거 보이시죠? 처음에 바르면 너무 하얘서 당황할 수도 있으실 텐데요, 얼마 지나지 않아 피부 톤에 맞는 색상으로 변해 자연스러운 피부 톤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제품 체험 비교사진

CC 크림의 가장 큰 장점은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뭉치지 않게 골고루 펴 발라주면 한층 밝아지고 정돈된 느낌의 피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치지 않고 두꺼워지는 느낌이 없어 더욱 좋은 것 같아요. 오휘 UV CC 크림과 함께 뽀얗고 보송보송한 피부를 만나보세요.

오휘 UV CC크림으로 뽀얀 피부를!

3. 화사한 눈매 연출
프레셔스 컷팅 섀도:오휘/프루마올 마스카라:오휘/울트라스팅 펜슬라이너:캐시캣

아이 섀도우는 야외인 만큼 화사하면서도 상큼한 컬러를 선택하는 게 좋겠죠? 그 두 가지를 모두 만족시키는 오휘의 ‘프레셔스 컷팅 섀도 2호’ 소개해 드릴게요.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이 가능한 세 가지 컬러를 포함한 프레셔스 섀도는 피부에 들뜨지 않고 착 달라붙는 밀착력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화사한 눈매 연출을 위해 가장 먼저 누드 톤의 베이지 컬러를 눈두덩이 전체에 한 겹 얇게 펴 발라 주세요. 눈썹 뼈까지 넓게 발라주셔야 좀더 자연스러운 눈매 연출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중간 톤의 핑크컬러를 쌍꺼풀 라인 살짝 위쪽까지 펴 발라주세요. 투 컬러를 통한 그라데이션만으로도 화사한 눈매 연출은 충분한데요, 조금 더 또렷한 눈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짙은 보라컬러를 사용해 쌍꺼풀 라인을 따라 그려주세요. 아이라인으로 살짝 덮어지지만 깊은 눈매 연출이 가능하답니다. 인상이 강하신분들은 꼬리부분에 힘을 많이 주시거나, 어두운 컬러가 넓게 발릴 경우 인상이 더욱 강해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아이 섀도우로 눈두덩이 정리를 했으면 다음은 마스카라로 속눈썹에 힘을 실어줄 차례입니다. 휴가지에서 팬더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마스카라를 고를 때 제품이 얼마나 물에 강한지를 봐야겠죠?

아래 제품은 오휘의 마스카라 프루프올로 물에 강하고 번지지 않는 제품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브러쉬가 얇고 미세하게 나눠져 있어 속눈썹이 뭉치지 않고 구석구석 발리는 장점이 있습니다. 브러쉬가 얇아 가장 좋은 점은 바로!!! 눈두덩에 묻지 않는다는 점이에요. 여성분들이라면 다들 공감하실 것 같아요. 마스카라가 눈두덩에 묻었을 때 밀려오는 그 짜증! 브러쉬가 얇으니 조금 더 미세하게 조절이 가능해 눈두덩에 묻지 않더라고요.

오휘의 마스카라 프루프올

휴가지에서도 아름다운 눈매 연출하기

마지막으로 펜슬은 캐시캣의 울트라스팅 펜슬라이너를 사용했습니다. 아이라인은 본인이 원하는 대로 두께를 조절해 그릴 수 있는데요, 바캉스 특집인 만큼 가급적이면 얇게 점막을 채우는 느낌으로 그리는 걸 추천 드릴게요.

4. 러블리한 입술 표현
쿽클리 틴트 립:캐시캣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제품은 캐시캣 올 어바웃 비비드 써머 메이크업 컬렉션인 퀵클리 틴트입니다. 눈매 연출 때 소개해 드린 울트라스팅 펜슬 라이너도 같은 라인 제품인데요, 용기 디자인부터 상큼 발랄한 제품이에요.
퀵클리 틴트 립은 총 5가지 색상이 있고, 핑크 계열과 오렌지 계열이 주를 이룹니다. 그중에서도 저는 겟잇 핑크를 사용해 보았어요.

한 번만 살짝 지나가도 발색이 잘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여러 번 왔다갔다하면서 바를 필요 없이 가볍게 한번만 발라도 충분합니다. 매트한 느낌이라 뭉칠까봐 걱정이 살짝 됐는데 한번 발라보고 나서 그런 걱정은 싹 사라졌답니다! 뭉침 없이 매끄럽게 밀착돼요.

바캉스 메이크업 완성!

소개 드린 제품 모두 장착(?)한 사진입니다. 빌리프 UV 프로텍터로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오휘 CC 크림으로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피부를 연출한 후, 오휘와 캐시캣 제품으로 화사하고 또렷한 눈매를 연출하고, 마지막으로 캐시캣 퀵클리 틴트 립으로 러블리한 입술을 표현해주면 여름 바캉스 메이크업은 완벽하겠죠?!

옵티머스 G프로로 찍은 메이크업 사진

5. 남성을 위한 자외선 차단제
UV 프로텍터 스틱:까쉐

남성분들의 경우 끈적이고 귀찮아서, 혹은 너무 하얘져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으시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 같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손에 묻히지 않고 얼굴에 바를 수 있는 까쉐의 UV 프로텍터 스틱을 소개해 드릴게요.
까쉐라는 브랜드가 낯선 분도 있으실 것 같은데요, 까쉐는 LG생활건강이 새롭게 선보인 고급 남성화장품 브랜드입니다.

제품모양은 사진처럼 원통기둥모양으로 생겼습니다. 센스 넘치게 윗부분에는 거울이 달려 있어 손거울을 가지고 다니지 않는 남자분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놓았습니다. 뚜껑을 열고 돌리면 제품이 올라오는 게 마치 어렸을 때 사용하던 딱풀 같아요.

까쉐의 UV프록텍터 스틱을 사용해보는 LG전자 MC 사업부 황재원 주임연구원

이 제품의 눈에 띄는 장점은 유분기가 전혀 없다는 것과 얼굴이 하얘지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남성분들은 얼굴에 끈적임이 있으면 많이들 답답해하시는 것 같은데요, 본 제품은 발랐을 때 유분기가 없어 보송보송한 피부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랐을 때 얼굴이 하얗게 변하는 현상도 전혀 없습니다. 평소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던 남성분들이 놀러 가서 얼굴 전체가 하얗게 변하도록 차단제를 바르는 광경을 저도 여러 번 봤는데요, 그런 걱정 전혀 안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큰 장점! 바로 스틱형이라는 것인데요, 손에 제품을 묻히지 않아도 돼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꽃미남 피부 연출 UV BB 클로저:까쉐

6. 꽃미남 피부 연출
UV BB 클로저:까쉐

다크색상 라이트 색상

더 이상 BB 크림은 여자만의 전유물이 아니죠?! 이제는 남자도 피부를 관리하고 가꾸는 시대!! 바른 듯 안 바른 듯 자연스러우면서 화사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남성용 BB 크림을 소개해 드릴게요. 까쉐 UV BB 클로저는 평소 끈적임을 싫어하는 남성분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입니다. UV 프로텍터도 그렇고 까쉐 제품들은 전체적으로 남성분들이 민감하게 여기는 부분들을 잘 헤아려 준 것 같다는 느낌이 많이 드네요.

까쉐 UV BB 클로져를 바른 사진

컬러는 다크(dark)와 라이트(light)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두 컬러의 색상 차이가 크지는 않습니다. 얼굴이 하얀 편인 분들은 라이트 색상을 사용하시고, 보통이거나 어두운 톤의 피부인 분들은 다크 색상을 사용하시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다크 색상이라고 해서 발랐을 때 어둡지는 않아요. 제품 색상에 관계없이 본인의 피부 톤에 맞는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피부가 연출된답니다.

어둡고 칙칙해 보이는 피부도 까쉐 UV BB 클로저를 사용하면 한층 밝고 화사해 보입니다. 남성분들, 화장품을 바르면 너무 하얘진다거나 답답한 느낌을 준다는 선입견을 버리고 올 여름엔 까쉐와 함께 꽃미남 피부를 연출해 보세요.
금세 세련미 넘치는 까도남으로 변신할 수 있답니다!

LG 생활건강과 함께하는 바캉스 메이크업 어떠셨나요? 장마가 수그러지고 본격적인 휴가철이 왔는데요. ‘에이, 휴가가면 어차피 까맣게 탈 건데~’ 하는 마음으로 방심하지 마시고 피부에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쏟아주세요.
지금까지 LG블로거 최고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고야 프로필

LG전자 MC사업부에서 Application 개발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생각지도 못한 영감이 떠오르는 순간을 즐깁니다. 여러분도 LG블로그를 통해 많은 영감을 얻어 가실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To me, You are Perfect From 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