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를 만나다] #1. 새로운 세탁 경험, LG 시그니처(LG SIGNATURE) 세탁기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를 만나다] #1. 새로운 세탁 경험, LG 시그니처(LG SIGNATURE) 세탁기

작성일2016-04-04 오후 6:28


압도적인 성능과 정제된 디자인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LG전자의 초(超)프리미엄 가전 제품 브랜드 ‘LG 시그니처’가 베일을 벗었습니다. 그 중 첫 번째로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LG 시그니처 세탁기입니다.

LG전자는 1969년 국내 최초의 ‘백조세탁기’를 시작으로 47년이 지난 지금까지 세탁기 누적 판매 1억 5,000만 대를 돌파하며 변화와 혁신을 이끌고 있습니다. 47년의 기술과 디자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LG 시그니처 세탁기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타임리스 디자인

세탁기를 구매할 때 기능, 편의성, 디자인 등 상당히 많은 요소들을 비교하게 됩니다. 이는 세탁기의 교체 주기가 보통 10년을 넘나들기 때문입니다. 10년이 흐른 뒤에도 시대에 뒤처지지 않는 디자인과 기술력을 담은 세탁기가 있다면 어떨까요?

화이트 법랑 코팅으로 고급스러움과 내구성을 강화한 F12WHS

“고요한 호수에 비치는 은은한 달빛과 하늘의 신비함에서 영감을 받았다.” LG 시그니처 세탁기를 디자인한 뱅앤올룹슨 수석 디자이너 톨스텐 벨루어는 기존 전통적인 세탁기 디자인에서 불필요한 요소들을 없애고 군더더기 없는 간결한 디자인으로 절제의 미학을 담았습니다. 화이트 법랑 코팅에 리얼 블랙 강화유리 도어로 내구성과 고급스러움을 강화한 F12WHS 모델은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타임리스 디자인을 표방했습니다.

세련된 블랙 컬러의 FH21BBS

세련된 아름다움을 가진 블랙 컬러의 FH21BBS 모델은 블랙 스테인리스와 블랙 강화유리 도어로 존재감만으로도 시선을 압도합니다. 세련된 시크함으로 공간을 빛나게 하는 세탁기. LG 시그니처는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킨 제품으로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인 ‘iF 디자인 어워드 2016’에서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공간은 넓게, 기능은 두 배로 쓰는 신개념 세탁기


빨래를 할 때 가장 골칫거리가 되는 것은 세탁물을 구분해서 세탁하는 ‘분리 세탁’입니다. 색깔이 있는 옷, 아이 세탁물 등을 분리해서 세탁하려면 매번 시간과 노력이 듭니다. 하지만 LG 시그니처 세탁기는 상단의 드럼세탁기와 하단의 미니워시를 결합한 트윈워시로 ‘동시 세탁’, ‘분리 세탁’이 가능합니다. 세탁 기능성이 두 배로 향상된 것이죠.


상단의 트롬과 하단의 미니워시로 간편하게 분리 세탁을 할 수 있는 LG 시그니처 세탁기. 두 개의 세탁기가 하나의 기기에 들어간 별도의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집 안의 공간도 2배로 늘어난 셈입니다.

더 단순하고 세심하게, 사용자를 배려한 편의성


매번 허리를 깊게 숙이거나 무릎을 굽혀서 작동해야 했던 세탁기, 하지만 LG 시그니처 세탁기는 사용자의 행동을 고려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세탁기의 상단을 뒤쪽으로 17도 기울여 버튼을 터치할 때조차 손목이 편안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도어의 오른쪽 중앙을 살짝 누르면 열리는 ‘푸쉬오픈 도어’는 양손 가득 세탁물을 들고 있어도 세탁기 도어를 편하게 열 수 있게 해줍니다.


기존 세탁기의 복잡한 패널을 완전히 없앤 도어 일체형의 ‘퀵 서클 디스플레이’로 두 대의 세탁기를 동시에 제어하고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전용 리모컨을 이용해 하단의 미니워시만 간편하게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에 충실하다, 특허 기술로 만든 완벽한 세정력


세탁기의 본질이 무엇일까요? 바로 ‘세정력’입니다. LG 시그니처 세탁기는 DD(Direct Drive)모터를 탑재, 두드리기, 주무르기, 비비기, 풀어주기, 짜기, 흔들기 같은 6모션 손빨래 동작을 완벽하게 재현해 세탁물을 더 깨끗하고 구김 없이 세탁합니다. 특히 특허를 받은 ‘3방향 터보샷’과 ‘99.9% 살균 트루스팀’ 기능은 사용자에게 더욱 효과적인 세탁 경험을 선사합니다.


저진동, 저소음을 자랑하는 LG의 특허 기술 ‘센텀 시스템(Centum system)’은 부품을 마모시키는 진동을 줄이고 잔고장 없이 오래 써도 처음의 강력한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LG 시그니처 세탁기는 센서를 통해 세탁물의 양, 오염도를 감지한 후 자동으로 적정량의 세제를 투입하는 것은 물론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으로 드럼세탁기와 미니워시를 동시에 작동시켜 스마트한 빨래를 할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이 아닌 가전작품의 시대를 열겠다.” LG전자는 초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를 ‘작품’으로 소개했습니다. 디자인, 성능 등을 한차례 진화시킨 LG 시그니처 세탁기야말로 사용자의, 사용자에 의한,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세탁기이자 하나의 작품이 아닐까요?

LG그룹 Blog 운영진 프로필

LG그룹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