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을 닮은 LG G2,세상에 모습을 드러내다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인간을 닮은 LG G2,세상에 모습을 드러내다

작성일2013-08-08

안녕하세요, 사랑해요 LG입니다.

전 세계가 주목한 LG G2! 8월 8일 0시 드디어 그 모습을 세상에 드러냈는데요. LG전자는 뉴욕 센트럴파크 인근 ‘재즈 앳 링컨 센터(Frederick P. Rose Hall, Home of Jazz at Lincoln Center)’에서 글로벌 미디어, 세계 주요 통신사업자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LG G2 Day’ 행사를 열었습니다.

LG전자가 미국 뉴욕에서 스마트폰 신제품 공개 행사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LG G2’에 대한 자신감을 여실히 보여줬다고 할 수 있는데요. LG전자는 미국이 스마트폰 최대 전략시장이면서 최대 격전지이고, 뉴욕이 세계 미디어의 중심지인 것을 감안해 ‘LG G2’ 공개 도시로 뉴욕을 선택했습니다.

전 세계가 주목한 LG G2

8월 8일, 한국 출시를 시작으로 다음 달 중 북미와 유럽으로 판매를 확대하는 등 8주 이내에 세계 130여 통신사와 함께 글로벌 런칭을 완료할 예정인데요. 이전 G시리즈 스마트폰 ‘G’, ‘G프로’는 지역별 순차출시 방식이었지만, ‘LG G2’는 전략 스마트폰 가운데 처음으로 글로벌 동시출시로 전개된답니다.
그럼 LG G2가 어떤 모습으로 우리 앞에 야심차게 등장했는지 한번 살펴 볼까요?

진정한 혁신 후면키(Rear Key), 우리의 행동을 읽다

LG전자는 전원버튼과 볼륨버튼을 제품 뒤로 배치해 눈으로 버튼을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손가락만으로 전원과 볼륨을 조작할 수 있게 했습니다. 단순히 전원버튼과 볼륨버튼을 뒷면으로 재배치하는 물리적인 변화가 아니라, 소비자들이 스마트폰과 교감하는 방식을 바꾼 것이죠.

소비자들의 행동을 관찰하면서 스마트폰을 안정적으로 쥐고 있으려면 두 번째 손가락인 검지가 제품 뒤에 위치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아챘는데요. LG전자는 앞면과 테두리에 있던 버튼을 검지 손가락이 위치하는 곳으로 옮겨 스마트폰의 ‘진정한 혁신’을 이뤄냈습니다. 스마트폰을 한 손에 쥐고 있으면서 눈을 사용하지 않고도 늘 안정적이고 직관적으로 버튼을 조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외관 디자인도 매끈한 아름다움을 갖추게 되었답니다.

볼륨버튼을 길게 누르면 Q메모, 카메라 등의 UX로 바로 연결되는데요. 이전까지 제품 하단에 있었던 버튼들은 화면을 켰을 때 나타나는 소프트키 형태였지만 LG G2는 사용자가 소프트키의 배열도 바꿀 수 있는 기능을 갖췄습니다. 게다가 검지 손가락 근처에 카메라가 있다는 점에 착안해 렌즈 유리에 지문방지 기술을 적용했고, 이전보다 강도를 3배 높인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래스를 채택해 스크래치에 대한 걱정도 덜어냈죠.

5.2인치 화면, 눈과 손 모두 챙겼다

최근에 출시된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보면 제품 너비가 2.7인치대(69~71mm)로 최적의 그립감이 반영되었습니다.
하지만 모두 5인치 이하의 제품들이었죠. ‘LG G2’는 가로 너비가 동일한 2.7인치대에서도 베젤 두께를 2.65mm로 줄여 화면을 5.2인치로 키우면서도 최적의 그립감을 유지시켰습니다.

최적의 그립감을 지닌 LG G2를 선보이고 있는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

떨림 없는 선명한 카메라, 우리의 눈을 닮다

‘LG G2’는 손이 떨리는 상황에서도, 어두운 곳에서도 사진이 선명하게 찍힙니다.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에 손떨림을 보정하는 ‘OIS(Optical Image Stabilizer,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을 탑재했기 때문이죠. 카메라의 움직임에 따라 렌즈도 우리의 눈처럼 끊임없이 움직여 매순간 초점을 놓치지 않고 피사체를 포착합니다. 또 흔들림이 없어지면 카메라가 빛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어지게 돼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한 사진이 나올 수 있습니다.

세계 첫 하이파이 사운드, 우리의 귀를 감동시키다

LG전자는 최고 음질의 사운드를 스마트폰에서 들을 수 있도록 하이파이 사운드를 세계 처음으로 채택했습니다.
‘LG G2’는 CD 수준의 기존 음질(16bit, 44.1KHz)을 뛰어 넘어 스튜디오에서 녹음하는 원음 수준의 최고 음질(24bit, 192kHz)을 제공합니다. 피아니스트의 손끝이 건반에 닿는 소리까지도 놓치지 않는 것이죠. 빈소년 합창단의 천상의 목소리를 ‘LG G2’에 탑재한 것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악기인 인간의 목소리를 최고의 음질로 보여주기 위해서랍니다.
천상의 목소리를 가진 스마트폰 기대되지 않으시나요?

인간을 닮은 스마트폰 LG G2

LG G2, 우리에게 감동과 자신감, 즐거움을 선물하다

LG G2에는 사용자를 세심하게 배려한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화면을 켜고 끌 때에도 더 이상 버튼을 누를 필요가 없죠. 화면을 두 번 두드리는 노크 동작만으로 화면이 켜지고 꺼지는 ‘노크온(KnockOn)’ 기능 덕분입니다.

‘게스트 모드(Guest Mode)’ 기능은 잠금패턴을 달리해 하나의 스마트폰을 마치 두 개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게스트 모드’에서는 사진, 이메일, 메신저 등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이 차단되고 제한된 앱만 구동되기 때문에 친구에게도 안심하고 스마트폰을 빌려줄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에게는 사진, 비디오 등 필요한 앱만 꺼내서 사용하게 할 수 있죠. 업무와 개인 용도로 분리하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이 외에도 통화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스마트폰을 귀에 갖다 대는 동작만으로 통화가 시작되는 ‘모션 콜(Motion Call)’, 이어폰을 꽂으면 통화, 음악 듣기, 동영상 재생, DMB 시청 등 원하는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플러그 앤 팝(Plug & Pop)’, 문자 메시지 내용을 터치하면 바로 캘린더, 웹 브라우저, 주소록, 메모장 등으로 자동 연결해주는 ‘스마트 링크(Smart Link)’ 기능 등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G시리즈의 명성을 이어갈 LG G2

 LG전자는 새로운 스마트폰 브랜드 정책에 따라 프리미엄 제품의 브랜드 위상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G시리즈 
옵티머스를 사용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하지만옵티머스브랜드를 사용하지 않고도 ‘G시리즈만으로도 프리미엄 스마트폰 경쟁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됩니다. LG G2’ LG전자 스마트폰 최상위 제품인 ‘G시리즈의 명성을 이어가게 될 텐데요. ‘G’ ‘G 프로 ‘G시리즈로 잇달아 선보이며 스마트폰 세계 판매량 3위에 올라선 LG전자
앞으로도 LG전자의 혁신을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