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를 만나다] #2. 아름다움과 기능성을 함께, LG 시그니처(LG SIGNATURE) 냉장고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를 만나다] #2. 아름다움과 기능성을 함께, LG 시그니처(LG SIGNATURE) 냉장고

작성일2016-04-12 오전 10:20


LG전자의 초(超)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에서 두 번째로 소개할 제품은 바로 냉장고입니다. LG전자는 1965년 국내 최초 냉장고(GR-120)을 생산한 이후 냉장고의 역사에 있어 숱한 ‘최초’와 ‘최고’의 기록들을 남겼습니다. 1976년 국내 최초 양문형냉장고 출시, 2001년 세계 최초 리니어 컴프레서 개발, 2010년 세계 최초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2013년 세계 최초 정수기냉장고 출시 등 최고의 제품 경쟁력으로 냉장고 시장을 선도해왔죠. 51년 간의 기술력과 자신감을 바탕으로 탄생한 LG 시그니처 냉장고! 함께 살펴보시죠.

직관적으로, 사용 편의성을 높이다

냉장고는 모든 가족 구성원이 사용하는 가전제품입니다. 이 때문에 하루에도 냉장고 문은 수십 번 열리고 닫히는데요. 음료수, 간식 등 가족들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냉장고 칸을 열어보지 않고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면 얼마나 편할까요?

노크하면 냉장고 안을 볼 수 있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LG 시그니처 냉장고는 세계 최초로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평소에는 블랙 글라스지만 이 글라스 도어를 두 번 두드리면 냉장고 내부에 환하게 불이 들어와 냉장고 속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LG 스마트폰에 적용되었던 노크온 UX와 비슷하죠?) 이렇게 냉장고 문을 열지 않고도 자주 찾는 물건들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 냉기 손실을 줄이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 하단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열리는 ‘오토 스마트 도어’

양손 가득 재료를 들고 있거나, 요리하는 도중 냉장고에서 재료를 꺼내야 할 때, 손을 대지 않고 냉장고 문을 열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LG 시그니처 냉장고는 ‘오토 스마트 도어’ 기능이 있어 냉장고 문 하단에 발을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문이 열려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탑재되어 있는 센서는 냉장고 도어를 3초 후 자동으로 닫히게 하고, 사람의 키를 인식하기 때문에 “애완동물이나 아기들이 지나가면 어떻게 하지?” 하는 염려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냉동실 도어를 열면 자동으로 내부 서랍이 나오는 ‘오토 스마트 드로어’

냉동고에는 냉장고보다 오랜 시간 동안 음식을 보관하기 마련인데요. 게다가 냉동식품들은 주로 부피가 크기 때문에 냉동실 안에 있는 물건을 찾기 위해서는 음식을 하나씩 꺼내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최근 냉장고의 트렌드가 된 ‘상냉장/하냉동’ 방식에서 좀 더 어려움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었죠. 하지만, LG 시그니처 냉장고는 ‘오토 스마트 드로어‘ 기능이 갖춰져 있어, 냉동실 도어를 열면 3단 구조의 서랍이 일제히 앞으로 나와 허리를 많이 굽히지 않고도 쉽게 물건을 찾고, 꺼낼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디자인


LG 시그니처 냉장고는 세계적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금상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디자인으로 세계인들의 극찬을 받았습니다. 심사위원들은 LG 시그니처 냉장고를 두고 “사용자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다”, “LG 시그니처 냉장고의 디자인은 마법과 같다”는 찬사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은은하면서 화려한 스테인리스 본질을 가장 잘 살린 디자인의 LG 시그니처 냉장고

어느 위치에서 봐도 은은하면서도 화려한 메탈의 느낌을 살린 샤이니 유니버스, 신비로운 다이아몬드 빛을 내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의 최고급 글라스 도어, 내부 4면의 스테인리스 디자인은 LG 시그니처 냉장고를 더욱 고급스럽게 돋보이게 하는 요소들입니다.

냉장고의 본질에 집중하다


자, 여기에서 가장 기본적인 질문으로 돌아가보려고 합니다. “냉장고의 본질이 무엇일까요?” 이 질문을 다르게 표현해보면, “냉장고는 왜 존재하는 것일까요?” 두말할 것도 없이 음식을 신선하게, 오래 보관하기 위함일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냉장고가 가진 본질이고, 그 본질에 집중한 최고 성능을 갖추는 것진정한 프리미엄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LG 시그니처 냉장고는 냉기가 냉장실 뒷면에서만 나오는 기존 냉장고들과는 달리 뒷면과 윗면 모두에서 냉기가 나와 내부의 온도를 균일하게 유지해 식품을 더욱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UV 안심제균+’ 기능을 통해 자동으로 냉장고 속 오염도를 감지하고 제균, 탈취하여 깨끗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냉장고 안에 식재료들은 각각 종류에 따라 알맞은 보관 온도를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냉장고에 음식을 보관할 때는 온도에 민감한 음식과 그렇지 않음 음식으로 구분해 보관하는 것이 좋은데요. LG 시그니처 냉장고는 육류/생선 -1.5도, 유제품 1도, 일반 냉장 0~6도 등 각각의 식재료에 최적화된 온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살펴보신 것처럼, LG 시그니처 냉장고는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최고의 성능 뿐 아니라 사용자 관점에서의 직관적 사용 편의성이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동시에 정제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LG 시그니처 냉장고와 함께 주방 뿐 아니라 일상의 품격을 높여보시는 것, 어떠신가요?

LG그룹 Blog 운영진 프로필

LG그룹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