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를 만나다] #3. 차원이 다른 화질과 디자인, LG 시그니처(LG SIGNATURE) 올레드 TV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를 만나다] #3. 차원이 다른 화질과 디자인, LG 시그니처(LG SIGNATURE) 올레드 TV

작성일2016-04-14 오전 8:54

일반적으로 TV는 집 안에서 가장 눈에 잘 띄는 거실에 놓여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가족들이 장시간 이용하는 ‘생활밀착형’ 가전입니다. 이 때문에 새로운 TV를 구매하실 때는 화질, 디자인, 음질, 사용 편의성 등의 4가지 요소를 모두 꼼꼼히 따져보게 됩니다.

그런데 이 요소들을 모두 충족시키는 TV가 있다면 어떨까요? 오늘은 CES 2016에서 ‘최고 제품 혁신상’을 수상하며 또 한번 TV의 역사에 한 획을 그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LG전자는 1966년 국내 최초로 흑백TV를 출시한 이후 컬러TV, 3D TV, 스마트 TV 등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에서 혁신적 기술들을 선보이며 많은 분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해왔는데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그 간의 기술력과 디자인 역량이 총 집결된 제품입니다.

더 풍부하고, 생생한 퍼펙트 화질의 구현


‘블랙의 지배자’, ‘최고의 색을 볼 수 있는 TV’
유럽의 대표적인 AV 전문지 비데오(Video)와 美 IT 전문매체 기즈모도(Gizmodo)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의 압도적인 화질을 위와 같이 소개했습니다. 비데오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를 화질, 디자인, 음질, 편의 기능, 사용성으로 평가해 1,000점 만점에 918점이라는 역대 최고점을 주며 ‘최고제품’ ‘혁신제품’으로 동시에 선정했습니다. 美 리뷰드닷컴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TV에 10점 만점에 10점을 부여하며 TV 부문 1위로 선정했습니다.

HDR 기술과 스스로 빛을 내는 올레드 패널이 더해진 LG 올레드 TV

우리가  TV를 볼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요소가 아무래도 화질이 아닐까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를 보신 분들은 가장 먼저 그 선명하고 풍부한 화질에 눈을 떼지 못합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백라이트(광원)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어 완벽한 컬러를 만들어 내는 OLED 유기 발광 다이오드 소자를 이용했습니다. 올레드 패널과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이 만나,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더 섬세하게 표현하는 ‘퍼펙트 HDR’을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TV 앞에서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실 때, 상하좌우 보는 위치에 따라 시야각이 달라져 색상이나 화면이 다르게 보였던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바와 같이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TV 스크린이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보는 위치에 따라 색상 왜곡이 거의 없는 ‘퍼펙트 시야각’을 자랑합니다.

오로지 화면만! 시선을 방해하지 않는 초슬림 디자인


최근에 출시된 TV들은 너나할 것 없이 경쟁적으로 얇은 디자인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손님들에게 가장 많이 노출되는 가전이기도 하고, 점차 얇아지는 기술들 덕분에 TV를 ‘보는 가전’으로만 생각하기보다 이제는 인테리어 소품의 하나로도 인식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투명한 유리가 더해진 2.57mm의 초슬림 패널

LG 올레드 TV는만한 스마트폰들 두께보다도 훨씬 더 얇은2.57mm의 초슬림 패널‘을 구현했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은 사용자들이 TV를 시청할 때 다른 것에 시선을 방해 받지 않고 오로지 화면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합니다.

TV가 꺼진 후에도 LG 올레드 TV의 아름다움은 지속됩니다. 생생한 화질을 자랑하던 TV가 꺼지면, 리얼글라스 화면은 은은한 바이올렛 빛을 내며 앞뒤와 양 옆 어디에서 보더라도 그 아름다움을 잃지 않습니다.


매끈한 TV는 집 안에 어느 곳에 놓아도 다른 가구들과도 자연스럽게 어울립니다. 시간이 흘러 오랜 시간을 함께하더라도 질리지 않고, 공간에 자연스럽게 동화되는 품격 있는 TV. 바로 LG 시그니처 올레드 TV입니다.

몰입감을 높이는 오디오 사운드와 직관적인 사용 편의성까지


매일 보는 TV에 생생한 오디오 사운드까지 더해진다면? 집에서도 영화관 부럽지 않은 기분을 내실 수 있겠지요. 그래서 영상을 즐기는 많은 분들이 TV 옆에 사운드 바를 추가로 설치하시곤 합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사운드 바를 추가로 설치할 필요 없이 와인 색이 더해진 메탈 느낌의 사운드 바를 탑재해 깊이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에 내장된 사운드 바는 세계적인 오디오 명가 ‘하만카돈’과 함께 개발한 4.2채널 스피커입니다. 저음을 담당하는 우퍼와 고음을 담당하는 트위터 등 총 10개의 스피커 유닛으로 구성된 스피커는 풍성한 음질로 사용자들에게 더 깊이 있는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화질, 디자인 그리고 음질에 이어, TV의 중요한 속성이라면 바로 사용 편의성일 것입니다. 스마트폰 뿐 아니라 TV에도 사용을 더 편리하게 도와주는 다양한 기능과 UX들이 활용되는데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또한 더 쉽고 편리해진 웹OS 3.0′ 운영체제를 탑재해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TV의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WebOS 3.0이 탑재되어 사용이 더욱 편리한 LG 시그니처 올레드 TV와 슬림 리모컨

WebOS 3.0이 탑재되어 사용이 더욱 편리한 LG 시그니처 올레드 TV와 슬림 리모컨

재미있는 기능 중 하나는 바로 ‘매직 줌’ 기능입니다. 매직 줌 기능은 TV 시청 중 확대하고 싶은 장면을 최대 5배까지 확대하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홈쇼핑을 시청하던 중 상품의 디테일을 더 자세히 보고 싶을 때 매직 줌 기능을 이용하면 장면을 확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웹OS 3.0은 시청자가 평소에 즐겨보는 프로그램을 기억했다가 알려주기도 합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TV 제품의 본질’ ‘영상을 보는 즐거움’은 물론, 세련된 디자인으로 ‘제품을 보는 즐거움’까지, 여기에 ‘듣는 즐거움’‘손쉬운 사용성’까지 함께 갖춘 제품입니다. 직접 경험해보신다면, 진정한 TV의 가치를 새롭게 발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LG그룹 Blog 운영진 프로필

LG그룹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