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5 깨알기능] #1. 카메라 편 – 광각 카메라, 팝아웃 픽쳐, 타임랩스, 동영상 편집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 G5 깨알기능] #1. 카메라 편 – 광각 카메라, 팝아웃 픽쳐, 타임랩스, 동영상 편집

작성일2016-04-28 오후 2:25


언젠가부터 스마트폰 카메라는 삶 속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예쁜 풍경, 안타까운 광경, 맛있는 음식, 귀여운 동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 등, 이제 우리의 모든 일상은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기록되고, 공유되곤 합니다. 자연스럽게 스마트폰을 선택할 때 사람들은 그 카메라의 화질은 어떤지, 사진은 얼마나 잘 나오는지, 사진/영상과 관련된 어떤 편의 기능들이 있는지 등에도 많은 관심을 보입니다. 오늘은 LG G5의 카메라를 활용하여 일상을 더 멋진 기록으로 남길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광각 카메라로 근사하게, 듀얼 카메라로 독특하게

LG G5 카메라의 대표적인 특징을 꼽자면 ‘듀얼 카메라’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LG G5에는 두 개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F1.8 렌즈가 적용된 1,600만 화소의 일반 카메라, 그리고 다른 하나는 8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입니다. 그렇다면! 이 두 개의 렌즈를 가지고 무엇을 하면서 놀 수 있을까요? LG G5를 가지고 고척 스카이돔 야구장으로 가보았습니다. 바로 지난 주말에 열렸던 LG트윈스와 넥센의 야구 경기 말이죠.

① 광각 카메라를 활용하여 웅장해보이는 광각 사진 찍기

LG G5의 일반 카메라로 찍은 모습 – 대부분의 다른 스마트폰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LG G5의 광각 카메라로 찍은 모습

일반 렌즈로 찍어도 크게 상관은 없지만, 확실히 아래의 광각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보면 느낌이 다르시죠? 광활한 야구장의 공간감을 더욱 실감나게 담아 웅장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넓은 각도로 찍을 수 있는 이유는 LG G5의 광각 카메라가 사람 시야보다 넓은 135°의 시야각을 담기 때문인데요. 야구장/축구장 등에서 웅장한 현장의 분위기를 담고 싶거나, 탁 트인 여행지에서의 멋진 풍경을 한컷에 담고 싶을 때, LG G5의 광각 카메라를 사용한다면? 이제 파노라마 모드를 굳이 사용할 필요가 없겠죠? ^^

사진만 찍을 수 있다면 섭섭하겠죠. LG G5는 광각렌즈를 이용해 동영상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주변의 모습들도 광활하게 담으니 좀 더 생동감 있는 영상으로 보이지 않나요?

② 팝아웃 픽처

팝아웃 픽처 기능을 활용한 돔구장의 사진

이 뿐만이 아닙니다. LG G5의 ‘팝아웃 픽처’라는 기능으로 독특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팝아웃 픽처는 후면의 듀얼 카메라를 동시에 활용하는 기능으로, 독특하고 재미있는 효과의 사진들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비네트, 블러, 왜곡, 흑백 효과를 적용한 팝아웃 픽처

위 사진은 비네트, 블러, 왜곡, 흑백의 효과를 적용해 촬영한 팝아웃 픽처입니다. 팝아웃 픽처는 이 4가지 효과를 동그라미, 육각형, 사각형 등으로 변경할 수 있는데요. 사진과 같이 같은 장소더라도 팝아웃 픽처를 활용하면 다양하게 이미지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영화에서나 보던 화면, 이제 누구나 찍는다!

① 타임랩스
이번 LG G5 카메라에는 ‘타임랩스 기능’도 포함되었는데요.


카메라 모드에서 타임랩스를 선택하고, 배속을 설정한 뒤 촬영을 하면 영화나 방송에서 볼 수 있는 멋진 영상을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② 전문가 모드


LG G4 제품 때부터 꾸준히 이어져 오고 있는 ‘전문가 모드’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셔터스피드를 길게 해서 오랫동안 빛을 노출시켜 찍은 사진입니다. 이런 장노출 사진은 전문 사진작가의 DSLR 카메라로만 가능할 줄 알았는데, LG G5와 함께라면 손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에서 공유까지도 한번에!

자, 이렇게 열심히 LG G5 카메라로 영상을 촬영했다면?! 좋은 동영상을 SNS에 올리거나 친구에게 보내 공유해보면 좋겠죠. 그런데 영상 중간에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매우 아쉽습니다. 다시 찍을 수도 없고 말이죠. T_T

LG G5로는 손쉬운 영상 편집도 가능합니다. LG G5에는 ‘Quick Video Editor’라는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갤러리/비디오 플레이어에서 쉽게 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필요한 부분만 자를 수도, 원하는 구간의 배속 설정도 가능합니다. 야구장에서 찍었던 영상을 한번 편집해 볼까요?


비디오 재생 화면에서 오른쪽 위에 연필 모양 버튼을 누르시면 Quick Video Editor에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에서 15초로 동영상을 줄이고 싶다면 15초 버튼을 누른 후 원하는 구간을 잘라내거나 배속 설정을 변경한 뒤 저장 버튼만 눌러주면 됩니다.

자 그럼 이 날 경기에서 LG트윈스의 히요미! 루이스 히메네스 선수가 홈런을 치는 장면을 보실까요?

투수가 던진 공이 날아오고 히메네스가 치는 순간만 1/4 배속으로 편집해 보았습니다. 어떠신가요? 중계 하이라이트 장면처럼 보여서 더욱 짜릿함이 느껴지시지 않나요? Quick Video Editor는 이렇게 영상 편집뿐만 아니라 영상에 배경음악도 삽입 가능합니다. 아까 촬영했던 타임랩스 영상에 배경음악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Quick Video Editor로 들어간 뒤에 15초 버튼 오른쪽에 있는 스타일 버튼을 눌러줍니다. 여기에서 영상의 필터링이나 배경음악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배경음악이 추가된 영상, 함께 보시죠.

지나가는 자동차들과 음악이 잘 어울리나요? 이처럼 LG G5는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한 이후에도 쉽게 편집하고 더 멋진 영상으로 바꾸어 공유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의 꽃, 셀피(Selfie) 기능

마지막으로 스마트폰 사진의 꽃! 셀피(셀카)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LG G5에는 나를 일명 ‘셀기꾼’으로 만들어주는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가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LG 카메라의 셀피 기능 중에는 피부 톤을 뽀샤시하게 만들어 주는 뷰티 모드’ 기능과 손바닥을 인식하여 주먹을 쥐었다 펴면 3초 후에 사진이 찍히는 ‘제스처 샷’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 두 가지 기능 외에도 LG G5에는 ‘오토 셀피’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전면 카메라로 전환하신 뒤에 설정에 보시면 손바닥 모양의 아이콘이 있고 이를 얼굴 모양으로 바꾸어주시면 오토셀피 모드가 됩니다. 그리고 화면을 보고 미소를 지으시면 얼굴을 인식한 뒤에 자동으로 사진이 촬영됩니다. 오토셀피 기능을 사용한다면 뽀샤시한 얼굴에 미소가 더해진 셀피가 완성되겠죠? ^o^

셀카에 취해 ‘사진이 너무 잘 나온다!!’고 생각하면서 여러 장 셀피를 찍고 있는데, 셔터 버튼 자꾸 누르자니 손가락이 아파옵니다. 이럴 때는 빠르게 동작을 두 번 반복하면 4장을 연속해서 촬영해주는 ‘제스처 인터벌 샷’이 있습니다. 이러니 LG G5는 ‘셀기꾼’을 만들어 주는 스마트폰이 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사진처럼 여러 명이 단체로 찍을 때 누군가 한 명이 팔을 뻗어 셔터를 누르기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제스처 샷은 정말 편리하게 사용되는데요! 셀카뿐만 아니라 단체 샷까지 더 예쁘게 찍어 많은 추억을 간직해 보세요.

지금까지 LG G5의 카메라를 활용해 재미있게 놀아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LG G5는 단순히 일상를 찍고 남기는 것 자체에 초점을 맞추기보다,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카메라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의 일상과 추억을 더 멋지게, 더 즐겁게 기록해보세요. Life is good when you play more!

이원영 프로필

LG 전자 MC연구소에서 Android Common Framework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IT에 관심이 많고 가끔은 전자기기를 구입하다가 글로벌 호구가 되기도, 키보드 워리어가 되기도 하는 마음 따뜻한 청년(?)입니다. 다양한 소식들을 생생하고 재미있게 전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