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영드 팬 다 모여라!국내 최초 해외 드라마 전문 VOD 서비스 망고채널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미드, 영드 팬 다 모여라!국내 최초 해외 드라마 전문 VOD 서비스 망고채널

작성일2013-10-28

안녕하세요, 사랑해요 LG입니다.

요즘 주변에서 심심치 않게 미드, 영드 팬들을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TV를 켠다고 해서 바로 볼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불편을 느낀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보고 싶은 해외 드라마를 언제 어디서나 바로 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해외 드라마 팬들을 위해 국내 최초의 전문 VOD 서비스가 등장해 오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해외 드라마 전문 VOD 서비스 망고채널

바로 국내 최초 해외 드라마 전문 VOD(Video On Demand) 서비스인 ‘망고채널’인데요. IT서비스 기업인 LG CNS가 선보인 ‘망고채널‘은 미국 워너브라더스(Warner Bros.), 폭스(Fox), 영국 BBC 3개 해외 메이저 방송사 판권을 확보해 국내 VOD 서비스 중 가장 많은 1,700여 편의 해외 드라마 VOD를 제공한답니다. 영국 BBC 방송사의 ‘영 닥터스 노트북(A Young Doctor’s Notebook)’, ‘위민 인 러브(Women in Love)’와 같이 국내에 방영된 적이 없는 인기 타이틀도 포함되어 있다는 반가운 소식!

합리적 가격, 끊김 없는 고화질, 완벽한 N스크린

LG CNS의 ‘망고채널’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합법적인 해외 드라마 VOD를 끊김 없는 고화질로 언제 어디서든 이어서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PC는 홈페이지(www.mangochannel.com)를 통해, 모바일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망고채널’ 앱을 설치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iOS는 올해 안으로 서비스 제공 예정이며, LG스마트TV 사용자라면 별도의 설치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화질부터 고화질까지 화질 수준 등에 따라 편당 590원부터 1390원까지의 가격에 미국 드라마와 영국 드라마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해외 드라마를 시즌으로 구매하는 경우에는 30~50% 할인까지 적용된다고 하니 더욱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겠죠?

또한 ‘망고채널’은 유튜브(Youtube) 등에 사용되고 있는 ‘어댑티브 스트리밍(Adaptive Streaming)’ 기술을 적용, 끊김 없이 최적의 화질로 해외 드라마를 감상할 수 있는 쾌적한 VOD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어댑티브 스트리밍’ 방식은 사용자의 유무선 네트워크 속도환경에 따라 전송하는 영상의 화질을 실시간으로 최적화해 끊김을 최소화하는 최신 기술이랍니다.

국내 최초로 완벽한 N스크린(N-Screen) 서비스를 구현한 것도 ‘망고채널’의 큰 강점인데요. ‘망고채널’ 이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든 디바이스나 운영체제에 상관 없이 VOD를 보던 곳부터 이어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집에서 스마트TV로 보던 드라마를 밖에서는 스마트폰으로 틈틈이 이어서 볼 수 있어 자투리 시간 활용에 탁월하다는 사용자 평이 이어지고 있답니다. 해외 드라마 VOD 시청 중 클릭 한 번으로 한국어와 영어 자막을 변경할 수 있어 어학 학습 효과까지 누릴 수 있으니 일석이조겠죠?

국내 드라마처럼 편리하게 해외 드라마를 즐기다!

LG CNS는 VOD 시장의 고성장성과 불법복제물에 대한 정부의 저작권 강화정책, 개인 사용자들의 유료 콘텐츠에 대한 인식 개선 등에 주목해 망고채널 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망고채널’을 통해 ‘해외 드라마 전문 VOD 서비스’라는 틈새시장의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려요!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