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ES 2014를 휩쓸다!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 CES 2014를 휩쓸다!

작성일2014-01-10

안녕하세요, LG전자 이정은입니다.

‘CES 2014 혁신상‘은 매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출품작을 대상으로, 미국가전협회(CEA)와 미국산업디자이너학회(IDSA)가 기술과 디자인이 뛰어난 제품에 수여하는 상입니다.

올해 LG전자의 홈 엔터테인먼트(Home Entertainment) 부문은 ‘최고혁신상(Best of Innovations)’ 1개를 포함, 모두 11개의 ‘CES 2014 혁신상(Innovations Award)’을 받았습니다. TV뿐만 아니라, 오디오, 비디오, IT 제품들 그리고 세계가 주목할 새로운 스마트TV 플랫폼 웹OS까지 골고루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자, 그럼 최고 영예의 ‘CES 2014 혁신상’을 수상한 LG 제품 중 가장 주목해야 할 제품들을 만나보시죠!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s -77형 울트라HD 곡면 올레드 TV(77EC9800)

77형 울트라HD 곡면 올레드 TV(77EC9800)

’77형 울트라HD 곡면 올레드 TV’는 획기적인 곡면 디자인에 초고해상도 울트라HD(3840×2160)의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을 접목시킨 제품입니다. 이 기술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2014 CES 최고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올레드 TV로는 세계 최대 크기인 77형의 대화면은 어느 위치에서나 왜곡 없는 최고의 2D, 3D 화질과 한층 깊은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나뭇잎 모양을 형상화한 스탠드 디자인은 초박형 올레드 화면에 어울리면서도 시청 집중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죠.

혁신상(Innovations Awards) – 세계 최초 105인치 곡면 울트라 HD TV(105UC9)

세계 최초 105인치 곡면 울트라HD TV(105UC9)

이번에도 세계 최초입니다! 이 울트라 HD TV는 크기가 엄청난 105인치! 게다가 21:9 비율의 곡면 LCD입니다. 대단하죠? 이 큰 화면으로 풀HD 해상도의 5배가 넘는 1,100만 화소(5120×2160)의 이미지를 본다고 상상해보세요. 생각만으로도 압도당할 것 같네요.

특히 영화 제작에 사용하는 시네마스코프 화면 비율인 21:9 화면비를 채택해 영화 감상에 최적인 환경을 구현했습니다. 16:9 화면의 HD TV를 시청할 때 나머지 5:9 영역에 방송 정보나 외부기기 연결 정보 등을 화면 가림 없이 나타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혁신상(Innovations Awards) – LG 스마트TV의 새로운 혁신적인 플랫폼 웹OS(Web OS)

모두들 궁금해하던 LG의 새로운 스마트TV 플랫폼, 웹OS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습니다. 차세대 운영 체제인 웹OS를 적용한 LG 스마트TV의 가장 큰 특징은 간편한 연결(Simple Connection), 간편한 전환(Simple Switching), 간편한 탐색(Simple Discovery)입니다. 스마트TV는 복잡하다고 생각하는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웹OS가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LG 스마트TV의 새로운 혁신적인 플랫폼 웹OS(Web OS)

귀여운 빈버드(젤리빈 모양 새 캐릭터)가 복잡했던 TV 셋업을 쉽게 가이드해 주고(Simple Connection), TV 시청 중에도 화면 가림 없이 런처를 띄워 다른 화면이나 앱으로 간편하게 전환(Simple Switching)해 줍니다.

또 라이브 TV를 시청 중일 때도 메뉴를 띄워 검색∙추천 등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어요. Today와 LG store는 가장 인기있는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찾기 쉽게 한눈에 보여주고 원하는 컨텐츠로 사용자를 가이드해 준답니다.
(Simple Discovery)

스마트TV, 이젠 정말 쉬워요. “TV는 원래 쉬웠다”라는 말, 웹OS를 탑재한 LG 스마트TV 사용자라면 절로 나오겠죠?

혁신상(Innovations Awards) – 무선 오디오 시스템(NP8740)

무선 오디오 시스템(NP8740)

LG전자 무선 오디오 시스템(모델명: NP8740)은 가정 내 무선 네트워크 망을 활용한 스피커입니다. 집안 곳곳에 설치된 스피커를 각각 따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파티모드를 설정해 집안 내 모든 스피커에서 같은 음악을 재생시킬 수도 있답니다.

LG전자 무선 오디오 시스템은 끊김 없는 네트워크를 가능하게 하는 메쉬 네트워크(Mesh Network) 기술과 2.4/5GHz의 듀얼밴드를 활용, 안정적인 스트리밍 서비스와 고음질 음악 감상이 가능한 혁신성이 돋보여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해요. 스마트폰, PC 등의 스마트 기기에 내려 받은 무선 오디오 시스템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각 방마다 설치된 스피커를 원격으로 조정하고, 스마트폰, PC 등에 있는 음악 콘텐츠를 즐기면 끝!

혁신상(Innovations Awards) – 34인치 21:9프리미엄 IPS 모니터(34UM95)

34인치 21:9프리미엄 IPS 모니터(34UM95)

최근 모니터의 대세는 21:9입니다! LG전자에서는 지난해부터 쭈~욱 21:9 화면 비율의 모니터를 출시하며 트랜드를 이끌어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34인치 21:9 IPS 모니터가 CES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34UM95’는 일반 영화관 스크린과 비슷한 21:9 화면 비율을 적용해 멀티태스킹 업무처리와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데 적합합니다.

특히 영화 감상, 인터넷 강의 수강 등 각종 와이드 영상 시청에 제격이죠. 모니터에 화면을 최대 4개로 분할하는 소프트웨어를 깔면,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수강하는 동시에 참고자료를 볼 수 있고, 사전을 찾으며 문서 작성을 할 수도 있어요. 또 여러 자료를 동시에 띄워놓고 비교, 대조할 때도 유용하겠죠?

그 외의 혁신상(Innovations Awards) 수상작들

그 외의 수상작들로는 55인치 친환경 곡면 올레드 TV, 65∙55인치 울트라 HD TV, 홈시어터 시스템 BP740, 크롬베이스 올인원 PC 22CV241 등이 있습니다.

LG전자 올인원 PC 22CV241

LG전자 홈시어터 시스템 BP740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LG G2’도 혁신상에 이름을 올렸는데요. ‘LG G2’는 후면키(Rear Key)를 적용해 눈으로 버튼을 찾는 번거로움 없이 손가락만으로 전원과 볼륨을 조작할 수 있는 것은 물론, 5.2인치 풀HD IPS 디스플레이,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 ‘OIS(Optical Image Stabilizer, 광학식 손떨림 보정)’를 적용한 카메라 등 최강의 하드웨어를 탑재했습니다.

(좌)LG G2, (우)대용량 고효율 드럼 세탁기

이 외에도 세탁력을 높이는 터보샷 기술과 스마트 진단 등 혁신적인 기능을 갖춘 대용량 고효율 드럼 세탁기, 물 세척이 가능한 표면 소재인 ACE(Aqua Clean Enamel)를 적용한 ‘이지클린’ 기능으로 사용자의 청소 편의성을 높인 오븐 등이 혁신상을 수상해 기쁨을 함께했답니다.

이번에 CES 2014 혁신상 출품 업무를 진행하면서, 상품기획 담당자들을 여럿 괴롭히며 업무를 마무리했는데요. 다행히 좋은 결과가 나와 정말 뿌듯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LG전자가 TV부문 업계 최다인 16개의 CES Awards 수상하고, 단일 업체로서는 가장 많은 ‘베스트 오브 CES 워드 파이널리스트’에 손꼽히는 등 다양한 수상내역을 기록해 더욱 행복했습니다.

LG, 2014 CES를 휩쓸다! 미국 전문 IT매체 엔가젯은 CES에 출품한 제품 중 13개 부문에서 최고 제품을 꼽은 베스트 오브 CES 워드 파이널리스트를 8일(현지시간)라스베이거스에서 공개했습니다. LG전자는 라이프밴드 터치가 헬스&피트니스 부문에서 선정된 것을 비롯해 웹OS, 77형 가변형 초고화질(UHD) 올레드(OLED 유기발광다이오드) TV, 사운드플레이트, 크롬베이스 PC 등 5개 부문에서 파이널리스트로 뽑혔습니다. 단일 업체로선 가장 많은 숫자랍니다. LG전자의 77형 울트라 HD 곡면 올레드TV는 디지털 트렌드 선정 베스트오브 CES2014, 리뷰드닷컴 수여 에디터 초이스 어워드를 수상했는데요. CES 핫 스터프 어워드(CES Hot Stuff Award)는 스터프(Stuff)지가 CES전시회에서 가장 주목 받은 10개 제품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입니다. LG전자의 77형 가변형 울트라HD 올레드TV는 베스트 이노베이션 오브 더 이어(Best Innovation of the Year)에 선정되었답니다. 특히, 웹OS가 적용된 스마트TV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각종 매체로부터 관심이 집중되었는데요. 리뷰닷컴(Reviewed.com), 우버기즈모(Ubergizmo)로부터 에디터 초이스 어워드와 베스트 오브 CES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 105인치 울트라 HD TV는 매셔블(Mashable)이 수여하는 Best Tech of CES2014상을 수상했는데요. 피퓰러 매카닉(Popular Meganic), HD 구루(HD GURU)등 유명 전문매체들도 연이어 2014년 LG TV를 최고 TV로 평가하면서 제품 우수성을 입증했습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TV가 받은 CES 어워드는 총 16개로 TV부문 최다 수상을 기록했답니다.

LG, 2014 CES를 휩쓸다!

미국 전문 IT매체 엔가젯은 CES에 출품한 제품 중 13개 부문에서 최고 제품을 꼽은 베스트 오브 CES 워드 파이널리스트를 8일(현지시간) 라스베이거스에서 공개했습니다. LG전자는 라이프밴드 터치가 헬스&피트니스 부문에서 선정된 것을 비롯해 웹OS, 77형 가변형 초고화질(UHD) 올레드(OLED 유기발광다이오드) TV, 사운드플레이트, 크롬베이스 PC 등 5개 부문에서 파이널리스트로 뽑혔습니다. 단일 업체로선 가장 많은 숫자랍니다. LG전자의 77형 울트라 HD 곡면 올레드TV는 디지털 트렌드 선정 베스트오브 CES2014, 리뷰드닷컴 수여 에디터 초이스 어워드를 수상했는데요. CES 핫 스터프 어워드(CES Hot Stuff Award)는 스터프(Stuff)지가 CES전시회에서 가장 주목 받은 10개 제품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입니다. LG전자의 77형 가변형 울트라HD 올레드TV는 베스트 이노베이션 오브 더 이어(Best Innovation of the Year)에 선정되었답니다. 특히, 웹OS가 적용된 스마트TV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각종 매체로부터 관심이 집중되었는데요. 리뷰닷컴(Reviewed.com), 우버기즈모(Ubergizmo)로부터 에디터 초이스 어워드와 베스트 오브 CES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 105인치 울트라 HD TV는 매셔블(Mashable)이 수여하는 Best Tech of CES2014상을 수상했는데요. 피퓰러 매카닉(Popular Meganic), HD 구루(HD GURU)등 유명 전문매체들도 연이어 2014년 LG TV를 최고 TV로 평가하면서 제품 우수성을 입증했습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TV가 받은 CES 어워드는 총 16개로 TV부문 최다 수상을 기록했답니다..

열정적으로 제품을 설명해 주신 상품기획 담당자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이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내년에도 혁신성 돋는 제품들 많이 기대해주세요!

* 이 컨텐츠는 LG전자 블로그(http://social.lge.co.kr/) 포스트의 내용을 재구성했습니다.

이정은 프로필

HE제품홍보팀에서 HE제품 홍보 및 CES/IFA 등 전시 홍보 업무를 맡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가장 흥미로운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