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맘 일손 덜어주는 도우미 사총사를 소개합니다!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워킹맘 일손 덜어주는 도우미 사총사를 소개합니다!

작성일2014-01-20

안녕하세요, 사랑해요 LG입니다.

2012년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맞벌이가구가 전체부부의 43.6%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이는 주부 10명 중 4명 이상이 워킹맘이라는 뜻인데요. 이들 워킹맘 중 가사를 자신이 주도한다고 답한 비중은 무려 86.5%에 달했습니다. 전업맘의 응답 비율은 89.9%였는데요. 워킹맘과 전업맘의 가사 노동 비율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 퇴근후에도 가사 노동에 시달리는 워킹맘의 고단한 일상을 보여주는 수치라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워킹맘들에게 퇴근은 곧 휴식이 아니라 집안일과 육아의 시작일 텐데요. 집안 청소하랴, 빨래하랴, 아이 키우랴 하루 24시간이 모자라는 워킹맘의 일손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는 집안일 도우미 사총사를 소개해 드립니다.

말만 하면 알아서 구석구석 척척, 청소 도우미 – 로보킹

해도 티가 잘 안 나지만 안 하면 더 문제인 게 바로 집안 청소죠. 누군가 알아서 척척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해 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로보킹‘은 워킹맘의 이런 소망을 이뤄주는 스마트 가전제품인데요. 음성인식 기능을 강화해 말하는 사람의 방향까지 인식하는 똑똑한 로봇청소기랍니다.

로보킹

로보킹은 “이리와, 청소해, 그만해, 충전해” 등 사람의 명령어를 알아 듣고 바로 동작을 수행하는데요. 특히 “로보킹 이리와”라고 말하면 말한 사람의 방향을 인식해 사용자 방향으로 이동 후 정지하는 기능까지 갖췄답니다. 주행 중 박수를 두 번 연속 치면 일시 정지하는 기능도 있다니 정말 신기하죠? 게다가 집 내부 구조 및 장애물 위치를 기억하는 ‘홈 마스터’ 기능이 있어 알아서 구석구석 빈틈없이 청소를 해줍니다. 청소는 이제 ‘로보킹’에게 맡기고 퇴근 후 편히 쉬세요~!

두드리고 꼭꼭 짜고, 똑똑한 손빨래 도우미 – 꼬망스

빨래할 시간은 부족하고 쌓여가는 빨래감을 보자니 답답하고……. 워킹맘이라면 이런 스트레스 한번쯤은 받으셨을 텐데요. LG전자가 새로 출시한 미니 드럼세탁기 ‘꼬망스‘라면 이런 걱정은 이제 끝! ‘꼬망스’는 일반 드럼 세탁기와 성능은 동일하면서도 17분이면 빨래를 끝낼 수 있어 전기료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똑똑한 제품이랍니다.

샤워하는 동안 세탁도 빠르게 LG전자 미니 드럼세탁기 꼬망스

꼬망스

샤워하는 동안 세탁도 빠르게 – 매일 세탁 안 하면 쌓여서 지저분하고 냄새도 나는데, 어쩔 수 없이 주말에 몰아서 세탁하죠?
17분 오염이 적은 빨래는 더 빨리
30분 일반 세탁도 빨리
68분 삶음 세탁도 빨리

LG전자의 미니 드럼세탁기 ‘꼬망스’는 세탁용량이 3.5㎏으로, 크기는 작지만 성능은 강한 세탁기입니다. LG전자의 기존 트롬 드럼세탁기와 같은 DD(Direct Drive)모터가 적용됐고, 두드리기를 비롯해 주무르기, 비비기, 풀어주기, 꼭꼭 짜기, 흔들기 등 6가지 세탁 동작을 통해 손빨래 이상의 세탁 효과를 낼 수 있죠. 스피드 코스를 사용하면 국내 최단 시간인 17분 만에 세탁부터 헹굼, 탈수까지 마칠 수 있어 바쁜 워킹맘에게 안성맞춤이겠죠!

항상 새 옷처럼, 신개념 의류관리 도우미 – 트롬 스타일러

코트, 스웨터 등 자주 세탁할 수 없는 의류를 많이 입는 겨울철. 매번 세탁소에 맡기자니 비용과 시간이 문제고, 그냥 입고 출근하자니 마음에 걸리죠. 특히 회식 후 양복과 정장에 배어 있는 냄새는 워킹맘의 골칫거리 중 하나인데요. LG전자에서 선보인 신개념 의류관리기 ‘트롬 스타일러‘는 워킹맘의 이런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주는 제품이랍니다.

LG 트롬 스타일러

트롬 스타일러

걸어만 놔도 새 옷처럼~ 집에서도 스타일 클리닝 – 남편 정장이나 아이들 교복처럼 매일매일 관리가 필요한 의류, 집에서 간편하게 스타일링 하세요!
LG TROMM 스타일러란? 다시 입기는 찜찜하고 세탁이나 드라이 클리닝하기에는 애매한 옷들을 버튼 한 번으로 냄새, 구김제거 및 살균, 건조까지 해주는 신개념 의류관리기 입니다.

‘트롬 스타일러’는 양복, 니트 등 한 번 입고 세탁하기에는 애매한 의류를 세균, 냄새, 생활 구김 제거 및 향기 추가까지 한꺼번에 처리해, 항상 새 옷처럼 입을 수 있도록 관리해주는 신개념 의류관리기인데요. 예를 들어 사용자가 ‘구김제거’ 기능을 선택하면, 물 입자의 1/1600인 미세한 스팀을 분사하면서 옷을 좌우로 분당 최대 220회 흔들어 옷감의 구김뿐 아니라 미세먼지까지 없애준답니다. 퇴근 후 ‘트롬 스타일러’에 옷을 걸어두고 아침에는 항상 새 옷 입는 기분으로 상큼하게 출근하세요!

어린이 동화부터 교육서비스까지, 아이 돌봐주는 도우미 – U+홈보이

워킹맘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바로 아이 교육 문제인데요. 집안일은 주말에 몰아서 해도 되지만 아이 교육은 몰아서 한꺼번에 할 수 없는 일이죠. 좋은 책도 많이 읽어주고 싶고 다양한 교육 컨텐츠도 보여주고 싶은데 늘 곁에서 함께해 줄 수도 없는 일. 이런 워킹맘에게 꼭 맞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바로 LG유플러스가 선보인 ‘홈보이‘입니다.

홈보이는 TV, 오디오, 전자책, 학습기, CCTV, 전화 등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디바이스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인데요. 홈보이는 초∙중∙고 필독 한국문학 5천 권, 세계명작 원서 5천 권과 매월 베스트셀러 10권의 e-book을 모두 무료로 제공하는 ‘홈도서관’ 서비스와 세계명작 위인전 등 1,600여 권의 동화를 한글, 영어, 수화 버전의 동영상으로 제공하는 ‘어린이 동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LG유플러스 - 홈보이

뿐만 아니라 지난해 12월 9일에는 한국교육방송공사와 함께 ‘홈보이’에서 EBS 강의 및 방송 등 유료 콘텐츠를 볼 수 있는 ‘U+EBS홈스쿨’ 서비스를 출시해 더욱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담았는데요. ‘U+EBS홈스쿨’을 통해 EBS가 제공하는 초∙중∙고교 전 과정 인터넷 강의와 140만 원 상당의 EBS프리미엄 영어 강의, EBS TV 다시보기 등의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청소부터 아이 교육까지 바쁜 워킹맘을 도와주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일과 육아, 두 마리 토끼를 잡느라 올해도 그 누구보다 바쁘고 분주하실 대한민국 워킹맘을 LG가 응원합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