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이 아닌 가전작품을 만나다, ‘LG 시그니처(LG SIGNATURE) 갤러리’ 특별 전시관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가전제품이 아닌 가전작품을 만나다, ‘LG 시그니처(LG SIGNATURE) 갤러리’ 특별 전시관

작성일2016-09-05 오후 2:03


지금 이 시각 IFA 2016에는 세계인의 주목을 받으며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전시 공간이 있습니다. 바로 ‘LG 시그니처 갤러리’인데요. ‘LG 시그니처’의 디자인 철학을 담아 베를린 현장을 화려하게 수놓고 있는 ‘LG 시그니처 갤러리’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공간에 철학을 담다! ‘LG 시그니처 갤러리’


LG전자는 이번 IFA 전시장 중앙의 야외 정원에 LG 시그니처의 디자인 철학을 담은 LG 시그니처 갤러리를 조성했습니다. 이번 갤러리에는 LG전자와 영국의 디자인 그룹 ‘제이슨 브루지스 스튜디오(Jason Bruges Studio)’가 함께 협업하여 ‘본질의 미학’을 주제로 LG 시그니처의 주요 제품들을 재해석한 작품들을 전시했는데요.

정제된 화이트 색상으로 외관이 꾸며진 LG 시그니처 갤러리는 설치예술 작품을 전시한 공간과 LG 시그니처 제품 전시공간, 그리고 휴식을 위한 라운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관람객들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냉장고, 세탁기, 가습공기청정기 등 주요 제품과 함께 빛, 움직임, 음악 등을 활용한 설치예술 작품을 통해 가전이 도달할 수 있는 최고의 경지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E_IFA2016_LG 시그니처 갤러리_01-[0]
LG시그니처 가습 공기청정기 모형
LG전자는 스스로 빛을 내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의 특성을 어둠 속에서 빛나는 OLED 조명으로, LG 시그니처 냉장고를 냉장고의 신선함을 상자 속에서 빛나는 얼음조각으로 형상화했으며, LG 시그니처 세탁기는 디자인 모티브인로, LG 시그니처 가습 공기청정기는 공기를 깨끗하게 하는 특징을 살려 빗방울로 표현했습니다.

OLED 조명, 달, 빛나는 얼음조각, 빗방울로 표현된 LG 시그니처

디자인과, 사용성을 모두 담다! ‘LG 시그니처’

★LG SIGNATURE제품
그렇다면, 이번 LG 시그니처 갤러리를 채운 제품들도 한번 살펴봐야겠죠? 기술 혁신으로 이룬 압도적인 성능과, 본질에 충실한 절제된 디자인, 직관적인 사용성으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LG 시그니처를 소개합니다.

유리 조형 작품을 연상하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유리 조형 작품을 연상시키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V올레드 패널 뒤에 투명 강화유리 한 장만을 붙여 얇고 세련된 느낌을 강조한 제품입니다. TV 뒷면의 패널과 스탠드에는 은은한 보랏빛으로 반짝이는 ‘바이올렛 다이아’ 디자인을 적용되어 있는데요. 덕분에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앞뒤와 좌우 어디서 보더라도 나사 하나 보이지 않아 유리 조형 작품을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TV로 탄생했습니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기능을 탑재한 LG 시그니처 냉장고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기능을 탑재한 LG 시그니처 냉장고

LG 시그니처 냉장고는 905리터 용량의 상냉장·하냉동 타입 냉장고로,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탑재했습니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는 ‘냉장고 속 미니 냉장고’로 불리는 수납공간인 ‘매직 스페이스’와 스마트폰의 꺼진 화면을 두 번 두드려 켜는 ‘노크온’ 기능을 결합한 것인데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냉장고를 열 필요가 없이, 밖에서도 냉장고 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수 위에 비친 달빛을 모티브로 제작된 LG 시그니처 세탁기

호수 위에 비친 달빛을 모티브로 제작된 LG 시그니처 세탁기

LG 시그니처 세탁기는 상단의 12kg 드럼세탁기와 하단의 2kg 미니워시를 결합한 세탁기로 ‘센텀 시스템(Centum System™)’ 기술을 적용해 고효율, 저소음을 구현한 제품입니다. 블랙 색상의 강화유리 소재 도어와 터치 방식을 적용한 원형 디스플레이 조작부, 그리고 내구성이 뛰어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의 법랑 소재 등을 적용한 LG 시그니처 세탁기는 고요한 호수 위에 비친 은은한 달빛과 밤하늘의 신비로움을 모티브로 제작되었습니다.

LG 시그니처 세탁기

특히 LG전자는 이번 IFA 전시회에서 건조 기능을 갖춘 LG 시그니처 세탁기를 처음 선보였는데요. 이 제품은 약 60℃의 온도로 옷감을 건조해 옷감 수축과 손상을 최소화하고, 섬세한 의류도 건조할 수 있는 동시 건조 기능을 사용하였습니다. 이 기능은 버려지는 열에너지를 재활용하는 ‘인버터 히트펌프 기술’을 적용하여 유럽 최고 에너지효율 등급인 ‘A’보다 약 50% 더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합니다. 이 제품은 연내 유럽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투명한 창을 적용한 LG 시그니처 가습 공기청정기

투명한 창을 적용한 LG 시그니처 가습 공기청정기

LG 시그니처 가습공기청정기는 세균들이 기생하기 어려운 미세한 크기의 수분으로 가습하는 방식으로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제공합니다. 업계 최초로 적용된 ‘에코 워터링 시스템’은 고속 회전을 통해 물 입자를 공기 중에 흩뿌려 오염물질을 한 번 더 제거하는데요. LG 시그니처 가습 공기청정기는 제품 상단에 투명한 창을 적용해 정화 과정을 눈으로도 확인할 수 있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IFA 2016 현장에서 주목받은 LG 시그니처 갤러리, 여러분은 어떻게 감상하셨나요? 이번 LG 시그니처 갤러리는 가전과 설치예술의 만남을 통해 LG 시그니처를 보다 다채롭게 표현했습니다. LG전자는 이번 IFA 2016을 통해 LG 시그니처를 본격적으로 유럽시장에 론칭할 예정인데요. 앞으로 세계시장에서 도약할 LG 시그니처,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

LG그룹 Blog 운영진 프로필

LG그룹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