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블로거, LG G프로2를 말하다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파워블로거, LG G프로2를 말하다

작성일2014-03-18

안녕하세요, IT 파워블로거 경아신랑입니다.

LG G프로2가 발표되었을 때만 해도 그리 기대를 하지 않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실 제품을 받아서 몇 주간 사용해 보니 저의 생각이 조금 틀렸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LG G프로2의 커다란 5.9인치 풀HD IPS LCD는 색감이 좋아 상당히 만족스러웠기 때문인데요. OIS+를 지원하는 내장 카메라는 주광에서는 웬만한 디지털 카메라만큼 잘 나오고 어두운 곳에서도 상당히 좋은 사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LG G프로2의 막강한 화질과 멀티미디어 성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G Pro2

버벅거림 없는 멀티미디어 성능

LG G프로2는 LG에서 처음으로 안드로이드 킷캣을 탑재하고 출시가 된 스마트폰입니다. 최적화가 잘 되어 있어서인지 램이 3기가로 늘어나서인지 이전 LG G2보다 프로그램들이 조금 더 원활하게 돌아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게임들이 버벅거림 없이 잘 돌아가서 게임으로 대표되는 멀티미디어 성능이 상당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로캡 터치기술로 만족스러운 터치감

또한, 이전 G시리즈에서 선보였던 제로갭 터치기술을 넣어서 터치하는 부분이 그대로 반응하는 느낌을 주어 터치감이 상당히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얼마 전까지 터치가 조금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았느냐는 의견도 있었습니다만, 이번 업데이트로 그런 민감하게 반응하는 부분이 고쳐졌습니다. 더불어 이번 LG G프로2에 적용된 제로갭 터치기술은 액정이 손상되어도 터치가 그대로 유지가 되어 만족스럽습니다.

한 손으로도 조작이 편하게

스마트폰 사용 시, 한 손으로 전화를 건다거나 어플을 실행해야 할 때가 있기 마련인데요. LG G프로2는 미니뷰 기능을 통해서 한 손으로도 조작할 수 있게 합니다. 미니뷰 실행은 손으로 소프트키를 우측이나 좌측으로 밀면 되는데요. 미는 방향에 따라서 미니뷰가 생성되는 방향이 달라지고 크기 또한 언제라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LG G프로2의 미니뷰 기능

5.9인치 화면이 주는 편안함

화면이 크다는 것은 참 좋은 일인 것 같습니다. 예전에 처음으로 5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만졌을 때만 해도 5인치 이상의 스마트폰이 이렇게 한 손에 들어올 날이 올 것이라 생각을 못 했는데 말입니다. LG G프로2는 5.9인치 커다란 LCD에 풀HD 영상을 즐기실 수 있어서 영화를 보시는 분들께 최고의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듀얼윈도우로 영화를 보면서 웹서핑을 하는 등의 일도 가능합니다.

LG G프로2

재차 강조하지만, LG G프로2는 선명한 IPS 화면의 5.9인치 화면만으로도 충분히 선택할 이유가 있는 스마트폰이라 생각됩니다. 비단 화면에만 그치지 않고 3기가의 넉넉한 램으로 멀티미디어의 성능 또한 탁월한 편이고 잠금과 화면 해제를 동시에 해내는 노크 코드 또한 상당히 편리해 충분히 만족감을 드리리라 생각합니다.

※파워블로거 경아신랑님의 LG G프로2에 대한 이야기를 더 자세히 보고 싶다면?

LG G프로2 이용후기 – 5.9인치 IPS 화질과 멀티미디어 성능 살펴보기 : http://feena74.blog.me/140208654270

모바일 기획과 개발 관련의 일을 14년째 하고 있는 IT 파워블로거 경아신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