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20 광각 카메라와 함께 떠난 태국 여행! 사진/동영상 촬영 팁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 V20 광각 카메라와 함께 떠난 태국 여행! 사진/동영상 촬영 팁

작성일2016-10-18 오후 1:20

0
“우리도 꽃보다 청춘처럼 무작정 떠나보자!” :lol:

입사 1년 차, 첫 휴가는 그렇게 태국으로 정해졌습니다. 에메랄드빛 바다와 각종 투어, 그리고 맛나는 음식까지. 기대반, 설렘반으로 비행기에 오르는 날만 기다렸습니다. 여행을 기다리면서 무엇을 챙겨갈까 생각하다가 이번 여행만큼은 특별히 ‘몸과 마음을 비운 채로 떠나’ 여행지에서 알차게 채워서 오자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옷 몇 벌과 V20만 들고 떠나게 된 태국 여행. 이상할 정도로 텅 빈 캐리어를 끌고 떠난 턱에 마음 한편이 불안하기도 했지만, 결과는 비운 만큼 꽉 찬, 성공적인 여행이 되었습니다.

다이나믹했던 태국에서의 추억을, V20으로 생생하게 담아왔는데요. 함께 보실까요?

화려한 색감의 태국을 한눈에 담다! V20의 광각 카메라

왕궁부터 쇼핑몰까지. 태국의 첫 인상은 바로 ‘다채로운 나라’ 였습니다. 거리의 간판, 그리고 지나가는 택시까지 도시 곳곳이 화려한 색깔로 가득 차있었는데요.

이런 모습을 그냥 지나칠 수는 없겠죠? V20를 꺼내 들고 태국의 형형색색 모습을 광각 카메라로 담아보았습니다.

1-1

시암센터에 위치한 푸드코트 (위-일반카메라, 아래-광각 카메라)

시암센터에 위치한 푸드코트 (위-일반카메라, 아래-광각 카메라)

이곳은 방콕의 유명 쇼핑몰인 ‘시암센터’입니다. 옥상 푸드코트에는 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맛있는 음식 냄새뿐만 아니라 화려한 인테리어도 충분히 눈을 즐겁게 했습니다. 같은 자리에서 V20의 광각 카메라로 찍으니 간판뿐만 아니라 삼륜차의 전체 모습까지 담을 수 있었습니다.

2-1

방콕 시내를 가득 채운 수많은 택시들 (위-일반카메라, 아래-광각 카메라)

방콕 시내를 가득 채운 수많은 택시들 (위-일반카메라, 아래-광각 카메라)

태국은 주 산업이 관광업인 만큼, 태국 수도인 방콕 시내에 택시가 무척 많았습니다. 택시 색도 우리나라와 달리 굉장히 알록달록한데요. 노랗고 분홍색으로 덮인 택시를 보고 있으면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풍겨옵니다. 광각 카메라로 담으니 방콕이 좀 더 바쁘게 흘러가는 느낌입니다. :eek:

3-1

태국 왕궁의 멋진 광경 (위-일반카메라, 아래-광각 카메라)

태국 왕궁의 멋진 광경 (위-일반카메라, 아래-광각 카메라)

본격적인 투어를 위해 택시를 타고 왕궁인 ‘프라 보롬 마하 랏차 왕’으로 향했습니다.

왕궁에 도착하기도 전에 화려한 황금색 사원들이 멀리서 제 눈을 사로 잡았는데요. 사실은 제가 2013년에 방콕을 방문했던 적이 있었는데, 그 땐 다양한 방콕의 매력과 색감을 카메라로 멋지게 담아내지 못했던 것이 못내 아쉬웠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여행에서는 V20가 태국의 화려함을 빠짐없이 담아줍니다.

화려함으로 가득한 태국 왕궁의 모습

화려함으로 가득한 태국 왕궁의 모습

프라 보롬 마하 랏차 왕 왕궁은 1782년 라마 1세가 수도를 방콕에 세우면서 건설하기 시작한 왕궁입니다. 태국의 양식과 유럽의 양식이 반반씩 섞여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는데요. 왕궁을 하나하나 자세하게 살펴보니 작은 장식들이 오밀조밀 수를 놓고 있었습니다.

4-1

관광객으로 가득 찼던 방콕 왕궁의 모습

관광객으로 가득 찼던 방콕 왕궁의 모습

 

외국 사절 영접 연회장으로 쓰이는 '짝끄리 마하 쁘라삿'. 광각으로 한 컷에 담았다.

외국 사절 영접 연회장으로 쓰이는 ‘짝끄리 마하 쁘라삿’. 광각으로 한 컷에 담았다.

여행 때 찍은 사진들을 다시 보면 화려하고, 웅장한 태국의 모습들이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이게 바로 광각 카메라의 힘이 아닐까요? :)

여행의 꽃은 먹방! V20으로 찍은 접사

금강산도 식후경! 여행의 묘미는 이국적인 풍경과 장소를 가는 것도 있지만, 역시 현지의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을 빼놓을 수 없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LG V20에 생생히 담긴 국 여행의 먹방샷!

태국 끄라비에서 먹은 코코넛 아이스크림

태국 끄라비에서 먹은 코코넛 아이스크림

태국의 휴양지, ‘끄라비’라는 휴양지에서 먹었던 코코넛 아이스크림입니다. 특징은 바로 제가 들고 있는 아이스크림 용기가 바로 코코넛이라는 건데요. 덕분에 코코넛의 깊은 향과 맛을 모두 느낄 수 있습니다.

역시 태국 하면 팟타이를 뺴놓을 수가 없죠?

역시 태국 하면 팟타이를 뺴놓을 수가 없죠?

역시 태국 하면 팟타이를 빼놓을 수 없죠. 한국에서 먹다가 직접 현지에서 가니까 왠지 모르게 더 맛나는 느낌이었습니다. 약간 매콤한 맛이 한국인의 입맛에 더 잘 맞았습니다. :wink:

카오산로드에서 먹었던 새우 버터구이

카오산로드에서 먹었던 새우 버터구이

새우가 듬뿍 올라간 새우볶음밥

새우가 듬뿍 올라간 새우볶음밥

저는 해산물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그중에서도 새우를 좋아하는데 태국에서는 새우볶음밥, 새우 버터구이 등 다양한 요리가 있어서 여행 내내 즐거웠습니다.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고기국수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고기국수

쌀국수처럼 보이는 이 음식은 한국인들에게 매우 유명한 고기국수입니다. 가격도 저렴할 뿐 아니라 푸짐한 고기의 양과 국물 때문에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태국 끄라비 야시장의 가판대

태국 끄라비 야시장의 가판대

태국의 다양한 음식 먹방들! 어떤가요? LG V20은 광각 카메라뿐만 아니라 접사 조절도 수월하기 때문에 음식 사진을 더 맛나게 사진으로 담을 수 있었습니다.

고급 카메라 못지않은 LG V20의 전문가 모드

LG V20은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 촬영 시에도 ‘전문가 모드’를 제공합니다.

저는 대학생 시절 영상을 전공했고 다큐멘터리 감독 경험도 있는 만큼 다양한 카메라 장비들을 사용해 봤는데요. V20을 사용하면서 ‘이런 부분까지 스마트폰으로 가능해?’라고 생각한 부분이 많아 놀랐습니다.

LG V20는 포커스 피킹 기능으로 초점을 확인하기도 쉽습니다.

LG V20는 포커스 피킹 기능으로 초점을 확인하기도 쉽습니다.

LG V20 동영상 활용법 -태국 여행 편- 움직이는 배 위에서도 흔들림 없이 촬영! 선명하게, 넓게 담기는 여행지의 풍경! 동영상 줌은 어디까지 가능할까? 헐…ㄷㄷㄷ 매뉴얼(전문가 모드)를 활용하면 초점, 화이트 밸런스, ISO, 노출 등도 자유롭게 조절 가능! 움직이는 피사체를 대상으로 타임랩스 기능을 이용하면? 재미있는 영상을 추억으로 남길 수 있다는 사실!

전문가모드를 활용하면 화이트밸런스는 물론 수동 초점 조절까지, 덕분에 DSLR 못지 않게 멋진 사진과 영상들을 찍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 시에는 지향성 마이크를 탑재하고 있어, LG V20의 후면의 소리를 더 잡아낼지 혹은 앞쪽의 소리를 더 잡아낼지를 제가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V20의 다양한 동영상 기능으로 태국의 모습을 담아보기도 했는데요.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흔들림 보정 기능으로, 이동 중 촬영을 하더라도 안정적으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여행 후 남는 건 사진 이라고 얘기하고 다닐 정도로, 여행가면 사진과 영상을 많이 찍곤 합니다. 시간이 흘러 여행사진을 다시 보면 그 사진 한 장 속에 그 당시 어떤 일이 재미있었고 즐거웠는지 한번에 떠오르기 때문인데요.

이번 여행지에서 LG V20의 카메라는 풍경을 다 담기 힘든 곳에서도 광각으로 모두 담을 수 있었고, 풍경·인물·사물 할 것 없이 또렷한 색감으로 사진을 찍고, 전문가 모드를 통해 좀 더 제가 원하는 방식으로 멋진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이쯤되면 LG V20는 여행자들의 필수 아이템이 되지 않을까요? 여러분도 저처럼 여행을 떠나실 때는 V20와 함께 떠나보시길 기대합니다! :lol:

정서현 프로필

LG유플러스에서 서비스기획을 맡고 있습니다. 좀 더 고객들에게 가치를 줄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항상 고민하고 고민하는 청년입니다. LG의 이야기, LG유플러스의 이야기, 더 나아가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줄 수 있는 이야기를 그려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