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그러운 봄을 집안으로~나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살린 봄맞이 인테리어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싱그러운 봄을 집안으로~나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살린 봄맞이 인테리어

작성일2014-04-07

안녕하세요, 사랑해요 LG입니다.

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이 찾아오면 주부의 손길은 분주해집니다. 겨울 동안 결로 현상이나 곰팡이로 찜찜했던 집안 분위기를 본격적으로 바꿔보는 계절이기 때문인데요. 사실 집안 인테리어를 바꾸는 것은 시간뿐 아니라 비용 측면에서도 만만하지 않아 결정을 내리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조금만 발품을 팔면 바꿀 수 있는 ‘집안 분위기에 맞는 봄맞이 인테리어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집안 분위기를 좌우하는 중요한 벽지

우선 집 안 분위기를 전체적으로 바꿀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벽지를 바꾸는 것입니다. 벽지를 선택할 시에는 실내의 규모, 자신이 원하는 분위기에 따라 색상이나 무늬를 신중히 고려해야 하는데요. 단지 봄 느낌을 내고 싶은 욕심에 복잡하고 어지러운 무늬를 선택하는 건 금물입니다.

소형 주택일 경우 무늬 벽지가 오히려 공간을 좁게 보이게 할 수 있어 오히려 무지(무늬가 없는) 벽지나 화이트, 아이보리 등의 밝은 벽지가 실내 천정을 높아 보이게 함은 물론, 좁은 실내 공간을 훨씬 넓어 보이게 해줍니다.

[휘앙세] 에코 패브릭
[휘앙세]에코 패브릭

파스텔 그린과 핑크색의 벽지로 봄 분위기를

거실의 경우, 전체를 바꾸는 것보다 한쪽 벽면에만 색상 포인트를 주면 간단하게 시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손쉽게 자신이 원하는 컨셉에 맞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Z:IN 벽지인 ‘휘앙세’, ‘베스띠’ 그리고 ‘2014 테라피(Therapy) 컬렉션’에서는 여느 때보다 빨리 찾아온 봄을 맞이해 다양한 봄 분위기의 벽지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봄에 어울리는 색상으로 새싹과 꽃망울을 연상시키는 파스텔톤의 그린과 핑크색을 추천하는데요. 파스텔 그린톤의 벽지로 꾸미지 않은 자연스러움을, 파스텔 핑크톤의 벽지는 화사하고 따뜻한 느낌의 공간을 연출하도록 도와줍니다.

[휘앙세]멜로디, [휘앙세]리본 레이스, [2014 테라피(Therapy) 컬렉션] Pale Tone 모노 핑크, [2014 테라피(Therapy) 컬렉션] Neutral Tone 아틱 바이올렛

[휘앙세] 멜로디 (왼쪽 위) / [휘앙세] 리본 레이스 (오른쪽 위)
[2014 테라피(Therapy) 컬렉션] ‘Pale Tone’ 모노 핑크 (왼쪽 아래)
[2014 테라피(Therapy) 컬렉션] ‘Neutral Tone’ 아틱 바이올렛 (오른쪽 아래)

가족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중요한 바닥제

봄맞이 준비에 빠져서는 안 될 바닥재는 피부와 직접적인 접촉이 이뤄지기 때문에 아이들을 키우는 집이라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바닥재의 경우, 겨울 동안 난방으로 인해 틈이 벌어지거나 일상생활 중 찍힘, 변색 등이 일어나기도 하는데 칙칙한 마루만 교체하더라도 한층 더 밝은 공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결로나 수분으로 인해 마룻바닥이 썩거나 곰팡이가 생겼을 경우에는 특히 주의해야 하는데요. 바닥재의 곰팡이나 세균이 알레르기나 피부질환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이유로 바닥재에 틈새가 없어 곰팡이에 직접 닿지 않는 륨바닥재(장판)가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LG하우시스의 바닥재는 13년 12월 녹색소비자 연대에서 시중 유통제품을 수거해 품질을 테스트한 결과 KC(자율안전확인대상 공산품의 안전기준) 품질 기준에 전 제품군, 전 항목 적합 판정을 받으며 제품의 안정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친환경 바닥제로 실제 나무의 느낌 그대로

Z:IN ‘자연애 clean’과 Z:IN ‘네이쳐라이프 clean’는 제 나무처럼 디테일한 질감과 입체감을 그대로 구현하여 집안으로 나무를 들여놓은 느낌을 자아내는데요. 은은하게 절제된 무늬로 인테리어의 바탕을 잡아줍니다.

[자연애] 오크(SL32221-11), [자연애] 오크(SL32232-11)
[자연애] 오크(SL32221-11) / [자연애] 오크(SL32232-11)

아울러 ‘자연애 clean’은 향균작용이 뛰어난 녹차 성분과 탈취 및 습도조절이 가능한 참숯 성분이 함유된 친환경 바닥재로 결로와 수분으로 인해 생긴 곰팡이가 걱정되는 분들의 봄맞이 인테리어에 추천해 드립니다. 또한, Z:IN ‘네이쳐라이프 clean’은 단단하고 두꺼운 표면층 적용으로 나무보다 더 강한 고내구성을 자랑함은 물론, 포름알데히드가 방출되지 않아 쾌적한 공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네이쳐라이프] 트위스트 오크(NL92291-11), [네이쳐라이프] 오크(NLK0041-11)
[네이쳐라이프] 트위스트 오크(NL92291-11) / [네이쳐라이프] 오크(NLK0041-11)

셀프 인테리어는 많은 정보를 얻을수록 그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논현동 가구거리는 인테리어, 가구, 소품 등 인테리어에 관련된 전반적인 브랜드들을 직접 만나 볼 수 있는데요.

강남 지인스퀘어(Z:IN square) 전경

2월에 오픈한 LG하우시스의 <강남 지인스퀘어(Z:IN square)>는 인테리어 자재상담부터 디자인 제안, 시공 업체를 연결해주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해 봄맞이 인테리어의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줍니다. 성큼 다가온 봄을 실내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주말에는 우리집 벽지와 바닥재를 골라 보는 것은 어떨까요?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