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과 구자철이 격돌한 축구 전쟁 현장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손흥민과 구자철이 격돌한 축구 전쟁 현장

작성일2014-05-30

안녕하세요, LG전자 안태현입니다.

화려한 비주얼과 색감, 3D 효과로 주목을 끌었던 LG 울트라HD TV 광고를 기억하시나요?
LG 울트라HD TV의 선명하고도 생생한 화질을 잘 나타낸 광고로 큰 화제가 되었었는데요.
전 세계인이 함께하는 축구 축제 시즌을 맞아 LG 울트라HD TV의 디테일한 초고화질을 강조한 광고를 새롭게 선보입니다.

* 이 컨텐츠는 소셜 LG전자(http://social.lge.co.kr/) 포스트의 내용을 재구성했습니다.

LG 울트라HD TV광고

LG 울트라HD TV로 즐기는 생생한 축구 경기

지구촌 축제가 열리는 2014년! 세계 32개국을 대표하는 참가 선수들은 물론 그들의 승리를 기원하는 수 십 억의 팬들까지, 마치 전쟁과 같은 치열함의 순간이 곧 시작됩니다.

그 치열한 순간을 선보이는 선수들의 땀방울과 스피드를 더 선명하게 볼 수는 없을까요? 여기에서 LG 울트라HD TV 광고의 큰 틀이 시작되었습니다. 바로 LG 울트라HD TV를 통해서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1편에서는 선명한 3D를 표현하는 기법을 활용했다면, 이번 축구편은 울트라HD 초고화질을 생생하게 보여주기 위해 고민을 거듭했습니다. 축구 전쟁이란 컨셉으로 전사의 근육, 힘줄, 얼굴의 흉터까지 선명하게 보여주어 마치 그 현장에 함께 있는 듯한 느낌을 전달하고자 한 것입니다.

자막 : LG 울트라 HD TV는
자막 :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다
자막 : 최고화질의 선명함으로
자막 : 화질도 3D도
자막 : 4배 더 살아 있다.
나래이션 : 꿈의 화질 LG 울트라 HD TV

축구 전쟁의 영웅은 누구인가?

흔히들 얘기합니다. 축구는 전쟁이라고… 그 치열한 전장에서 우리는 영웅이 필요했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구 영웅은 누구일까요?

축구 국가대표 선수

이번 LG 울트라HD TV 광고에서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팀을 대표하는 손흥민 선수와 구자철 선수를 모델로 기용, 울트라HD의 디테일한 초고화질을 색다른 기법으로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두 선수 모두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주전으로 활동하고 있는 선수들로 향후 축구 경기에서도 큰 활약이 기대되는 선수들이죠.

때론 거칠지만, 팀의 허리를 책임지는 중심 구자철, 그리고 폭발적인 드리블과 카리스마 넘치는 공격수 손흥민! LG 울트라HD TV 광고의 전사로 손색이 없는 선수들입니다.

구자철 선수

촬영 즈음 구자철 선수의 득남 소식을 듣고 LG 포켓포토 헬로키티 에디션을 선물로 전달했습니다. ‘아들이지만 딸처럼 이쁘게 키울게요 ^^’ 라는 위트있는 답장에 ‘아들 바보’ 아빠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전장의 디테일을 표현하라!

이번 광고에서는, 1편과의 연계측면에서 정지 영상은 유지하면서 카메라 무빙을 더욱 다이나믹하게! 축구 장면을 마치 치열한 전쟁 현장처럼 느껴지도록 역동감을 극대화했습니다.

광고 촬영현장

또한 3가지 장면을 고대, 중세, 현대로 상징해 다양함을 주었고, 화려한 의상과 등장 인물들의 찰나의 장면을 포착해 울트라HD만의 디테일한 화질과 자연스러운 색감을 강조했습니다.

울트라HD TV색감

메인 모델인 두 선수가 독일 프로리그에서 활약하다 보니 스태프들이 독일 현지로 날아가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광고 촬영 장면

사실 이번 촬영에는 비밀이 있는데요. 마치 인물들이 한꺼번에 촬영된 듯 보이지만 모든 인물들이 각기 따로 촬영해 최종적으로 합성했다는 점입니다.

이는 동작 제어 촬영기라 불리는 MCC(Motion Control Camera)를 활용했는데요, 컴퓨터를 이용하여 카메라가 정해진 경로를 따라 이동하면서 촬영하도록 만든 특수 촬영장비입니다. 모델들의 역동적인 동작을 멈춰있는 것처럼 담기 위해 인물별로 개별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광고 모델 촬영 장면

외국 모델 촬영 장면

외국 모델은 강인한 전사의 느낌을 주기 위해 독일 현지 피트니스 센터를 뒤져 찾아낸 수십 명의 근육남들로 섭외했습니다. 저는 남자로서 그저 부러울 뿐이었지만, 여성 스태프들의 흐뭇한 표정은 주위를 웃음바다로 만들었죠.

외국 모델들

배경음악은 1편에 이어 미국의 인디 밴드인 ‘Grouplove’의 ‘Itchin` On A Photograph’를 사용했습니다. 몰입감 높은 목소리와 중독성 있는 음악이 광고에 더욱 몰입하게 만들죠?

울트라HD TV 제품 사진

급변하는 IT 시대에 우리 눈은 세상을 더 생생하고 사실적으로 받아들이고 싶어합니다. 이번 광고가 울트라HD TV를 선택할 때 고객이 어떤 부분을 고려해야 하는지 좋은 가이드가 되길 바랍니다.

LG 울트라HD TV 광고를 통해 제품의 인기도 더욱 높아지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안태현 차장은 LG전자 광고팀에서 LG TV, 모니터 등 디지털 미디어 제품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고 있다. 야구, 축구 등 구기종목을 즐기며, 디지털 제품 트렌드에 관심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