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제품들 – LG 공식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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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제품들

작성일2014-06-05

아침에 일어나 저녁에 잠들 때까지 우리는 얼마만큼의 쓰레기를 배출할까요? 우리나라의 1인당 연간 쓰레기 배출량은 약 400kg 정도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세계 8위 수준으로, OECD 회원국 중 1위입니다.

우리의 삶 속에서 쓰레기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해 LG도 여러모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람과 동물, 자연을 생각하는 LG의 환경 이야기를 오늘 여러분께 전해드릴까 합니다.

LG와 환경이야기

환경을 지키는 LG유플러스 스마트크린 이야기

하루 14,000톤의 분량, 연간 20조원에 달하는 경제적 손실! 무엇에 관한 이야기인지 아시나요? 바로 음식물쓰레기입니다. 우리나라의 음식물쓰레기 발생량은 매년 2~3%씩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 손실을 줄이기 위해 2013년부터 정부는 음식물쓰레기 종량제를 전면 실시하였고, 이에 따라 가정별로 배출되는 쓰레기의 양을 줄일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RFID 방식을 채용한 스마트크린 음식물쓰레기 수거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RFID카드를 대고 음식물쓰레기를 버리면 기기가 사용자를 인식해 무게를 측정하고, 그 정보를
실시간으로 CDMA 및 LTE네트워크를 통해 환경공단 서버로
전송하여 요금을 알려주는 구조입니다. 요금은 음식물쓰레기를 버린 만큼만 관리비에 합산되어 청구되는데, 교통카드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과 유사한 방식이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크린 음식물쓰레기 수거 서비스

현재 전국 41개 지자체에서 1만 5천 개 이상의 스마트크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크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기존 일괄 청구되던 음식물쓰레기 처리요금을 가정별로 사용한 만큼만 낼 수 있게 되어 가정마다 평균 20%의 요금을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 시스템을 도입한 지자체 역시 평균 20~25%의 음식물쓰레기 절감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음식물쓰레기를 획기적으로 줄여 환경을 지키는 LG유플러스의 스마트크린 시스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사람과 자연, 동물이 함께 아름다워지는 트루 에코 브랜드, 비욘드 이야기

비욘드 로고

LG생활건강 뷰티 브랜드 비욘드는 자연 에너지의 생명력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천연성분을 활용해 피부 스스로의 아름다움을 되찾아주는 에코 뷰티 브랜드입니다. 대자연과 인간의 교감에 감사하며 후손에 남겨질 환경까지 고려해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코스메틱 브랜드죠. 원료 성분에서 추출물을 뽑을 때에도, 에너지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저온상태에서 추출물을 뽑을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생산 과정에서도 최소한의 에너지만 사용하는 저온 상태 생산과 공정하고 착한 무역 거래를 지향하는 브랜드입니다.

트루 에코 선크림
I 국내 최초로 동물 실험 없이 탄생된 ‘비욘드 트루에코 선크림’

비욘드는 원료부터 생산 공정까지 친환경을 지향할 뿐만 아니라 동물실험 반대에 앞장서는 뷰티 브랜드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비욘드는 2005년 4월 탄생 이후부터 지금까지 모든 제품에 대하여 동물 원료 및 살아있는 동물 실험에 반대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며, 소비자와 약속한 이 철학을 지키기 위해 상당한 비용을 감안하고 피부과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멸종위기동물 보호의 일환으로 ‘Save Us’ 아이콘이 부착된 제품을 구입하면 판매 수익금 일부가 적립되는 ‘Save Us Fund’를 설립하여 동물보호 시민단체인 ‘동물자유연대’에 기부하기도 했습니다.

에코 뷰티

사람과 자연, 동물이 모두 행복하게 살아가는 환경이 바로 모두가 진정으로 더 아름다워지는 길이 아닐까요? 제품 하나도 허투루 만들지 않고 바르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뷰티 브랜드 비욘드와 함께 공존의 가치 속에서 더욱 아름다워지시길 바랍니다.

정직의 가치와 진실의 힘을 전하는 뷰티 브랜드, 빌리프 이야기

빌리프 로고

뛰어난 성분과 효능을 안전하고 정직하게 피부 위에 구현하는 빌리프는 전통 허브 조제기법을 계승하여 탄생한 코스메틱 브랜드입니다. 천연 허브와 정직한 처방만이 진정한 치유를 약속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빌리프는 150년에 걸쳐 확립해온 전통 허브 조제기법과 신념을 계승하고 있지요. 빌리프는 또한 전통 허브 조제기법뿐 아니라 현대인의 피부 고민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효능을 극대화시킨 독자적인 ‘허브 포뮬라’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덕분에 피부에 유해할 수 있는 합성방부제, 합성색소, 합성향, 광물유, 동물유래성분 등을 최소화해 건강하고 윤택한 피부를 가꾸어줍니다.

빌리프 화장품

뿐만 아니라 빌리프는 화장품의 본질과 성분에 충실하고자 겉포장과 광고 등을 최소화 하여 친환경의 가치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정직한 트루 허브의 성분과 효능만을 최소한의 포장으로 담아 소비자에게 전하고자 하는 것이죠. 때때로 화장품에는 피부에 해롭고 자극적인 성분이 포함되곤 합니다. 빌리프는 피부에 유해한 화학 요소를 가능한 한 없애고, 피부에 직접적인 효능을 주는 핵심 천연성분만을 사용하고자 노력합니다. 또한
화장품의 효능을 부풀리거나 과대 홍보하지 않습니다. 오직 천연 자연의 성분에 함유된 정직한 효능만을 안전하게 피부에 전달하고자 합니다.
꾸미지 않고, 과하지 않고, 거짓말하지 않는 뷰티 브랜드 빌리프와 함께 자연과 피부에 진실한 마음 그대로를 전달해 보세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LG 곡면 올레드 TV, LG 트롬, LG 휘센 이야기

LG전자 역시 친환경 기업으로 남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지난해 제품 사용 단계에서 발생하는 연간 온실가스 발생량을 3천800만t 감축해 목표치를 7년 앞서 초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2009년 초 적극적인 연구개발을 토대로 주요 제품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킨 바 있는 LG전자는 2020년에는 제품 사용단계 온실가스 발생량을 연간 3천만t 감축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2013년에 이미 이 목표를 달성함에 따라 LG전자는 지난 4월, 2020년 연간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기존 대비 약 2배 상향 조정한 6천만t으로 재수립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감축 목표는 소나무 약 4억3천만 그루를 심는 효과와 맞먹는다고 합니다.

LG곡면 올레드 TV
I ‘그린리프마크’ 인증을 획득한 LG 곡면 올레드 TV

소비자와 약속한 목표를 지키기 위해 LG전자는 TV 주요 제품에 스마트 에너지 세이빙(Smart Energy Saving) 기술을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소비전력을 최대 67%까지 줄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탁기에도 6모션 및 듀얼 스팀 기술을 적용해 소비전력을 최대
50%, 초절전 슈퍼 인버터 기술을 적용한 에어컨에서는 최대 60% 절감했습니다. 소비전력을 1㎾h 감소하면 온실가스 배출량은 0.424㎏씩 줄어듭니다. 47인치 TV 한 대를 기준으로 생각해보면 온실가스 감축량은 약 131㎏ 수준으로, 쉽게 말해 일반 승용차 1대가 서울에서 부산까지 왕복할 때 발생하는 온실가스 규모와 비슷합니다.

LG전자는 더 높은 목표를 새롭게 수립함에 따라, 목표 달성을 위해 소비전력 저감 기술 및 제품 수명 개선에 대한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주요 제품에 친환경 소재 적용 비중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 소비자가 냉장고, 세탁기 등 각 제품 별 온실가스 배출량을 인지할 수 있도록 ‘탄소배출량 인증’ 및 ‘저탄소 제품인증’ 취득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2013 녹색기업 LG전자
I 2013년 녹색기업 대상을 수상한 LG전자

LG전자는 기후변화 대응 최우수기업 4년 연속(2009년~2012년) 수상, 2013년 녹색기업 대상, 2014년 에너지스타 어워드 지속가능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구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친환경 선도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꼭 필요한 만큼 생산하고 소비하는 일, 환경을 지키는 첫걸음이지 않을까요? 더욱 좋은 제품을 올바른 방식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LG는 앞으로도 노력하겠습니다. 환경을 생각하며 만드는 LG의 제품에 여러분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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