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에서 상품으로! 아이디어LG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상상에서 상품으로! 아이디어LG

작성일2014-07-31

안녕하세요, LG블로거 이은정입니다.

소비자의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실제 제품으로 탄생된다면 어떨까요? 누군가의 머릿속에만 머물러 있던 생각을 현실로 만들어 주는 꿈같은 이야기!
LG전자에서 이런 꿈같은 일이 실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이디어로 반짝거리는 아이디어LG의 이야기를 지금 공개합니다!

엄마를 위한 민혁이의 따뜻한 아이디어

아이디어LG의 광고를 먼저 보여드렸는데요, 이 이야기는 시각장애인 어머니를 둔 민혁이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CF랍니다. 어머니를 위한 민혁이의 기특한 아이디어와 마음씀씀이에 가슴이 뭉클해지지 않으셨나요? 광고를 다시 보니 촬영장에서도 지극한 효자였던 민혁이가 생각납니다. 처음 찍어보는 광고 촬영이 어색했을 텐데, 의젓하게 어머니를 챙기고 시종일관 웃음을 잃지 않는 모습이 참 인상적이었어요. 촬영장 사진으로 광고 촬영 현장의 분위기를 느껴보시죠!

광고촬영현장

현재(2014년 7월 30일 기준) 민혁이의 아이디어를 응원하는 사람들이 2,300명을 훌쩍 넘어섰습니다. 어머니를 위한 따뜻한 마음이 빛나는 민혁이의 아이디어뿐만 아니라 당신의 아이디어까지 현실화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LG! 그 정체가 무엇이길래 사람들이 이리도 열광하는 걸까요?

아이디어LG

아이디어LG는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Brand Communication)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아이디어를 낸 최초 발의자가 최근 제조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메이커스’ 운동에 관한 세미나에 참석한 후 영감을 얻은 것이죠.

‘메이커스 운동’은 3D 프린터 보급과 함께 뜨고 있는 비즈니스로 개인들이 공동으로 낸 신제품 아이디어를 외부 아웃소싱으로 대량 생산해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제조사의 상황에 기반해 사업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똑똑한 소비자들과 함께 사업화와 제품화를 진행하는, 제조사와 소비자의 쌍방향 프로젝트인 것이죠.

상상에서 상품으로!

아이디어LG를 한 마디로 정의를 한다면, ‘개인과 기업의 아이디어를 상품화하고 수익을 공유하는 아이디어 플랫폼’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낸 아이디어를 온 국민이 평가하고, LG전자가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를 제품화한 후 거기에서 발생한 수익을 아이디어 제공자와 함께 나눕니다.

아이디어LG 선발과정

아이디어 LG 선발 과정

1. 아이디어 제안 2. 예선 평가 : 좋아요 50개 획득하면, 본선 진출. 3. 본선 평가 : 별점과 조회수가 높은 상위 50개 결선 진출(짝수 달 15일 진행) 4. 결선 평가 : LG전자 심화평가 후 최종 아이디어 선정(홀수달 15일 진행) 5. 제품개발 : 회원들의 참여 가능 6. 판매 및 수익분배

현실성이 현격히 떨어지거나 지나치게 이상적이어서 사업화가 힘든 아이디어를 걸러내기 위해 LG 전문가가 참여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제안부터 제품화, 평가 모두를 국민이 한다는 점이 매우 특별합니다. 소비자와의 진정한 소통을 이룩하고, 쌍방향 제조를 통해 소비자 주도의 시장이 도래할 수 있도록 선도하는 아이디어LG! 홈페이지 오픈 후, 많은 사람들이 보여준 관심과 아이디어는 가히 폭발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는데요. 7월 말 현재, 올라온 아이디어가 무려 4,500개를 훌쩍 넘었답니다.

평가현황

머릿속에 번뜩이는 내 아이디어도 한번 제안해보고 싶지 않으세요? 혹시 “아직 떠오르는 아이디어가 없다!” 하시는 분? 걱정하지 마세요. 다른 사람들이 올린 아이디어를 둘러보고 평가도 할 수 있으니까요. 아이디어LG에 올라온 아이디어들 중 ‘이거 참 좋다!’ 하는 아이디어가 있으시다면 주저 말고 ‘좋아요’를 꼭 눌러주세요. ‘좋아요’ 한 개, 한 개가 모여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으니까요. ‘좋아요’ 50개가 모이면 예선을 통과할 수 있답니다.

아이디어LG에 올라온 다양한 아이디어

아이디어LG를 가득 채운 수많은 아이디어들을 구경하는 것도 너무나 재미있지 않나요? 실제 제품으로 출시된다면 마구 지름신을 불러 일으키는 기발한 아이디어도 정말 많은 것 같아요. 다가오는 8월 15일부터는 예선을 통과한 아이디어들에 대한 본선평가가 진행되니 더욱 기대해 주세요!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가 제품 개발 과정을 거쳐서 2014년 12월에 첫 제품으로 탄생합니다.

생각만해도 가슴이 두근거리는 LG전자의 새로운 시도, 아이디어LG! 그 안에 담긴 무한한 아이디어와 가능성을 함께 하고 싶지 않으신가요? 지금 바로 클릭하세요!

아이디어LG 로고

아이디어LG 바로가기

이은정 프로필

이은정 사원은 한국영업본부 Brand Communication 담당 광고 1팀에서 브랜드 DIOS의 광고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광고에 대해 항시 고민하고 있으며, Fashion과 Beauty, 그리고 Underground Music & Culture에 관심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