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가 주목한 디자인·화질·음질 끝판왕 TV의 등장.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시리즈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전세계가 주목한 디자인·화질·음질 끝판왕 TV의 등장.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시리즈

작성일2017-02-23

“벽이야? TV야?”

이번 CES 2017에서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시리즈를 처음 본 사람들은 모두 크게 놀랐습니다. 처음엔 믿을 수 없도록 얇은 2.57mm의 두께에, 그 다음엔 얇은 화면에서 구현되는 생생한 영상에 말이죠.

LG SIGNATURE 올레드 TV W시리즈의 제품이미지 사진

차를 마시는 여자와 그 옆 벽에 달려있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시리즈의 사진

화질에 이어 두께까지, 경쟁의 판을 바꾸다

‘화질’ 측면에서 압도적인 경쟁 우위에 있었던 올레드 TV의 기술 혁신은 ‘두께’로도 옮겨갔습니다. 한없이 얇아진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시리즈는 화면 외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해 몰입감을 더하고, 별도의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총 4대의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시리즈들이 진열되어있다.

그 동안 거실 한 편의 큰 공간을 TV와 TV 받침대에 양보해야 했다면, 벽과 하나가 되어 아이러니하게도 ‘존재감 없는 존재감’을 보여줍니다.

이 때문에 글로벌 IT 전문 매체 엔가젯(Engadget)은 이 제품을 ‘TV 중심의 거실 환경을 바꿀 혁신 제품’으로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미니멀리즘’ 인테리어, ‘갤러리 같은 집’ 만들기에 더할 나위 없이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미니멀리즘 인테리어와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를 같이 배치한 사진

화면 말고는 없다, 미니멀리즘 디자인과 압도적 화질

W시리즈의 이름에 들어간 ‘W’는 Wallpaper(벽지)의 뜻을 담고 있습니다. 그만큼 얇고 벽걸이 형태에 최적화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패널의 두께는 2.57mm, 거치대를 포함해도 4mm를 넘지 않습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시리즈를 한 남성이 얼마나 두께가 얇은지 옆에서 배치하며 확인하고 있다.

얇아진 두께에도 불구, 화질과 색 재현력은 더욱 놀라운 수준입니다.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올레드(OLED) 디스플레이가 이미 ‘화질 끝판왕’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시리즈는 여기에 헐리우드 영화 70% 이상이 적용하는 것으로 유명한 테크니컬러(Technicolor) 社의 색채 기술을 더해 더욱 생생한 화면을 완성했습니다.

또한 ‘돌비 비전(Dolby Vision™)’, ‘HDR 10’, ‘HLG(Hybrid Log-Gamma)’ 등 다양한 규격의 HDR 영상을 완벽한 화질로 구현합니다. HDR은 어두운 부분을 더욱 어둡게, 밝은 부분을 더욱 밝게 만들어 더욱 또렷하고 생생한 화면을 구현하는 기술입니다.

TV 화면에는 디스플레이 외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월페이퍼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해 화면을 제외한 모든 부품과 스피커를 별도의 ‘이노베이션 스테이지’로 분리했기 때문입니다.

한 여성의 앞으로 LG 시그니처 올레드 TV가 보인다.

공간을 채우다, 입체감 넘치는 사운드

디스플레이 하단에 독립적으로 설치하는 ‘이노베이션 스테이지’는 4.2 채널 스피커를 탑재해 풍성한 음향을 제공합니다. 특히 일반 스피커 4개 중 사용할 때만 외부에 모습을 드러내는 두 개의 업파이어링(up-firing) 스피커는 천장 방향으로 소리를 내 입체감 넘치는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시리즈의 두개의 업파이어링 스피커의 사진

뿐만 아니라 미국 돌비 社의 첨단 입체음향 시스템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하는데요. 보통 사운드가 중시되는 영화 감상을 위해 극장에 적용하는 시스템으로, 현재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TV는 LG 울트라 올레드 TV뿐입니다. 예를 들어 주인공의 머리 위로 비행기가 날아갈 때, 소리가 시청자의 머리 위쪽에서 들리도록 해줘 더욱 실감나는 입체감과 공간감을 제공합니다.

한 여성이 침대에 앉아 W시리즈를 응시하고있고 사진 정중앙에 돌비 애트모스라는 글자가 삽입된 사진

해외 언론들이 인정한 ‘최고의 TV’

누가 봐도 인정할 수 밖에 없는 걸까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시리즈는 CES의 공식 어워드 파트너인 엔가젯(Engadget)이 CES 2017에서 공개된 모든 제품 중 최고 제품 1개를 뽑아 수여하는 ‘최고상(Best of the Best)‘과 TV 부문 ‘최고 TV상(Best TV Product)‘을 동시에 수상했습니다.

이 밖에도 월스트리트저널, 씨넷, 테크레이더 등 해외 유명 매체로부터 30여 개의 어워드를 수상해, ‘최고의 TV’로 인정 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한 외국인 남성이 올레드 TV가 수상한 트로피 두개를 양손에 들어보이며 웃고있다.

CES 2017에서 공개된 모든 제품 중 1위인 ‘최고상’ 수상

해외 유명 매체들은 이 제품을 어떻게 평가했을까요? 표현들이 아주 재미있습니다.

LG전자는 TV라기보다 예술 작품에 가까운 아름다운 TV로 거실 환경 자체를 바꿀것이다. This TV could eventually change the way we set up our living rooms.  A TV that disappears into your wall could  go a long way toward making our living spaces less TV-centric. (엔가젯) 이 디스플레이는 벽에 매달려 있었지만  마치 스스로 하늘에 떠있는 것처럼 보였다. 경이롭다. The prototype was suspended on the wall  and looked totally insane, as if just floating in the air all by itself. (기즈모도) 흠 잡을 수 없는 올레드의 화질뿐 아니라  디자인은 마치 예술 작품 같다. LG's flagship 4K OLED TV for 2017 hangs flush on the wall  like a piece of digital art. (리뷰드닷컴) 이 미친(?) LG 올레드 TV는 너무 얇아서 벽에 있는 포스터처럼 보인다. This crazy LG OLED TV is so thin it looks like a poster on the wall. (씨넷) LG가 입이 쩍 벌어지게 하는 ‘월페이퍼’  디자인과 함께  놀라운 올레드 TV의 새 영역을 선보였다. LG Unveils Stunning New OLED TV Range - Including  Jaw-Dropping 'Wallpaper' Design. (포브스) 일반적으로 올레드 TV는 명암비와 얇은 디자인에 강점이 있다.  이들 기준에서 더 나아가 LG의 새로운 시그니처 올레드 TV  W는 압도적으로 숨을 멎게 한다. OLED TVs are usually good for two things:  contrast and their ultra-thin design. Even by those standards,  LG’s new Signature W7 Wallpaper OLED is absolutely breathtaking. (스터프) LG가 더 업그레이드 된 올레드 TV를  만들어낼 것이라고는 예측하지 못했다.  우리는 TV 역사상 가장 좋은 화질을 보여주는 TV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It was hard to see how LG could make its OLED televisions any better.  We’re talking about TVs that some say offer the best picture in the history of television. (와이어드)

혁신적 디자인, 압도적 화질, 입체감 넘치는 사운드로 세계를 놀라게 한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시리즈는 우리 삶을 어떻게 바꿀까요?

마치 집 안에 그림 한 폭 들여놓은 듯, 경치 좋은 창문을 하나 더 낸 듯한 모습으로 TV와 실내 인테리어를 바꾸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만큼 우리 삶은 더 멋스럽고, 우아해지겠지요. :)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시리즈와 한 여성이 종이에 무언가를 적는듯한 모습이 연출된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는 사진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