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6 공개 현장, 관람객들이 꼽은 LG G6의 매력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 G6 공개 현장, 관람객들이 꼽은 LG G6의 매력

작성일2017-02-27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LG G6의 공개 행사 현장. 공식 발표가 끝난 후에도 행사장은 LG G6를 직접 체험해보려는 사람들로 가득했습니다.

LG G6가 스크린에 공개되자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있다.

앞선 발표에서 LG G6는 소비자에 대한 이해에서 시작했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보편적 가치를 담으려 노력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그렇다면 실제 소비자 입장에서 제품을 체험해 본 관람객들은 어떻게 느꼈을까요? LG G6 공개 행사장에서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본 외신 및 관람객들에게 물어봤습니다.

“플랫한 외관 디자인과 편한 그립감”

LG G6 체험자 두분이 포즈를 취하고있다.

Marton Barcza(왼쪽), Maya Loustan(오른쪽)

Marton Barcza와 Maya Loustan은 다양한 IT기술과 기기에 대해 리뷰하는 ‘TechAltar‘라는 유튜브/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LG G6의 디자인과 그립감이 좋다는 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이들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은 일명 ‘카툭튀’ 디자인인데, LG G6의 전면과 후면에 돌출된 부분이 없이 깨끗한 평면이라는 점(Flat Design)을 높게 평가했습니다. 동시에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과 LG G6의 가로 길이는 같지만, LG G6가 5.7인치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화면은 더욱 크다는 점도 만족해했습니다.

Maya Loustan은 후면의 재질이 메탈인 스마트폰의 경우 손이 미끄러지는 불편함이 있는데, LG G6는 후면 재질인 글라스 소재는 손에서 미끄러지지 않는다(Not slippery)고 이야기 했습니다. Marton Barcza는 18:9 비율의 디스플레이가 매력적이라면서도, 동시에 영화·게임 등 18:9 비율에 최적화 된 콘텐츠들이 향후 얼마나 늘어날 것인가에 대한 부분은 과제라고 언급했습니다.

Angel Diaz가 인터뷰에 응하고있다.

Angel Diaz

Angel Diaz도 한 손으로 LG G6를 잡았을 때 완벽하게 맞는 그립감(It fits perfectly)이 놀라웠다(amazing)고 했습니다. 5.5인치나 5.7인치 대화면 스마트폰을 원하는 사람들은 큰 크기의 스마트폰을 가질 수 밖에 없는데, 5.7인치 대화면이면서도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를 완성한 것이 LG G6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표현했습니다.

Eric Herranz가 기자를 보며 인터뷰를 하고있다.

Eric Herranz

바르셀로나 현지 IT칼럼니스트 Eric Herranz도 비슷한 의견이었습니다. LG G6가 큰 화면과 작은 크기를 함께 구현했다고 하며(big screen with small body), 전작들에 비해 디자인 측면에서도 매우 많이 개선된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LG G6의 홈화면 사진

“18:9 비율 디스플레이는 판을 바꿀 것”

Alana Wolfman이 인터뷰 중이다.

Alana Wolfman

미국의 IT매체 ‘Digital Trends‘의 Alana Wolfman는 LG G6의 가장 큰 장점을 18:9 비율의 디스플레이로 꼽았습니다. 이 비율은 판을 바꿀 수 있는 무기(gonna be a game changer)가 될 수 있으며, 물론 마찬가지로 LG가 이 비율에 최적화 된 다양한 콘텐츠로 지원하는 노력을 기울인다면, 다른 경쟁자들도 확실히 이 비율을 따라할 것이라고 얘기했습니다.

LG G6의 돌비비전으로 프랑스셰프의 테이블이라는 영상을 보여주고있다.

“전·후면 광각카메라와 곡선의 디자인이 매력적”

Nikolas La Rocca가 LG G6를 한손에들고 다른손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웃고있다.

Nikolas La Rocca

이탈리아에서 온 ‘NewSmartTech.com‘의 Nikolas La Rocca는 LG G6의 전·후면 광각 카메라 기능을 마음에 들어했습니다. 그는 LG G5와 V20도 사용해보았는데 그 제품들도 카메라 기능이 훌륭했다고 언급하면서, 이번 LG G6에서는 ‘스퀘어 카메라’ 등 다양한 카메라 UX들이 추가되어 더 좋고, 재미있는 사진들을 찍을 수 있을 것이라 말했습니다.

또한 측면에 둥근 곡선으로 처리된 메탈 테두리와 디스플레이 둘레 역시 둥그렇게 처리된(Rounded shape) 부분이 미적으로 마음에 든다며 활짝 웃었습니다.

LG G6의 사진 갤러리화면

LG G6의 후면 카메라에 대한 확대사진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TAGG6, LG G6, MW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