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17] 스타일과 기능성의 공존, LG 스마트워치에 쏟아진 관심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MWC 2017] 스타일과 기능성의 공존, LG 스마트워치에 쏟아진 관심

작성일2017-03-01

MWC 2017 LG전자 부스에서 LG G6 이상으로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차세대 스마트워치인데요. 지난 2월 10일 미국에 먼저 출시된 ‘LG 워치 스타일’과 ‘LG 워치 스포츠’가 바로 그것입니다.

LG 스마트워치 코너에서 사람들이 만져보고 구경을 하고있다.

두 제품의 공통적인 특징은 ‘안드로이드 웨어 2.0’을 세계 최초로 탑재했다는 점입니다. ‘안드로이드 웨어 2.0’은 구글의 최신 스마트워치 운영체제로,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통하지 않고 스마트워치에서도 바로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iOS 운영체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스마트워치에서는 독자적으로 안드로이드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웨어 2.0’은 구글의 인공지능 음성인식 서비스인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와 건강과 피트니스 관련 플랫폼인 ‘구글 피트(Google Fit)’를 기본적으로 탑재해 웨어러블 기기로써의 실용성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구글어시스턴트에 대한 설명이 적힌 한 쪽 벽면

구글 어시스턴트

세련된 디자인으로 패션 소품 역할까지, ‘LG 워치 스타일’

패션 소품의 한 분야인 시계를 선택하는 데 있어 ‘디자인’은 굉장히 높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아무리 실용성과 기능성이 중요한 스마트워치라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LG 워치 스타일’은 ‘Style’이란 이름 그대로, 작고 얇은 세련된 디자인에 스마트워치의 편의성을 담아 패션 아이템으로서의 활용도를 높인 제품입니다.

스타일워치의 클로즈업 사진. 화면에는 날짜와 시간과 여러 정보들이 보인다.

스타일워치가 켜져있고 화면엔 구글맵이 켜져있다.

일반적으로 두께가 두꺼운 시계를 착용하면 소매가 있는 옷을 입었을 때 착용감이 불편하거나 소매 부분이 더욱 두드러져 보이는 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LG 워치 스타일’의 두께는 10.79mm에 불과해 소매가 있는 옷에도 무난하게 매치됩니다.

또한 스트랩(끈)은 다른 가죽이나 실리콘 소재의 스트랩으로 교체할  수 있어 스타일이나 기분에 따른 다양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스트랩의 교체 방법 역시 빠르고 쉽습니다. 기존 스트랩을 빼고 다른 색상의 스트랩을 끼는데 약 10초 가량이면 충분합니다.

부스에 전시되어있는 여섯개의 다양한 색상의 스트랩들이 보인다.

MWC 2017 부스에 전시된 다양한 색상의 스트랩들

LG 워치 스타일 – 스트랩 교체 방법 (소리없음)

메탈 테두리의 소재는 고급 시계에 주로 쓰이는  소재인 ‘스테인리스 스틸 316L’을 사용했고, 액정 부분에는 ‘고릴라 글래스3’ 강화유리를 사용해 내구성도 함께 추구했습니다.

스타일워치의 외관 사진이다. 메탈 테두리의 은은한 광택이 보이고, 화면에는 스페인어와 영어롤 서로 언어변환을 해주느 ㄴ프로그램이 실행중이다.

실제로 보면 메탈 테두리의 은은한 광택이 더욱 고급스럽다.

‘시계로써의’ 디자인 뿐만 아니라 본분인 ‘스마트워치로써의’ 기능성도 잊지 않았습니다. 퀄컴의 최신 웨어러블 기기 전용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스냅드래곤 웨어 2,100’을 탑재했으며, 1.2인치 P-OLED 디스플레이가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 앱을 찾거나 콘텐츠를 스크롤할 수 있는 회전식 사이드 버튼을 적용해, 손가락이 두꺼운 사람도 스마트워치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워치 스타일 -회전식 사이드 버튼 (소리없음)

스타이 워치의 두가지 색상이 진열되어있다. 왼쪽 티타늄색상과 오른쪽 로즈골드 색상이 있다.

티탸늄 색상(왼쪽), 로즈골드 색상(오른쪽)

세련된 디자인, 슬림한 두께 등에서 예상되듯이, MWC 2017 현장 반응을 보면 여성 관람객들의 관심이 특히 높았습니다.

영국에서 온 Christian과 다른여성이 기자의 인터뷰에 응하고있다.

영국에서 온 Christian(우측)은 “LG 워치 스타일은 여성의 손목에도 잘 맞는 사이즈와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웨어러블 기기, ‘LG 워치 스포츠’

‘LG 워치 스포츠’는 최신 웨어러블 기술을 집약해 스마트폰 없이도 단독 사용이 가능한 스마트워치입니다. LTE를 포함한 자체 통신을 통해 스마트워치에서 앱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즉시 현재 위치를 확인하고 길 안내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GPS칩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LG워치 스포츠의 사진이다. 시계가 누워있고 화면엔 시간이 뜨고있다.

‘LG 워치 스포츠’는 1.38인치 P-OLED 디스플레이와 함께 ‘스냅드래곤 웨어 2100’을 탑재했습니다. 소재와 및 회전식 사이드 버튼은 ‘LG 워치 스타일’과 동일합니다.

제품을 직접 착용해보면 손목에 꽉 차는 느낌이 듭니다. 실제로 ‘LG 워치 스타일’과 비교했을 때에는 가로 길이, 세로 길이, 두께 모두 ‘LG 워치 스포츠’가 더 크고 두껍습니다.

스포츠워치를 한 남성이 손목에 착용중이다.

터치 몇 번으로 쉽게 배경색상이나 디자인을 바꾸거나,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바로가기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LG 스포츠 워치의 외관이다. 자주쓰는 기능들이 화면에 배치된 사진이다.

LG 워치 스포츠'의 다양한 배경테마들

LG 워치 스포츠’의 다양한 배경테마들

또한 ‘LG 워치 스포츠’는 IP68 등급 방수방진 기능과 심박센서 등을 갖춰 레저 활동을 위한 관람객들에게 높은 관심을 샀습니다. IP등급 중 IP다음에 오는 두 개 숫자(IPXX) 중 첫 번째 숫자는 ‘고체 물질로부터의 보호 등급’, 두 번째 자리 숫자는 ‘액체로부터의 보호 등급’을 의미합니다. IP68 등급은 LG G6와 마찬가지로 ‘먼지를 완벽히 차단하고, 수심 1.5m에서 30분간 침수되어도 견딜 수 있을 정도의 최고 등급입니다.

LG 워치 스포츠 관람객 두명이 기자의 인터뷰에 응하고있다.

멕시코에서 온 Filipe Teixeira(우측)는 “달리기와 같은 운동을 자주 하는데, LG 워치 스포츠의 경우에 스마트폰을 두고 운동을 나갈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매력적”이라 말했다.

※ ‘LG 워치 스포츠’ 주요 스펙

칩셋  퀄컴 스냅드래곤 웨어 2100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웨어 2.0
디스플레이  1.38인치 P-OLED (480 x 480 / 348ppi)
크기  45.4 x 51.21 x 14.2mm* (*심박센서 돌출부 제외, 스크린에서 후면커버까지)
메모리  4GB eMMC / 768MB LPDDR3
배터리  430mAh
네트워크  LTE / 3G / Wi-Fi 802.11 b, g, n / Bluetooth 4.2 LE / NFC 
센서  6축(자이로/가속도), 기압센서, 심박센서, GPS, 조도센서
컬러  티타늄, 다크블루
기타  방수×방진(IP68) / 스피커 / 마이크

 

※ ‘LG 워치 스타일’ 주요 스펙

칩셋  퀄컴 스냅드래곤 웨어 2100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웨어 2.0
디스플레이  1.2인치 P-OLED (360 x 360 / 299ppi)
크기  42.3 x 45.7 x 10.79mm
메모리  4GB eMMC / 512MB LPDDR3
배터리  240mAh
네트워크  Wi-Fi 802.11 b, g, n / Bluetooth 4.2 LE
센서  6축(자이로/가속도), 조도센서
컬러  실버, 티타늄, 로즈골드
기타  방수×방진(IP67) / 마이크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