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6의 여섯 가지 매력] ③ 뛰어난 성능에 재미와 편의성까지 갖춘 카메라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 G6의 여섯 가지 매력] ③ 뛰어난 성능에 재미와 편의성까지 갖춘 카메라

작성일2017-03-15

‘사진 찍는 인간’이란 뜻의 호모 포토그라피쿠스(Homo Photographicus)라는 용어가 생길 정도로, 우리는 일상에서 많은 사진을 찍고 공유합니다.

사실 LG 스마트폰은 카메라 측면에서 꾸준히 혁신을 이어왔습니다. 편리한 셀카를 찍을 수 있는 G2의 ‘제스처 샷’, G3의 OIS(광학식손떨림보정) 플러스, 야경이 잘 나오는 G4의 조리개 값 F 1.8 렌즈, V10의 전면 광각 카메라, V20의 전·후면 광각 카메라 등이 실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LG G6의 폰카는 어떻게 또 한번 진화했을까요?

한 사람이 카메라 기능이 켜진 G6를 들고 있다.

넓은 시야와 선명한 색감, 마성의 매력 ‘광각 카메라’

광각 카메라의 위엄은 보통 드넓은 자연이나 관광지의 풍경을 담으려고 하는 순간에 드러납니다. LG G6 후면 광각은 125도 화각으로, 사람의 시야각이 일반적으로 110도에서 120도기 때문에 실제 보는 것과 흡사하게 풍경을 담을 수 있습니다.

같은 곳에 서서 일반카메라로 피사체를 담은 사진

같은 곳에 서서 광각으로 피사체를 담은 사진이다. 조금더 넓고 탁 트이게 보인다.

같은 곳에 서서 LG G6로 찍은 사진. 일반각(위), 광각(아래)

실내에서 찍은 일반각의 사진

실내에서 찍은 광각의 사진. 두개만 보이던 화분이 네개로 넓게 풍경이 담겨져 있다.

실내에서도 화각의 차이는 확연히 드러난다. 일반각(위), 광각(아래)

LG G6의 후면 광각 카메라는 125도 화각이며, 일반각 카메라는 71도 화각입니다. 광각과 일반각 모두 동일하게 1,300만 화소의 고해상도 카메라를 장착해, 광각 사진도 생생한 고해상도 사진으로 담을 수 있습니다.

카메라 화면 하단에 표시된 2개의 아이콘으로 일반각/광각 전환이 가능

카메라 화면에 표시된 2개의 아이콘으로 일반각/광각 전환이 가능

전면 역시 광각 카메라로, 100도의 화각을 자랑합니다. 셀카봉이나 셀카렌즈 없이도 충분히 여럿이 등장하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LG G6의 광각카메라를 사용하여 풍경과 함께 사진을 찍고있는 네명의 사람이 있다.

18:9 화면비를 활용해 SNS 특화 사진을 만드는 ‘스퀘어 카메라’

LG G6의 카메라 기능 중 재미있고 자꾸 손이 가는 기능은 바로 ‘스퀘어 카메라’ 기능입니다. 스퀘어 카메라는 18:9 화면비를 이용, 두 개의 정사각형으로 분할된 화면을 통해 다양한 사진을 촬영하고, 합성/편집하는 기능입니다. 편리하게 바로 SNS에 올릴 수도 있습니다.

G6의 스퀘어 카메라의 4가지 모드가 화면에 보이고있다. 스냅 샷, 그리드샷 두번째줄에 매치샷, 가이드샷

스퀘어 카메라의 4가지 모드 – 스냅 샷, 매치 샷, 가이드 샷, 그리드 샷

‘스냅 샷’을 통해서는 방금 촬영한 사진을 바로 아래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찍은 사진이 잘 찍혔는지 사진첩을 눌러 사진을 확인하고, 다시 카메라 기능으로 돌아와 사진을 더 찍는 수고를 덜어줍니다. 물론 한 번에 SNS로 업로드까지 가능합니다.

방금 촬영한 사진이 G6의 카메라 바로 아래 화면에 나타나고 있다.

방금 촬영한 사진이 아래 화면에 바로 나타나는 스냅 샷.

좌·우 또는 상·하로 분할 된 2컷의 사진을 찍어 합성할 수 있는 ‘매치 샷’ 기능을 잘 활용하면 신기한 사진들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제 상상력을 풀가동할 시간입니다!

위에사진은 풀 밑에사진은 막대사탕으로 막대사탕위에 풀잎이 피어나는 듯한 사진으로 상하 매치가 표현된 사진.

위에사진은 연필을 쥔 손, 밑에 사진은 볼펜을 쥔 손으로 연필인듯 펜인듯한 상상력이 있는 사진으로 상하 매치가 표현된 사진.

‘매치 샷’ 기능을 활용해 만들 수 있는 아이디어 사진들!

똑같은 위치에 피사체를 두고 주기적으로 사진을 촬영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가이드 샷’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촬영 중인 화면에 내가 설정한 사진이 반투명하게 보이면서, 원하는대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가이드를 해 줍니다. 주기적으로 같은 위치에서 사진을 찍어야 하는 임신사진, 성장사진 등을 찍을 때 아주 유용하겠죠?

한 사람이 가이드 샷을 이용하여 반투명한 접시가 화면에 나타나있고 찍고자 하는 피사체를 밑에두고 겹치듯이 찍고 있다.

다양한 오브제를 한 컷에 담고 싶을 땐 ‘그리드 샷’ 기능을 활용해볼까요? 4컷의 사진을 연속으로 촬영해 색다른 느낌의 한 컷으로 이어붙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오브제를 한번에 담을수있는 그리드샷으로 접시위에 놓인 다양한 음식들이 보이고 있다.

‘나와 내 친구들이 이만큼 잘 먹었다’를 보여줄 수 있는 그리드 샷.

다양한 촬영 모드 활용 꿀팁!

‘전문가 모드’를 활용하면 셔터 스피드, ISO 등을 직접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필터 효과도 줄 수도 있어 별도의 앱이 필요없을 정도입니다. 고퀄리티의 사진을 얻을 수 있는 RAW 파일 제공 여부도 선택할 수 있으니, 이쯤 되면 DSLR이 부럽지 않습니다.

한사람이 전문가 모드로 앞에 놓인 음식사진을 카메라에 담고있다. 전문가 모드 답게 화면 하단의 6개 이상의 아이콘들을 통해  ISO와 셔터스피드 등을 자유롭게 조절할수 있다.

LG G6의 ‘전문가 모드’

이밖에도 LG G6에는 다양한 촬영 모드가 있습니다. 광각 카메라를 활용한 ‘360 파노라마 모드’, 음식 사진의 색감을 조절할 수 있는 ‘음식 모드’ 등입니다.

좌측 360 파노라마모드로 선택중인 사진과 우측 촬영 후 전체 보기 아이콘을 누르려고 하는 사진. 사진상에서 각각의 아이콘들이 강조될수있도록 노란색 점선으로 아이콘들을 표시하고있다.

‘360 파노라마’ 모드로 촬영하고 전체 보기를 누르면?

좌우로 슬라이드 해보면 화면안에 360카메라가 찍은것과 같은 화면이 생생하게 나타나고있다.

이렇게 360 카메라가 찍은 것 같은 화면으로 볼 수 있다.

‘움짤’, ‘짤방’ 제작도 쉬워졌습니다. 사용자가 사진을 찍다가 촬영 버튼을 길게 누르면, 연속 100장까지 촬영이 가능합니다. 촬영된 사진들 중 원하는 사진들을 조합하면 GIF 형식의 동영상도 바로 만들 수 있습니다.

움직이는 사진. 일명 움짤이라고 불리는 사진 속 한마리의 강아지가 무언가를 응시하며 돌아보며 움직이는 사진이다.

주인님_나에게_간식을_다오.gif

기본에 충실한, 거기다 더욱 새로운 기능으로 무장한 LG G6의 카메라와 함께라면 평범한 일상도 더욱 인상깊은 사진으로 담으실 수 있을 겁니다. 멋진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LG G6의 카메라를 어서 만나보세요! :)

한사람이 G6를 피사체 앞에 대고있는 사진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