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를 즐기는 스마트한 방법, ‘유플러스 프로야구’ 앱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야구를 즐기는 스마트한 방법, ‘유플러스 프로야구’ 앱

작성일2017-04-20

shutterstock_145679393

완연한 봄 날씨입니다. 야구팬들에게는 기나긴 겨울이 지나고 맞게 된 ‘야구의 계절‘이기도 합니다. 지난 3월 29일, 2017년 프로야구 정규리그 개막 이후로 현재 뜨거운 승부들이 한창 진행중입니다.

야구팬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야구를 보곤 합니다. 경기장에서 직관을 하거나 집에서 보거나, 이동하는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으로 보는 등 야구의 한 순간도 놓치지 않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통해 챙겨봅니다. 현실적으로 직관보다는 경기장 밖에서 중계를 보는 경우가 훨씬 많을텐데요. 이왕 보는 경기, 좀 더 알차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shutterstock_476504581

출시 약 3주 만에 20만회 다운로드를 기록한 ‘U+프로야구’ 앱을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앱과 함께라면 더 스마트하게, 알차게 야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사실 ‘야구 덕후’인 제가 직접 처음부터 끝까지 이 앱의 기획에 참여했거든요. 기획자가 소개해주는 U+프로야구 앱! 차근차근 알아볼까요?

하나, 나의 응원팀에 맞춘 디자인

현재 국내 프로야구 리그에는 LG트윈스를 포함해 총 10개 팀이 있습니다. 야구팬이라면 10개 팀 중 응원하는 팀이 하나씩은 있을 테지요. 응원팀의 유니폼을 입고 열렬히 응원을 해 본 경험둘도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인지 영상 중계나 뉴스 기사를 볼 때 늘 자신이 응원하는 응원팀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기 마련입니다.

여기에 착안해 U+프로야구 앱은 각자의 응원팀에 맞춘 최적의 사용성을 보여줍니다. 자신의 응원팀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앱의 디자인과 UI가 선택한 응원팀에 맞춰 바뀌게 됩니다. LG트윈스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메인 컬러를 포함한 디자인이 싹 바뀌죠?

170418_유플러스 프로야구 앱_01_응원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응원팀 경기가 경기 일정의 최상단에 올라가게 되는 것은 물론, 이후부터 앱 실행 시 응원팀의 경기를 바로 시청할 수도 있고, 전력비교, 문자중계, 주요영상 모두 응원팀을 중심으로 볼 수 있습니다. 굉장히 편리하죠?

둘, 광고 없이 바로 실시간 중계 재생

영상을 볼 때 불편한 점 중 하나가 바로 ‘프리롤 광고’라고 불리는 재생 전 영상 광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중계를 보기 전 짧게는 3~5초에서 길게는 15초 동안 억지로 광고를 시청할 수밖에 없는데요. U+프로야구 앱은 프리롤 광고 없이 바로 중계 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 이 앱이 많은 분들로부터 가장 호평 받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170418_유플러스 프로야구 앱_02_광고없이재생

셋, 현재 타자와 투수 중 누가 더 잘했을까? 전적 비교

야구가 다른 스포츠보다 재미있는 이유는 ‘다양한 데이터가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야구를 볼 때 가장 중요한 데이터 중 하나는 바로 지금 상대하고 있는 타자와 투수의 상대전적입니다. 기록을 살펴보면 통계적으로 타자가 더 유리한지, 투수가 더 유리한지 알 수 있기 때문이죠.

이러한 야구팬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U+프로야구 앱은 실시간으로 지난 3년간 현재 타자와 투수의 전적을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제 누가 더 상대 전적에서 우세한지, 과거의 통계 수치와 현재의 실제 대결 결과는 어떻게 같고 다른지를 비교해보시면 야구를 더욱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170418_유플러스 프로야구 앱_03_투수대타자

넷, 경기 중 방금 던진 투수의 공을 애니메이션으로 보기

중계를 통해 투수가 던지는 공들을 보면, 타자 입장에서는 구종이 어떻게 보이는지, 공의 궤적은 어떻게 날아오는지 궁금한 경우가 많습니다. 공의 속도나 변화구의 종류 등에 따라 타자나 포수가 느끼는 공의 궤적은 천차만별로 달라지겠지요.

야구를 보는 시청자들이 타자나 포수의 관점에 몰입해 공의 움직임을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고민하다, 실시간 경기를 시청하면서 공의 움직임을 애니메이션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아래의 ‘움짤’을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170418_유플러스 프로야구 앱_04_방금던진공보기

다섯, 득점 상황을 한 번에 눌러서 보는 ‘득점 상황 다시보기’

보통 경기장에서 직관하지 않고 중계를 통해 야구를 본다면, 3시간 동안 야구 중계에만 집중하는 건 쉽지 않습니다. 다른 일도 병행하면서 야구를 보는 경우도 있고, 혹은 경기 중반 이후 뒤늦게 시청하게 되는 경우도 있죠.

만약 이미 점수가 난 상태라면 어떻게 점수가 났는지 가장 궁금하지만, 그렇다고 현재 하고 있는 실시간 중계도 놓칠 수 없습니다. 기존의 프로야구 앱에는 ‘타임머신’ 기능이라고 해서, 최대 120분 전까지 원하는 시점으로 돌아갈 수 있는 기능이 있긴 했습니다.

여기에 야구팬을 위해 한 가지 기능이 더 추가되었습니다. 득점이 날 때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득점 스코어 버튼’이 생성됩니다. 그때 이 버튼을 누르게 되면 득점 난 상황을 바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른쪽 아래로는 현재 실시간 중계 상황도 작은 창으로 함께 볼 수 있죠. 실시간 중계도 놓치지 않고, 득점 하이라이트 순간을 바로 갈 수 있는 매력적인 기능입니다.

170418_유플러스 프로야구 앱_05_득점순간돌려보기
여섯, 최대 5경기까지 볼 수 있는 동시 시청 기능

우천 취소 등의 상황을 제외하고는 하루에 10개 구단이 5경기를 치릅니다. 응원팀의 경기를 보다가 다른 구장의 라이벌 팀의 상황이 궁금한 경우가 있는데요. (혹은 응원팀이 2개 이상인 야구팬들도 있으실 겁니다.) 플레이어에서 ‘타 구장 경기’를 누르면 다른 경기 상황을 바로 볼 수 있고, 동시에 5경기까지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시즌 막바지 순위 싸움이 치열할 때 유용하겠죠?

170418_유플러스 프로야구 앱_06_동시시청
U+프로야구 앱의 매력적인 여섯 가지 기능, 어떠셨나요? 이 모든 기능들은 LG유플러스 고객이라면 무료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LG유플러스 고객만 이용 가능하며, iOS는 추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야구 덕후’들이 모여 만든 U+프로야구 앱! 여러분도 이제 2017년 프로야구를 좀 더 재미있고 스마트하게 즐겨보세요! :smile:

정서현 프로필

LG유플러스에서 서비스기획을 맡고 있습니다. 고객들에게 큰 감동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위해 고민하는 청년입니다. LG의 이야기, LG유플러스의 이야기, 더 나아가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줄 수 있는 이야기를 그려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