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 광고는 왜 사우스케이프 리조트에서 촬영했을까?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 광고는 왜 사우스케이프 리조트에서 촬영했을까?

작성일2017-05-12

(배경음) 붙여 보다 올레드 당신의 삶까지 작품으로 LG 시그니처 올레드TV

 

얼마 전 LG전자의 TV 광고가 나간 후 사람들이 놀란 이유가 두 가지 있었습니다. 하나는 벽지처럼 얇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 제품의 기술력 때문이고, 다른 하나는 광고 속 아름다운 공간이 CG나 해외 명소가 아닌 국내라는 점 때문입니다.

앞에 바다가 펼쳐진 리조트의 건물

이곳이 도대체 어디지?

광고 촬영지는 바로 경상남도 남해군에 위치한 ‘사우스케이프 스파 앤 스위트’ 리조트입니다. 이곳은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힐링 여행 공간이자, 골프 마니아들에게는 최고의 골프 코스로 꼽히는 곳입니다. 배우 배용준-박수진 부부의 신혼여행지로도, 영화 ‘공조’의 촬영 장소로 잘 알려져 있는 그 곳이기도 합니다.

바다와 자연경관이 어우려진 탁 트인 풍경

광고의 가장 마지막 장면에 등장하는 곳이 바로 사우스케이프 리조트의 시그니처 포토 스팟입니다.

이 곳에 서면 하늘과 바다, 그리고 땅이 마치 하나가 된 듯합니다. 가운데 보이는 잔잔한 수면과 이 모양을 그대로 본떠 하늘을 담고 있는 듯한 지붕을 보고 있으면, 이 리조트가 단순한 건축물이 아니라 ‘자연과 하나된 공간’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연과 하나된 공간. 마지막 장면에 등장하는 시그니처 포토 스팟

마지막 장면에 등장하는 시그니처 포토 스팟

그런데 문득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의 광고 촬영지로 이곳을 선택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단순히 이국적이고 예쁘기 때문만은 아니었습니다.

광고 촬영지로 이 곳을 선택한 이유

광고는 한정된 시간 안에 광고 대상에 대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해야 하는 ‘종합 예술’입니다. 이에 광고를 찍을 때에 배경이 되는 공간을 선정하는 데에도 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 사우스케이프 리조트가 추구하는 브랜드 지향점에 유사함이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올레드 TV가 벽면에 붙어있고 한 여성이 여유롭게 커피를 마시며 창밖을 보고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는 화질, 두께, 디자인, 사운드 등 전 분야에서 LG의 혁신적인 기술이 총망라된 초(超)프리미엄 제품입니다. 마치 그림 한 장만 벽에 걸려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데요.

집 안에 독립적으로 놓여있는 가전 제품이 아니라 ‘벽과 하나됨으로써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고, 나만의 공간을 품격 있게 높여주는 가전 작품’이라는 브랜드 콘셉트 하에서 탄생했습니다.

올레드TV와 벽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있는 모습

벽/인테리어와 TV가 하나되어 조화를 이루는 초프리미엄의 품격

벽/인테리어와 TV가 하나되어 조화를 이루는 초프리미엄의 품격

사우스케이프 리조트는 광활하고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겉도는 건축물이 아닌, 자연과 하나되는 건축물로써 멀리서 보거나 가까이서 보아도 주변 경관과 멋진 조화를 이룹니다.

산의 능선과 해안이 그린 곡선 끝을 그대로 이어 받아 연결하는 사우스케이프의 곡선. 무엇이 자연이고 건축물인지 분간이잘 안 갈 정도로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데요. 해안가를 따라 흐르는 만과 리조트를 품고 있는 곡선미가 마치 하나의 유려한 필체처럼 그려진 작품 같습니다.

사우스케이프 스파 앤 스위트 리조트의 풍경

사우스케이프 스파 앤 스위트 리조트의 풍경

사우스케이프 스파 앤 스위트 리조트의 풍경

자연과 건축물이 하나되어 조화를 이루는 초프리미엄의 품격 (출처 : ‘사우스케이프 스파 앤 스위트’ 페이스북)

진정한 초(超)프리미엄의 가치란…?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가 지니고 있는 초(超)프리미엄의 가치를 더욱 잘 전달해줄 수 있었던 광고 촬영지, 사우스케이프 리조트.

나만의 아름다움을 뽐내느라 주변과 부조화를 이루는 것이 아닌, 주변 환경에 어우러져 함께 우아한 아름다움을 창출해내는 것이 진정한 초(超)프리미엄의 가치가 아닐까요?

사우스케이프 스파 앤 스위트 리조트와 올레드TV가 어우러져 하나의 작품과 같은 영상의 일부분

김이현 프로필

글을 좋아하고 그림을 좋아하고 스토리를 좋아하는 LG전자의 ‘이야기 있는 여자’ 김이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