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5에서 선보인 LG의 전략 제품과 신기술 – 올레드 TV부터 G 플렉스2까지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CES 2015에서 선보인 LG의 전략 제품과 신기술 – 올레드 TV부터 G 플렉스2까지

작성일2015-01-09

해마다 1월이 되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는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됩니다. 바로 북미 최대 가전 전시회인CES(Consumer Electronics Show, 국제전자제품박람회) 때문인데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가전제품 위주의 전시로 진행되었던 이 행사는 이제 글로벌 기업들이 새로운 IT 제품과 서비스로 앞다투어 최신 트렌드를 선보이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LG전자 역시 CES 2015에서 올레드 TV와 퀀텀닷 TV, G 플렉스2 등 올해의 전략 제품과 신기술들을 대거 선보였는데요. 그 현장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CES 2015 전시관 입구

매년 전세계 3,100여 개의 기업이 참여하고 15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CES. LG전자는 올해 이곳에 2,044㎡ 규모의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총 500여 개의 제품을 전시했습니다. 전시장 입구부터 울트라 HD 화질의 84형 LCD 디스플레이 20대로 만들어진 초대형 사이니지가 관람객들을 맞는데요. LG전자는 ‘더 나은 고객의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고객의 삶을 보다 윤택하게 만들어 줄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신개념 생활가전’, ‘모바일 제품’ 등을 공개했습니다.

OLED TV, 울트라 HD TV로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 선도

LG전자는 2015년을 올레드 TV의 대중화 원년으로 삼고 5개 시리즈 7종의 올레드 TV 라인업을 전격 공개했습니다. LG 올레드 TV에는 부품과 회로의 부피를 최소화한 ‘아트슬림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요. 그 동안 77, 65형으로만 제작된 울트라 올레드 TV의 55형을 처음으로 공개하고 가변형, 곡면, 평면 등 다양한 형태의 확대된 올레드 TV 라인업을 선보였습니다.

CES 2015에서 소개된 LG전자의 OLED TV

이번에 소개된 LG 올레드 TV에는 세계적인 음향기기 회사 ‘하만카돈(Harman Kardon)’과의 협업으로 ‘울트라 서라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균형 있는 음향과 넓은 재생 대역으로 전문가 수준을 음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CES 2015에서 소개된 LG전자의 퀀텀닷 TV

LG전자는 또한 퀀텀닷 필름을 적용해 색재현율을 높인 울트라 HD TV도 내놓았습니다. 퀀텀닷 필름은 카드뮴을 사용하지 않아 환경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친환경소재입니다. 2015년형 제품은 화면을 세밀하게 분할해 밝기를 최적화하는 ‘로컬 디밍(True Black Control)’ 기능과 압축된 동영상을 푸는 과정에서 화질이 떨어지는 것을 최소화하는 화질 보정 기술이 더욱 정교해져 보다 선명한 화질을 갖게 되었습니다.

스마트TV 웹OS 2.0

2015년형 LG전자의 올레드 TV와 울트라 HD TV 전 모델에는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스마트TV 전용 플랫폼 ‘웹OS 2.0’이 적용되는데요. 기존 플랫폼인 ‘웹OS’보다 한층 진보된 웹OS 2.0는 사용자가 즐겨 찾는 채널을 바로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외부기기와의 연동이 쉽고, 다양한 기기에서 공통적으로 사용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북미 시장 공략 나선 신개념 생활가전

이 밖에도 LG전자는 혁신적인 기술이 탑재된 다양한 생활가전 제품들을 북미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고객의 생활을 한층 업그레이드하는 신개념 생활가전들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CES 2015에서 공개된 ‘스마트 오디오’는 와이파이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와 연결해 사용하는 무선 오디오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는 동안 문자나 전화가 오더라도 끊김 없이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별도의 전원을 연결하지 않고도 원하는 곳에 자유롭게 두고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배터리 내장형 ‘포터블 오디오’도 공개했습니다.

LG 트윈 세탁 시스템

아울러 LG전자는 ‘트윈 세탁 시스템’을 적용한 세탁기를 처음 선보였는데요. 대용량 세탁기와 미니 세탁기를 하나의 제품으로 결합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제품입니다. 각각의 기기를 따로 이용할 수도 있고 동시에 작동시킬 수도 있어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건조기에서 버려지던 배기구의 열에너지를 재활용해 전략소비량을 최대 53%까지 줄인 ‘에코 하이브리드(EcoHybrid)’ 건조기를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이 제품은 ‘2014 에너지스타 고효율 첨단제품’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더블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는 기존 제품의 오른쪽 문에만 있었던 ‘매직스페이스’를 왼쪽 문에도 적용한 950리터 프리미엄 냉장고입니다. 이 냉장고는 오른쪽을 가족들을 위한 ‘패밀리 스페이스’로, 왼쪽을 주부를 위한 ‘시크릿 스페이스’로 쓸 수 있어 수납을 최적화한 제품입니다.

‘코드제로 청소기’ 라인업은 LG전자의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LG화학의 배터리 기술이 결합된 제품으로, 일반 모터와 비교해 3배 이상 긴 수명과 고효율, 고성능을 자랑합니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사용자를 자동으로 졸졸 따라다니는 ‘무선 로보싸이킹’, 핸디형과 스틱형 청소기를 2 in 1 형태로 결합한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 등 다양한 프리미엄 청소기들을 선보였습니다.

LG 스타일러

LG전자는 기존 제품 대비 30% 이상 부피를 줄인 대신 ‘바지 칼주름 관리’, ‘고급의류 스타일링 코스’ 등 기능을 강화한 신개념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라인과 카카오톡 등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채팅으로 가전제품들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홈 서비스 ‘홈챗(Home Chat)’ 등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LG G플렉스2와 G3, 웨어러블 기기 앞세워 글로벌 모바일 시장 공략

한편 LG전자는 CES 2015에서 ‘LG G 플렉스’의 후속작인 ‘LG G 플렉스2’도 공개했습니다. LG G 플렉스2는 전작보다 크기는 줄고 해상도가 높아진 5.5인치 풀HD 플라스틱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보다 안정된 그립감과 생생한 화질을 제공합니다. 또한 전면과 후면에 각기 다른 곡률을 적용해 영상 시청시 몰입감을 높이고 손에 쥘 때 착 감기도록 했습니다.

LG G 플렉스2

LG G 플렉스2는 이밖에도 최고의 하드웨어로 구성되었는데요. 퀄컴의 64비트 옥타코어 칩셋인 ‘스냅드래곤810’을 탑재하여 멀티태스킹과 고사양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도 빠른 구동이 가능하고 ‘3밴드 LTE-A’를 지원해 1GB 영화 한 편을 27초만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전작에서 가장 두드러졌던 ‘셀프힐링(Self-healing)’ 기능이 대폭 강화되어 기존보다 18배 빨라진 10초 안에 스크래치 복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셀카를 찍고 바로 확인이 가능하도록 한 ‘제스처 뷰’, 꺼진 화면을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주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글랜스 뷰’, 40분 안에 절반 충전이 가능한 ‘고속 충전 기등’ 등 한층 진보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LG G 플렉스2는 이달 한국 출시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해외 시장에 출시될 계획입니다.

LG G워치R

LG전자는 G3의 디자인과 핵심 기능을 그대로 계승한 ‘G3 비트’, ‘G 비스타’, ‘G3 스타일러스’ 등 G3 패밀리 라인업도 선보였습니다. 네 가지 성격과 움직이는 눈동자를 가진 ‘성격 있는’ 스마트폰 ‘아카(AKA)’도 해외에서 처음으로 공개하고, 세계 최초로 완벽한 원형 플라스틱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G워치R’과 친환경 키즈밴드 ‘키즈온’,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톤 시리즈’와 ‘퀵서클 케이스’ 등 액세서리 라인업도 대거 선보였습니다.

총 10개의 CES 2015 혁신상 수상!

LG전자는 CES 2015에서 TV 부문 4개, 모니터와 휴대폰 등 IT 제품 2개, 생활가전 4개 등 혁신상 총 10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는데요. 전시회 주관사인 전미가전협회(CEA)는 LG전자의 ‘가변형 올레드 TV(77EG9900)’, 플로팅 아트슬림 디자인이 적용된 ‘곡면 올레드 TV(65EG9600)’, 플로팅 스탠드 ‘평면 올레드 TV(55EF9400)’ 등 총 3개의 올레드 TV 에 CES 2015 혁신상을 수여했습니다. 휴대폰 부문에서는 ‘G3’가, 생활가전 부문에서는 ‘에코 하이브리드 건조기’, ‘4도어 냉장고’, ‘양문형 냉장고’ 등 4개 제품이 혁신상을 받았습니다.

이상으로 CES 2015에서 소개된 LG의 전략 제품과 신기술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치열해진, 신기술의 각축장 CES 2015. LG는 올해 더욱 진보된 기술력과 혁신적인 제품으로 세계인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앞으로도 LG는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 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여 드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