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영상으로 보는 MWC 2015 속 LG – LG 공식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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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과 영상으로 보는 MWC 2015 속 LG

작성일2015-03-04

이곳은 3월 2일부터 5일(현지시간)까지 나흘간의 일정으로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 2015가 열리고 있는 스페인 바로셀로나 피라 그란비아 전시장입니다. ‘혁신의 최전선(Edge of Innovation)’이라는 주제로 열린 올해 MWC 2015에는 전 세계 1900여 개의 기업이 참여했는데요. 이번이 역대 최대 규모라고 합니다.

LG 전시 부스 전경
LG 역시 MWC 2015에서 다양한 혁신 기술들을 선보였습니다. 세계 최초로 LTE 통신 모듈을 탑재한 ‘LG 워치 어베인 LTE’, 아날로그 감성을 살린 ‘LG 워치 어베인’, LG의 곡면 디자인 경쟁력을 보여준 ‘G 플렉스2’,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장점을 그대로 계승한 신규 보급형 스마트폰 라인업 4종 등이 그것입니다. 전시는 웨어러블 존, 사물인터넷 존. G 플렉스2 존, 보급형 라인업 존 등 네 개의 전시 구역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는데요. 생생한 현장의 모습, 사진으로 만나보시죠!

웨어러블 존

웨어러블 존 1 웨어러블 존 2
LG가 MWC 2015에서 공개한 제품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끈 제품은 세계 최초로 LTE 통신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워치 ‘LG 워치 어베인 LTE’와 리얼 워치 디자인을 살린 ‘LG 워치 어베인’입니다.

웨어러블 존 3
LG전자 부스에 웬 아우디 자동차냐고요? LG 워치 어베인 LTE에는 자동차 제어 기능이 있기 때문이죠.

자동차 제어 기능 1 자동차 제어 기능 2
LG전자의 스마트워치인 LG 워치 어베인 LTE를 이용하면 스마트워치만으로도 자동차의 시동을 온오프하고, 운전석 도어를 여닫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에 내장된 NFC(근거리무선통신) 칩셋과 자동차가 서로 연동되기 때문에 스마트워치를 운전석 도어 손잡이 근처에 대기만 해도 도어를 열 수 있습니다.

LG 워치 어베인 LTE 무전기 기능
LG전자 모델들이 ‘LG 워치 어베인 LTE’의 무전기 기능을 시연하는 장면입니다. 사용자가 ‘LTE 무전기’ 앱만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으면 일반 무전기처럼 일대일 대화뿐만 아니라 다자간 동시 대화가 가능하고, 사용자의 현재 위치 정보도 서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LG 워치 어베인 LTE 무전기 기능 2
스마트워치 간 통화는 물론 스마트워치와 스마트폰 간의 무전기 실행도 가능합니다.

LG 워치 어베인 1 LG 워치 어베인 2 LG 워치 어베인 3
아날로그 감성에 가장 근접한 ‘리얼 워치’ 디자인의 ‘LG 워치 어베인’을 살펴보고 있는 관람객들의 모습입니다.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춘 제품 이미지에 맞춰 다양한 패션 악세서리들도 함께 전시되었습니다.

사물인터넷 존

사물인터넷존 1
한편 LG전자는 G 플렉스2로 외부에서 원격으로 집을 돌보는 홈케어 기술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G 플렉스2와 LG유플러스의 ‘맘카’ 서비스를 연동해 실시간으로 집 내부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G 플렉스2로 맘카와 통화하면서 집안의 노약자와 어린이들을 보호할 수도 있습니다.

사물인터넷존 2 사물인터넷존 3
또한 사용자가 G 플렉스2에 LG유플러스의 ‘홈매니저’ 앱을 설치하면 외부에서 집 안의 에어컨이나 조명, 태블릿 등 가전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대고 말하는 것만으로도 가전 제품들을 켜고 끄거나 취침, 외출모드로 설정할 수 있는 홈케어 기술입니다.

G 플렉스2 존

G 플렉스2 존 1 G 플렉스2 존 2
관람객들이 진정한 곡면 디자인 스마트폰 ‘LG G 플렉스2’를 직접 체험해 보고 있습니다. LG G 플렉스2는 3월 내에 미국, 아시아, 유럽 등 해외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보급형 라인업 존

보급형 라인업존 1 보급형 라인업존 2 보급형 라인업존 3
LG전자의 2015년 보급형 스마트폰 라인업 4종 ‘LG 마그나’, ‘LG 스피릿’, ‘LG레온’ ‘LG 조이’를 관람객에게 소개하는 모습과 보급형 라인업 존 전시 구역의 모습입니다.

LG 전시부스 전경
MWC 2015의 LG 전시부스는 많은 관람객들과 취재진들로 발 디딜 틈 없이 성황을 이뤘습니다. 올해 MWC 2015에서는 ‘모바일 코리아’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많은 해외 관람객들이 한국 기업의 기술에 큰 관심을 보였는데요. LG가 선보인 웨어러블 기기와 사물인터넷 기술, 보급형 스마트폰 제품들도 세계인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생생한 현장의 분위기를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이곳은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인 MWC 2015가 열리고 있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입니다. 올해는 단순한 전략 스마트폰 공개를 넘어 모바일이 바꿀 스마트 라이프가 화두인데요. 이러한 시장 흐름에서 과연 LG는 어떤 차별화된 기술로 고객에게 더 나은 미래를 제시하고 있을까요? 키워드 1. 스마트 워치의 진화. 방금 제가 자동차 키 없이 차 문을 잠갔는데요. 시동도 걸 수 있습니다. 지금 제가 차고 있는 스마트 워치 덕분인데요. 이번 MWC 2015에서 LG전자는 두 종류의 스마트 워치를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바로 LG워치 어베인과 LG워치 어베인 LTE입니다. LG워치 어베인부터 살펴볼까요. ‘세련된, 품위 있는’ 이라는 이름답게 클래식한 리얼 워치의 감성을 완성시켰는데요. 언뜻 봐서는 스마트 워치인지, 고급 시계인지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매우 마음에 듭니다. 정말 일반 시계 같아요. 강점은 외관이죠. 리얼 워치에 사용되는 재료를 쓴 것도 장점입니다. 기계라기보다는 일종의 귀금속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번에는 LG 워치 어베인 LTE입니다. 세계 최초로 LTE 통신 모드를 탑재했습니다. 폰을 잊어버리고 안 가져갔다든지, 혹은 운동을 나간다든지, 산에 간다든지, 충분히 손목시계처럼 생긴 웨어러블 하나 가지고 모든 통신환경에서 떨어지지 않는 즉, always connected 되어 있다는 가치를 줄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입니다. 스마트폰 없이도 통화, 데이터 전송은 물론이고 LTE 무전기 앱을 실행하면, 최대 500명이 동시에 대화할 수도 있습니다. 근거리 무선통신, NFC를 활용한 결제 기능도 세계 최초로 스마트 워치에 탑재했습니다. 그밖에 내장센서를 통해서 사이클링, 골프, 트래킹 같은 다양한 레포츠도 즐길 수 있는데요. 스윙 속도, 심박수, 코스 정보 등을 자동으로 알려줍니다. LG워치 어베인 LTE의 또 다른 포인트는 LG전자가 자체 개발한 스마트워치 운영체제 ‘LG웨어러블 플랫폼’입니다. 개발 당시에는 웨어러블에 맞는 OS 자체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내부적으로 OS를 새로 만들어서 기존 스마트워치에서 할 수 없었던 것을 자사 OS플랫폼을 통해서 가능하게 했습니다. 키워드 2. IOT가 그리는 미래. 불과 4~5년만 지나면 인터넷에 연결되는 사물들이 수십억 개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것을 통해서 우리가 상상을 할 수도 없는 가치들을 제공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사물 인터넷 기술은 어디까지 왔을까요? LG 유플러스가 제안하는 스마트라이프, 만나보겠습니다. LG 유플러스, 대화 기반 음성인식 가전제어 솔루션 ‘홈매니저’ 공개. 말이 끝나기가 무섭게 불이 켜지고, 음악이 흘러 나옵니다. 이처럼 대화하든 말하는 것만으로 가전을 마음대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LG 유플러스, 피부 진단 솔루션 탑재한 ‘매직미러’ 공개. 거울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피부 상태를 측정해준다니까 참 신기하네요. 단순한 측정에 그치지 않고 현재 피부 상태에 맞는 미용, 피부 관리법, 제품 추천 등을 보여줍니다. 현재 LG 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몇 가지만 체험해봤는데도, 앞으로 IOT가 만들어낼 세상이 얼마나 스마트해질 지, 기대가 됩니다. 생각하는 기계들의 네트워크 시대가 오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Thinking Machine들, 생각하는 기계들이 앞으로 네트워킹을 이룬다면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까지 상당한 부분을 기계들이 대신함으로써 훨씬 더 사람에게 큰 가치를 부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키워드 3. 금융과 IT의 만남, 핀테크. 비자 카드, 마스터 카드 등 세계적 금융업체가 대거 참가하였습니다. 이미 페이나우, NFC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LG도 핀테크를 미래 전략 사업으로 삼고 있는데요. 판매자는 쉽게 고객이 뭘 원하는 지 알게 해주고, 소비자는 좀 더 싸게 물건을 살 수 있게끔 하는 거래를 새로 나오는 핀테크 기법과 섞어서 좀 더 지능적인 서비스로 진화시킬 계획입니다. 핀테크는 실제로 저희 워치에 들어가는 것뿐만이 아니라 그 영역이 지속적으로 적용되고 확장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키워드 4. 보급형으로 만나는 프리미엄 경험. 한편 G flex2에 대한 외신과 관람객들의 관심도 높았습니다. 곡선 디자인에 놀랐습니다. 인상 깊었습니다. (언론 매체 관계자로서) 저희는 추운 날, 더운 날 등 다양한 상황에서 동영상을 시험해봅니다. 그런데 LG의 디스플레이는 정말 깜짝 놀랄 무엇인가가 있어요. 정말 좋습니다. 디자인이 유니크하고 크기도 적당한 것 같습니다. 아울러 이번 MWC 2015에서 LG 전자는 차별화된 곡선 디자인 등 프리미엄 폰에서만 경험할 수 있었던 기능을 탑재한 보급형 스마트폰 라인업 4종을 공개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해외 중저가 폰 시장을 공략했습니다. MWC 2015를 통해 스마트폰이라는 한정된 기기를 넘어 스마트 라이프로 영역이 점차 확장되고 있는 모바일의 미래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혁신을 거듭하고 있는 LG의 모바일 기술, 그 미래가 벌써 기대 되네요. 혁신의 끝 MWC 2015에서 LGCC 진미선이었습니다.

어떠세요, 여러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보내온 현장 사진과 동영상으로 MWC 2015의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이곳의 뜨거운 열기가 느껴지셨나요? 이상 바르셀로나에서 모바일 종주국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LG가 전해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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