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가전으로 자리잡고 있는 ‘LG 트롬 스타일러’의 인기 비결 3가지 – LG 공식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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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가전으로 자리잡고 있는 ‘LG 트롬 스타일러’의 인기 비결 3가지

작성일2017-07-18

요즘 같이 더운 여름, 출근길에 입고 나온 옷에서 어제 흘렸던 축축한 땀이 그대로 느껴지고, 게다가 저녁에 먹은 고기냄새까지 배어 있다면? 눅눅한 옷만큼이나 기분도 무거워집니다. 출근하자마자 바로 집으로 되돌아가고 싶을 만큼 자신감이 사라지고 말지요.

여기 1년 사계절 내내 방금 새 옷을 꺼내 입은 것처럼 옷을 관리해주는 신개념 의류관리기가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심한 봄은 물론 습기가 많은 여름, 두꺼운 코트와 니트를 자주 입는 가을/겨울에도 항상 깨끗하고 보송보송하게 옷을 관리해주는 LG 트롬 스타일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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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커뮤니티들을 보면 LG 건조기와 함께 LG 트롬 스타일러를 ‘인생가전’이라고 표현하는 분들도 종종 보이는데요. 한국에서 필수 가전으로 자리매김을 함으로써 이를 바탕으로 중국, 미국, 일본 등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LG 트롬 스타일러가 사랑 받는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요?

1.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더 슬림하게 변신!

2011년 첫 출시 당시 ‘세상에 없던 가전’, ‘신개념 의류관리기’로 화제가 되었던 트롬 스타일러는 세탁기의 스팀 기술, 냉장고의 온도 관리 기술, 에어컨의 기류 제어 기술 등 3대 생활가전의 핵심 기술을 모아 만든 LG만의 차별화된 융복합 제품입니다. 당시 1세대 제품은 옷 다섯 벌을 한꺼번에 넣을 수 있는 대용량 사이즈였습니다.

그런데 시장조사를 통해 “제품의 사이즈가 조금 더 작아졌으면 좋겠다”는 고객들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2세대 제품을 기획하면서 ‘제품의 슬림화’라는 큰 방향성이 결정됐고, 어느 정도의 사이즈가 적합할지, 행어(옷걸이)를 몇 개 넣을 것인지, 공간 효율성을 어떻게 늘릴지, 어떤 디자인을 적용할 것인지 등 셀 수 없이 많은 요소들을 논의하고 검증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한결 슬림해진 2세대 LG 트롬 스타일러

한결 슬림해진 2세대 LG 트롬 스타일러

그 결과 2015년 초, 기존 제품보다 부피가 30% 줄어든 슬림형 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고객들이 원하던 한결 슬림해진 사이즈의 제품 덕일까요? 슬림형 트롬 스타일러는 출시 2년여 만에 국내 누적 판매량 10만 대를 돌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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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가족들의 건강과 쾌적함을 지켜주는 다양한 기능

① 가족의 건강을 위한 위생살균 기능

작년부터 미세먼지 문제가 큰 사회적 이슈로 떠올랐습니다. 가습기 살균제와 섬유 탈취제 등 화학 성분에 대한 이슈도 계속 이어져 왔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무빙행어(Moving Hanger)’로 미세먼지를 털어주고, 순수한 물로 만든 ‘트루스팀(True Steam)’으로 미세먼지 입자의 95.9%를 제거할 수 있는 트롬 스타일러가 주목을 받았습니다.

또한 의류에 묻은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의 세균과 집먼지진드기를 99.9%를 제거해 아이들의 교복, 아기들이 매일 물고 빠는 옷까지 안심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 소비자들은 열광했습니다.

'무빙행어'로 미세먼지를 옷에서 분리하고, '트루스팀'으로 살균, 냄새제거하는 원리!

‘무빙행어’로 미세먼지를 옷에서 분리하고, ‘트루스팀’으로 살균, 냄새제거하는 원리!

② 쾌적함을 위한 탈취/구김 제거 기능

1분에 최대 200회 움직이는 ‘무빙행어’와 물 입자의 1,600분의 1로 미세하게 분사되는 ‘트루스팀’은 옷에 밴 냄새와 생활 구김까지 제거해줍니다. 바쁜 일상에서 자주 세탁하기 어려운 양복이나 교복, 겉옷 등을 트롬 스타일러를 통해 항상 새 옷처럼 깨끗하게 입을 수 있다는 점은 직장인, 신혼부부, 주부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바지고정클립으로 더 편리해진 '바지 칼주름 관리기'

바지고정클립으로 더 편리해진 ‘바지 칼주름 관리기’

③ 인버터 컴프레서 탑재로 소비 전력 개선

혹시 전기료가 걱정되시나요? 트롬 스타일러의 ‘스타일링 표준코스’를 작동하는데 드는 비용은 약 69원 수준입니다. 매일 1회씩 한 달 동안 사용해도 전기료가 커피 한 잔 값을 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전기 사용량이 늘어나는 여름철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년 10월 기능 업그레이드 이후부터는 제품 전면에 미세먼지 제거 코스 버튼이 추가됐다.

이렇게 ‘옷을 좋아하고 아끼던 사람들’로부터 사랑 받던 트롬 스타일러는 점차 그 저변을 넓혀족의 건강과 쾌적함을 지키는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3. “스타일러 안 써보셨어요?” 다양한 고객군으로 퍼지는 입소문

“한 번도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쓴 사람은 없다”는 말이 돌 정도로 트롬 스타일러는 고객들 사이에서 큰 만족도를 자랑합니다. 2015년 11월 슬림형 트롬 스타일러는 한 홈쇼핑 사의 간판 프로그램에 등장해 1시간 동안 무려 3,780대가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렇게 초기 붐업이 된 트롬 스타일러는 해가 갈수록 고객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판매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제는 고객이 다양한 고객군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호텔이나 리조트 등 고급 숙박시설이 투숙객들에게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트롬 스타일러를 설치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사실 직장인들이 지방 출장을 가면 다음 날 입을 옷에 신경쓰기 마련입니다. 여벌의 옷을 챙기자니 짐이 늘고, 단벌로 오자니 옷에 냄새가 배거나 주름이 심해지는 것이 걱정이죠. 실제로 트롬 스타일러 제품을 객실에 설치한 경우, 출장 고객들의 재방문률이 높아진 곳도 있습니다.

호텔, 리조트뿐 아니라 건설사나 인테리어 가구업체 역시 프리미엄 이미지, 선도적 브랜드 이미지를 주기 위해 빌트인 가전에 트롬 스타일러를 포함시키는 경우도 점차 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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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해 비즈관광호텔 스타일러 설치 사례

진해 ‘비즈관광호텔’에 설치된 트롬 스타일러 사례

LG 트롬 스타일러의 인기 비결에는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제품에 반영한 점, 가족들의 건강과 쾌적함을 지켜주는 LG의 기술력, 고객들의 입소문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슬림형 트롬 스타일러의 상품기획을 담당했던 LG전자 채진희 선임은 트롬 스타일러를 “고객 니즈와 사회 변화를 잘 반영한 제품”이라고 표현합니다. 슬림 제품에 대한 선호, 맞벌이 가정 등 가족 형태의 변화, 미세먼지 등 환경적 위협과 건강에 대한 높아진 사회적 관심 등에 맞춰 트롬 스타일러가 지속적으로 진화했다는 것이죠. 앞으로도 트롬 스타일러는 진화를 거듭하며 바쁜 현대인들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여유롭게 바꿀 것입니다. :sm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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