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취재 열기로 가득했던 베를린 LG V30 공개 현장 스케치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뜨거운 취재 열기로 가득했던 베를린 LG V30 공개 현장 스케치

작성일2017-08-31

LG전자가 글로벌 3대 IT전시회 ‘IFA 2017’의 개막을 하루 앞둔 오늘, 독일 베를린에서 LG V30를 공개했습니다. 이곳에는 국내·외 언론과 이동통신 사업자 등 IT 관계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 됐습니다.

베를린 LG V30 공개 현장 (LG V30로 촬영한 사진)

베를린 LG V30 공개 현장 (LG V30로 촬영한 사진)

V30_audience

가장 먼저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이 무대에 올랐습니다. 조준호 사장은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전문가 급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LG V30와 함께 일상이 영화가 되는 즐거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LG V30를 소개했습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

“스마트폰은 우리 삶의 많은 면을 바꿨습니다. 무엇보다 스마트폰은 우리가 의미 있는 순간들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쉽게 남길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에서 탄생한 것이 LG의 ‘V시리즈’입니다. 

LG V30는 영화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시네 비디오 모드’와 보다 밝은 F1.6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를 탑재했습니다. 또 LG가 가진 최고의 올레드 TV 기술력과 노하우를 이용한 ‘올레드 풀비전’을 탑재했습니다. 물론 이 놀라운 기능에 어울리는 멋진 디자인을 빼 놓을 수 없겠지요.

이 모든 것들을 스마트폰에 집약해 최고의 감각적인 기기(Ultimate sensorial device)를 만들어냈습니다.”     – 스피치 中 발췌

스마트폰 비디오카메라의 새 시대를 연 LG V30

스마트폰 비디오카메라의 새 시대를 연 LG V30

이어서 LG전자 영국&북유럽 MC사업담당 앤드류 커플린(Andrew Coughlin)이 LG V30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이어갔습니다. LG V30가 가진 동영상·사진,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 음질, 디자인, UX, 내구성 등의 특징이 하나씩 본격적으로 소개되었고, 중간에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깜짝 등장해 설명을 덧붙였습니다.

앤드류 커플린(Andrew Coughlin)

앤드류 커플린(Andrew Coughlin)

V30_IP68

한 눈에 보는 LG V30 스펙 & 기능바로 가기

※ LG V30의 강력한 동영상·사진 기능
– <왕좌의 게임> 촬영감독, 데이비드 프랑코(David Franco)

V30 공개_프랑코 감독_00

데이비드 프랑코는 인기 미국드라마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보드워크 엠파이어(Boardwalk Empire)’, ‘위기의 주부들(Desperate Housewives)’ 등 수많은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 작업을 진행한 바 있는 유명 촬영감독입니다.

V30_David

그는 LG V30를 활용해 직접 가족의 일상을 ‘영화 같이 담은’ 동영상들을 보여주며 ‘시네 이펙트’, ‘포인트줌’, F1.6 조리개 값의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 왜곡이 줄어든 광각 카메라 등 LG V30의 기능들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시네 이펙트(Cine Effect) 기능을 활용하면 일반적으로 영화에서 볼 수 있는 색감과 비네팅 효과를 스마트폰 동영상으로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동영상을 오싹한 느낌으로도, 사랑스러운 느낌으로도 만들 수 있는 것이죠. 포인트줌(Point Zoom) 기능은 영화 전문가용 카메라로 찍은 것 같은 고품질 영상에서 오는 특별한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LG의 듀얼 카메라 기술 리더쉽은 소비자들을 LG 스마트폰으로 끌어들일 수 있는 주요 요인입니다. LG V30을 통해 LG는 카메라의 기본 광학 기술을 한 단계 높였습니다.”     – 스피치 中 발췌

V30_카메라

※ ‘올레드 풀비전’으로 몰입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가상현실의 세계
– 구글 VR/AR 사업부 Director, 애드리안 맥칼리스터(Adrienne McCallister)

애드리안

“‘데이드림(Daydream)’은 구글의 모바일 VR 플랫폼으로, LG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올해 한국과 일본에서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플랫폼을 통해 여러분은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고, 개인적인 가상현실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직관적인 컨트롤러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데이드림을 지원하는 멋진 LG V30 같은 스마트폰을 단순히 헤드셋(Daydream View)에 올려놓기만 하면 됩니다. ‘올레드 풀비전’ 덕분에 LG V30로 가상현실 콘텐츠를 볼 때 더욱 깊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가상 세계에서 선명한 색상의 대비와 생생한 화질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 스피치 中 발췌

애드리안2

※ LG V30의 강력한 성능을 지원하는 스냅드래곤 835 AP
– 퀄컴 부사장, 돈 맥과이어(Don McGuire)

돈 맥과이어

“LG V30는 스냅드래곤 835 모바일 플랫폼에 의해 구동되며, 최고의 전력 효율성과 배터리 수명으로 최상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최적화되었습니다.

우리가 집중한 첫 번째 영역은 향상된 사진·동영상 촬영입니다. LG V30을 통해 여러분은 최고 수준의 사진과 영상 기술을 접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엔터테인먼트의 몰입도 측면입니다. 내장형 Adreno 540 GPU는 진정한 가상현실과 게임에 더욱 생생하게 몰입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영화 마니아들은 현실과 같이 밝은 곳은 더 밝게,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만들어주는 HDR10 콘텐츠를 좋아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LG V30에 내장된 스냅드래곤 X16 LTE 모뎀을 이용한 기가비트 LTE의 사용을 통해 빠른 속도로 VR 콘텐츠나 영상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스피치 中 발췌

V30_SD

※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지원
– 구글 부사장, 스캇 허프만(Scott Huffman)

V30 공개_스캇_00

“오늘, LG V30를 시작으로 구글 어시스턴트가 한국어를 지원한다는 사실을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 올해 말에는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등 더 많은 언어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LG V30 전용 음성 명령도 제공합니다. ‘광각 사진 찍어줘’라고 말하면 광각 카메라가 아름다운 풍경을 찍어주고, ‘로맨틱 비디오 찍어줘’라고 말하면 해당 느낌의 필터로 동영상을 촬영해줍니다.

또한 화면이 꺼져 있거나 주변에 소음이 있는 경우에도 ‘OK Google’이라고 말하면, LG V30는 언제든지 여러분의 음성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 스피치 中 발췌

V30_GA

공개 행사가 끝난 후에도 행사장은 LG V30를 취재하려는 사람들의 열기로 인해 뜨거움이 쉽게 가라앉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모바일 경험최상의 멀티미디어 경험을 선보인 LG V30는 오는 9월 21일 한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V30 공개_행사장_02

행사장의 취재 열기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