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들에게는 ‘숨겨진 과거’가 있다? LG의 이색 신입사원을 소개합니다!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이들에게는 ‘숨겨진 과거’가 있다? LG의 이색 신입사원을 소개합니다!

작성일2018-02-14

10

특별한 매력을 가진 이들의 공통점은?
바로 작년에 입사한 LG의 신입사원입니다.
이색 경력(?)을 가지고 있는 LG의 신입사원들을 만나보시죠!

패션모델에서 IT 개발자로, LG CNS 이준성 사원

6

LG CNS LGD ERP운영팀 이준성 사원패션모델에서 IT 개발자가 된 케이스입니다. 입사 전 그는 2016 F/W 서울패션위크로 데뷔, 각종 패션쇼와 패션 브랜드의 화보 촬영 등 왕성한 활약을 했습니다.

“자세를 교정하려고 모델 일을 처음 해봤어요. 그런데 하다 보니 좀더 집중해서 하고 싶고, 욕심도 나더라고요. ‘할 수 있는 한 최대한 많은 경험을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전문 모델까지 하게 됐어요.”

패션모델 활동 당시 패션쇼에서

패션모델 활동 당시 패션쇼에서

패션모델과 IT 개발자, 달라도 너무 다른 직군인데요. 이준성 사원은 모델을 했던 경험이 현재 업무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말합니다.

“무대에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제가 입고 있는 옷을 돋보이게 하려면 짧은 찰나의 순간이라도 ‘내가 가장 잘났다’, ‘여기서 제일 멋있다’ 이런 자신감을 가져야 하거든요. 아무래도 자신감을 가지려는 노력을 계속 하다 보니 다른 사람들을 대할 때도 어색해 하거나 부끄러워하지 않고 자신감 있게 대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이준성 사원의 패션 화보 촬영 사진들

이준성 사원의 패션 화보 촬영 사진들

전직 모델을 신입사원으로 맞게 된 주변 사람들의 반응은 어떨까요? 그의 전력을 모르고 “웬 모델이 들어왔냐”고 놀라는 고객부터, IT 회사에 어울리지 않을 것이라는 선입견을 가졌다가 일하는 것을 보고 마음이 바꼈다는 동료까지 그를 바라보는 시선은 다양합니다. 결론은 그의 훤칠한 비주얼과 당당한 태도가 주변 사람들의 기분과 팀 분위기까지 좋게 만든다는 사실!

15

LG CNS는 ‘‘IT 사관학교’라는 명성답게 사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신입사원이 많이 배울 수 있는 회사여서 그 부분에 매력을 느껴 지원했다는 이준성 사원은 선배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IT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17

“패션모델과 IT 개발자의 공통점은 ‘트렌드를 따라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패션모델이었을 때는 디자이너들의 트렌드를 따라가고 그것을 소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면, IT 전문가로서 트렌드를 쫓는 걸 넘어서 트렌드를 이끄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주짓수 세계 챔피언, LG화학 조경수 사원

36

매일 함께 일하는 동료 중에 무술로 내로라하는 세계 챔피언이 있다면? LG화학 기초소재 사업본부 조경수 사원주짓수 세계 챔피언입니다. 주짓수라는 운동이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이렇게 온순하게 웃는 무술 세계 챔피언 보셨나요?

이렇게 온순하게 웃는 무술 세계 챔피언 보셨나요?

“주짓수는 유도와 가장 비슷한 운동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일본에서 유도를 하셨던 분이 브라질로 가서 새로운 무술을 만든 것인데요. 유도가 상대를 타격해서 넘어뜨리는데 초점을 맞춘다면, 주짓수는 넘어뜨린 다음에 누르거나 목을 조르는 기술로 끝까지 상대방을 제압하는데 초점을 맞춘 운동입니다.”

2016년 LA 세계 주짓수 챔피언십. 이 대회에서 조경수 사원은 76kg급 우승을 차지했다.

2016년 LA 세계 주짓수 챔피언십. 이 대회에서 조경수 사원은 76kg급 우승을 차지했다.

90

조경수 사원은 2010년에 주짓수를 시작해서 지금까지 약 8년의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6년에는 LA에서 열린 세계 주짓수 챔피언십에서 76kg급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상대를 압박하고 조여서 끝까지 제압하는 무술 유단자라니, 무시무시 할것 같은데요. 그러나 회사 동료들은 조경수 사원을 ‘온순하고, 예의 바르고, 배우려는 의지가 강한’ 신입사원이라고 말합니다.

“주짓수가 제 인생을 많이 바꿨다고 생각해요. 주짓수를 하면서, 노력하면 ‘어제보다 나은’ 저를 계속 만날 수 있었고 어려운 일이 닥쳐도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갖게 되었거든요. 삶을 대하는 태도에 주짓수가 영향을 많이 끼친 것 같습니다.”

70

퇴근 후 조경수 사원은 팀 동료들과 함께 주짓수를 하며 하루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합니다. 하늘 같은 회사 선배도 매트 위에선 가볍게 제압하고 말지요. 다소 거친(?) 스킨십이지만 이 과정에서 동료애는 더욱 깊어집니다.

“회사 동료들과 함께 운동할 수 있어 참 좋습니다. 운동할 때는 서로 안 봐주지만, 회사에 가면 선배들이 굉장히 많은 노하우들을 전수해 주시거든요. 앞으로도 계속 운동을 같이 즐기면서, 회사에서도 함께 업무적인 성과를 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빛을 가르는 검도선수에서 연구원으로, LG전자 신윤정 연구원

26

LG전자 창원공장. 뛰어난 집중력과 우렁찬 목소리, 무엇보다 날카로운 매의 눈으로 생산라인의 건조기 하나하나를 꼼꼼히 살피는 사람이 있습니다. 생산라인에서 실습 중인 LG전자 리빙어플라이언스 사업부 신입 연구원, 신윤정 연구원입니다.

28

신윤정 연구원에게도 숨길 수 없는 ‘과거’가 있는데요. 대학 선수단 소속으로 전국대학검도선수권대회와 전국대학검도연맹전 단체전, 그 밖에 많은 2부 대회에서 수차례 우승을 거둔 전직 검도선수라는 것입니다. 검도선수의 경험이 지금 현재 업무에 어떤 도움이 될까요?

“검도를 하려면 동계훈련과 하계훈련 기간 동안 하루에 8~9시간씩 운동을 하는데 그때 쌓았던 체력이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검도를 하면서 성격이 좀 집요하고 끈질기게 변했는데, 이런 점이 R&D 업무에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대학시절, 동아리 친구들과 함께

대학시절, 동아리 친구들과 함께

 “검도 덕분에 집요하고 끈질긴 성격을 갖게 되었어요. R&D 업무에도 도움이 되겠죠?”

“검도 덕분에 집요하고 끈질긴 성격을 갖게 되었어요. R&D 업무에도 도움이 되겠죠?”

대학 동아리에서 취미로 시작했다가 뒤늦게 검도선수가 된 탓에 검도를 일찍 시작한 친구들과의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더 치열하게 노력했다는 그녀. 서로를 믿고 각자가 맡은 역할을 충실히 해야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는 단체전 우승의 경험은 그래서 그녀에게 더욱 큰 의미가 있습니다. LG전자라는 조직에 소속된 지금도 그녀는 조직 안에서 자신의 역할에 대한 고민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30

“LG전자가 가전계에서는 최고’라는 생각을 줄곧 해왔었거든요. 저는 오히려 지금이 LG전자가 더 성장할 수 있는 전환점이라고 생각해요. 트윈워시, 스타일러 같은 혁신 제품이 계속 출시되고 있는데 저도 더욱 노력해서 그런 혁신에 기여할 수 있는 신입사원이 되고 싶습니다.”

4

트렌드를 이끌어나가는 IT 전문가를 꿈꾸는 이준성 사원
어떤 어려움도 한번에 제압하는 인재가 되겠다는 조경수 사원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혁신 제품을 만들겠다신윤정 연구원

이들은 LG에서 어떻게 자신들의 꿈을 펼쳐갈까요?  이들의 빛나는 꿈을 LG가 응원합니다! :smile:

LG의 이색 신입사원을 소개합니다! / 패션모델, 세계주짓수 챔피언, 검도선수…특별한 매력을 가진 LG 신입사원 / 이들과 더불어 저마다의 꿈을 가진 또 다른 신입사원들,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이용의 프로필

LG커뮤니케이션센터 방송제작 파트의 PD로서 사내방송을 만들고 있습니다. 해가 지고 바람이 부는 것처럼, 사소하지만 아름다운 LG의 이야기를 전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