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회사 입사, 어렵지 않아요!HS애드 신입사원들의 광고회사 입사기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광고회사 입사, 어렵지 않아요!HS애드 신입사원들의 광고회사 입사기

작성일2013-10-01

열정과 끼, 재능으로 똘똘 뭉친 통통 튀는 인재들, 혹은 반짝반짝한 아이디어를 쏟아내며 열띤 토론이 오가는 회의실! TV 드라마나 영화 속에서 자주 그려지는 광고회사의 모습인데요. 크리에이티브한 사람들이 모인 곳이 바로 광고회사고, 또 크리에이티브한 인재들이 꿈꾸는 곳도 광고회사이기에 그만큼 채용과정이 독특하고 경쟁률 또한 치열합니다. 게다가 각 부서의 T.O.가 매년 다르기에 채용공고도 비정기적으로 올라오는 경우가 많아 광고회사 입사는 더욱 쉽지 않다고들 하는데요.

HS애드 2013년도 신입사원들

세간에 알려진 험난한 과정을 모두 지나 국내 대표 광고회사 HS애드에 입사한 신입사원들 중 세 명에게 광고회사 입사기를 들어 보았습니다. ‘광고’라는 한 우물을 꾸준히 파온 사원부터 도예를 전공한 사원, IT서비스 분야에서 일했던 사원까지! 크리에이티브한 HS애드 신입사원들의 크리에이티브한 광고회사 입사기, 그 숨겨진 노하우를 지금 공개합니다.

Q. 안녕하세요, 만나 뵙게 도어 반갑습니다!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 드릴게요. 문제형 프로모션 AE(HS애드 GSI팀) HS애드 GSI팀의 문제형이라고 합니다. GSI글로벌 샵 아이덴티티(Global Shop Identity)의 약자로 해외에 있는 LG전자 샵들의 브랜드를 관리하는 부서입니다. 제품 진열부터 로고 사용, 브랜드 관리까지 전 세계에 있는 LG전자의 샵들이 동일한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소비자들을 만날 수 있도록 돕는 일이죠. 이경은 디지털캠페인 기획(HS애드 디지털솔루션팀) 안녕하세요. 저는 HS애드 디지털솔루션팀의 이경은입니다. 디지털솔루션팀은 디지털 광고를 담당하고 있는 부서인데요. 디지털 분야에 관련된 마케팅을 기획하고 세부적인 전략을 수립해 실행하는 일을 하고 있어요. 이재인 광고 기획(HS애드 GBS 1팀) HS애드 GBS 1팀의 이재인입니다. GBS는 글로벌 브랜드 솔루션(Global Brand Solution)의 약어로 글로벌 브랜드의 광고를 담당하는 부서입니다. 저는 현재 LG전자 MC 부분을 담당하고 있고요, 이번에 출시된 G2 관련 업무에도 조금 참여했답니다.

광고회사 입사기

Q. 안녕하세요, 만나 뵙게 도어 반갑습니다!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 드릴게요. 문제형 프로모션 AE(HS애드 GSI팀) HS애드 GSI팀의 문제형이라고 합니다. GSI글로벌 샵 아이덴티티(Global Shop Identity)의 약자로 해외에 있는 LG전자 샵들의 브랜드를 관리하는 부서입니다. 제품 진열부터 로고 사용, 브랜드 관리까지 전 세계에 있는 LG전자의 샵들이 동일한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소비자들을 만날 수 있도록 돕는 일이죠. 이경은 디지털캠페인 기획(HS애드 디지털솔루션팀) 안녕하세요. 저는 HS애드 디지털솔루션팀의 이경은입니다. 디지털솔루션팀은 디지털 광고를 담당하고 있는 부서인데요. 디지털 분야에 관련된 마케팅을 기획하고 세부적인 전략을 수립해 실행하는 일을 하고 있어요. 이재인 광고 기획(HS애드 GBS 1팀) HS애드 GBS 1팀의 이재인입니다. GBS는 글로벌 브랜드 솔루션(Global Brand Solution)의 약어로 글로벌 브랜드의 광고를 담당하는 부서입니다. 저는 현재 LG전자 MC 부분을 담당하고 있고요, 이번에 출시된 G2 관련 업무에도 조금 참여했답니다.

Q. 세 분 모두 학창 시절부터 광고에 관심이 있으셨나요? 이경은 디지털캠페인 기획 저는 꾸준히 광고 한 우물만 판 스타일이에요. 대학에서 광고를 전공했는데, 공부를 하면서 점점 더 광고에 빠져 들었어요. 그리고 인턴 경험을 쌓았던 회사 세 곳 모두 광고회사였어요. 필드에서 실무를 배우면서 광고회사에 입사해야겠다는 열망이 더 강해졌죠. 문제형 프로모션 AE 음... 이경은 AE에 비하면 저는 조금 생뚱한 케이스인 것 같네요.(웃음) 전 도예과를 나왔거든요. 도예라고 하면 광고와 전혀 상관없이 보일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실은 그런 것만도 아니에요. 직접 무언가를 기획하고 디자인해서 제작하는 과정은 똑같거든요. 저는 늘 공간에 대한 일을 하고 싶었어요. 지금 제가 하는 업무인 스페이스 브랜딩(Space Branding)이 바로 그런 일이죠. LG전자 브랜드 샵의 공간을 만들고 다듬는 일이니까요. 이재인 광고 기획 전 대학 시절 미국 피츠버그에서 살았는데요. 아시다시피 하인스 워드가 소속된 피츠버그 풋볼팀이 유명한 동네에요. 그 때문에 슈퍼볼은 꼭 챙겨서 봤죠. 슈퍼볼은 미국 프로미식축구 결승경기로 잘 알려져 있지만 세계에서 가장 비싼 TV광고 타임으로 유명하죠! 몇 초에 몇 십억을 호가하는 슈퍼볼 광고를 보면서 늘 궁금했어요. 저 값비싼 몇 초를 만드는 사람들은 누군지 말이에요.

광고회사 입사기

Q. 세 분 모두 학창 시절부터 광고에 관심이 있으셨나요? 이경은 디지털캠페인 기획 저는 꾸준히 광고 한 우물만 판 스타일이에요. 대학에서 광고를 전공했는데, 공부를 하면서 점점 더 광고에 빠져 들었어요. 그리고 인턴 경험을 쌓았던 회사 세 곳 모두 광고회사였어요. 필드에서 실무를 배우면서 광고회사에 입사해야겠다는 열망이 더 강해졌죠. 문제형 프로모션 AE 음… 이경은 AE에 비하면 저는 조금 생뚱한 케이스인 것 같네요.(웃음) 전 도예과를 나왔거든요. 도예라고 하면 광고와 전혀 상관없이 보일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실은 그런 것만도 아니에요. 직접 무언가를 기획하고 디자인해서 제작하는 과정은 똑같거든요. 저는 늘 공간에 대한 일을 하고 싶었어요. 지금 제가 하는 업무인 스페이스 브랜딩(Space Branding)이 바로 그런 일이죠. LG전자 브랜드 샵의 공간을 만들고 다듬는 일이니까요. 이재인 광고 기획 전 대학 시절 미국 피츠버그에서 살았는데요. 아시다시피 하인스 워드가 소속된 피츠버그 풋볼팀이 유명한 동네에요. 그 때문에 슈퍼볼은 꼭 챙겨서 봤죠. 슈퍼볼은 미국 프로미식축구 결승경기로 잘 알려져 있지만 세계에서 가장 비싼 TV광고 타임으로 유명하죠! 몇 초에 몇 십억을 호가하는 슈퍼볼 광고를 보면서 늘 궁금했어요. 저 값비싼 몇 초를 만드는 사람들은 누군지 말이에요.

Q. 세 분 모두 본인만의 독특한 이력과 색깔을 가지고 계신 것 같은데요. 광고회사 입사에 도움이 된 부분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문제형 프로모션 AE 광고 관련된 이력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경험들이 모두 다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대학에서 도예를 공부하며 세라믹쇼 기획 팀장을 해보고, 뉴욕에 있는 레스토랑에서 벽화 제작도 해봤거든요. 단편적으로 보면 광고와 전혀 관련 없는 일들일지도 몰라요.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 보면 공간을 창조하고 디자인하는 일이라는 공통점이 있죠. 이렇게 본인의 경험을 유기적으로 엮어 내 것으로 녹여내는 과정들이 광고인이 되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이경은 디지털캠페인 기획 전 광고에 관심이 있서 광로를 전공하고 광고회사에서 인턴 경험을 쌓은 후, 이제 진짜 광고회사AE가 되었어요. 정말 광고가 하고 싶었거든요. 전 이력서도 HS애드만 넣었어요. 그만큼 간절했거든요. 광고회상 입사할 수 있었던 비결을 묻는다면 이렇게 말해주고 싶어요. 진짜 된다는 신념으로 하나로 정말 하고 싶은 일을 찾아서 끈기 있게 될 때까지 했다고!(웃음) 이재인 광고 기획 제 개인적인 가치관 중 하나가 세상이 주는 기회를 모두 맛보자는 거예요. 고득학교 때는 테니스 선수도 해봤고, 고등학교 졸업 후에는 영화 제작부에서 인턴도 했어요. 대학에서 전공은 통계학과 경제학이었죠. 제가 관심 있었던 것은 모두 일단 해보자, 하는 주의이기 때문에 이런 다양한 경험이 아이디어 발상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광고회사에서 내는 아이디어가 참여한 AE들의 경험에서 확장된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런 면에서 저만의 다소 중구난방스러운(?) 경험이 바로 제 무기인것 같아요.

광고회사 입사기

Q. 세 분 모두 본인만의 독특한 이력과 색깔을 가지고 계신 것 같은데요. 광고회사 입사에 도움이 된 부분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문제형 프로모션 AE 광고 관련된 이력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경험들이 모두 다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대학에서 도예를 공부하며 세라믹쇼 기획 팀장을 해보고, 뉴욕에 있는 레스토랑에서 벽화 제작도 해봤거든요. 단편적으로 보면 광고와 전혀 관련 없는 일들일지도 몰라요.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 보면 공간을 창조하고 디자인하는 일이라는 공통점이 있죠. 이렇게 본인의 경험을 유기적으로 엮어 내 것으로 녹여내는 과정들이 광고인이 되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이경은 디지털캠페인 기획 전 광고에 관심이 있어 광로를 전공하고 광고회사에서 인턴 경험을 쌓은 후, 이제 진짜 광고회사AE가 되었어요. 정말 광고가 하고 싶었거든요. 전 이력서도 HS애드만 넣었어요. 그만큼 간절했거든요. 광고회상 입사할 수 있었던 비결을 묻는다면 이렇게 말해주고 싶어요. 진짜 된다는 신념으로 하나로 정말 하고 싶은 일을 찾아서 끈기 있게 될 때까지 했다고!(웃음) 이재인 광고 기획 제 개인적인 가치관 중 하나가 세상이 주는 기회를 모두 맛보자는 거예요. 고등학교 때는 테니스 선수도 해봤고, 고등학교 졸업 후에는 영화 제작부에서 인턴도 했어요. 대학에서 전공은 통계학과 경제학이었죠. 제가 관심 있었던 것은 모두 일단 해보자, 하는 주의이기 때문에 이런 다양한 경험이 아이디어 발상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광고회사에서 내는 아이디어가 참여한 AE들의 경험에서 확장된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런 면에서 저만의 다소 중구난방스러운(?) 경험이 바로 제 무기인것 같아요.

Q.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가장 고민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자소서인데요. 광고회사 자소서는 어떻게 쓰는 것이 좋을까요? 이경은 디지털캠페인 기획 자소서는 정말 정답이 없는 것 같아요. 뻔한 이야기일지 몰라도 인사 담당자의 눈길을 끄는 자소서의 비결은 진정성이 아닐까 생각해요. 본인의 간절한 진심을 담아 보내면 읽는 사람도 진정성을 느낄 수 있다고 믿거든요. 문제형 프로모션 AE 음... 성공담은 누구나 있다고 생각해요. 아주 사소한 일일지라도 말이에요. 대학 시절 때부터 생활을 한번 쭉 되돌아보며 노트에 적어보세요. 팀별 프로젝트를 준비했던 일이나 봉사활동, 교외활동 같은 것들을 어떻게 했었는지, 그 과정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이런 경험들에서 얻는 아이디어가 자소서를 쓰는데 밑바탕이 되거든요. 이재인 광고 기획 자소서는 차별화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또래 친구들과 비슷비스한 경험을 겪었지만 나만의 경험을 어떻게 돋보이게 하느냐 하는 거죠. 저 같은 경우에는 아이디어 발상이나 자기 개발서 위주의 책을 보며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책을 읽으면서 나를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갖고 나만의 스토리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했죠.

광고회사 입사기

Q.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가장 고민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자소서인데요. 광고회사 자소서는 어떻게 쓰는 것이 좋을까요? 이경은 디지털캠페인 기획 자소서는 정말 정답이 없는 것 같아요. 뻔한 이야기일지 몰라도 인사 담당자의 눈길을 끄는 자소서의 비결은 진정성이 아닐까 생각해요. 본인의 간절한 진심을 담아 보내면 읽는 사람도 진정성을 느낄 수 있다고 믿거든요. 문제형 프로모션 AE 음… 성공담은 누구나 있다고 생각해요. 아주 사소한 일일지라도 말이에요. 대학 시절 때부터 생활을 한번 쭉 되돌아보며 노트에 적어보세요. 팀별 프로젝트를 준비했던 일이나 봉사활동, 교외활동 같은 것들을 어떻게 했었는지, 그 과정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이런 경험들에서 얻는 아이디어가 자소서를 쓰는데 밑바탕이 되거든요. 이재인 광고 기획 자소서는 차별화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또래 친구들과 비슷비슷한 경험을 겪었지만 나만의 경험을 어떻게 돋보이게 하느냐 하는 거죠. 저 같은 경우에는 아이디어 발상이나 자기 개발서 위주의 책을 보며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책을 읽으면서 나를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갖고 나만의 스토리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했죠.

Q. 자소서부터 최종 합격까지 3개월 정도 걸렸다고 들었어요. 입사 과정 동안 마음 고생도 많았을 것 같은데 언제가 제일 힘들었나요? 문제형 프로모션 AE 발표 기다릴 때요. 서류부터 세 번에 걸친 면접까지 매 전형을 응시하면서 발표 기다리는 순간이 정말 제일 힘들었어요. 으.. 그 때 맘 졸였던 걸 생각하면.. 지금도 아찔하네요.(웃음) 이재인 광고 기획 전 IT 컨설팅 회사에서 근무를 하다가 광고회사로 왔거든요. 전혀 다른 분야에서 정사원으로 근무를 하고 있는데 광고회사 신입사원으로 다시 돌아갈 수 있을까 고민이 됐어요. 진로 바꾸는 결정을 내려야 했을 때가 제일 힘들었던 것 같아요. 한번 도전해 보자, 하는 마음으로 지원했는데 한 단계씩 합격 소식이 들리면서 점점 욕심이 나더라고요. 이경은 디지털캠페인 기획 전 인턴 경력만 15개월이에요. 물론 소중한 경험이었지만 한편으론 난 언제쯤 정식 AE로 입사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있었어요. 마음도 많이 졸였죠. 취업 준비를 하던 기간이 참 힘들었지만, 저한테 맞는 회사가 반드시 있을 거라 생각하고 믿었어요. 이런 근거 없는 자신감(?)으로 광고회사 지원도 HS애드만 햇으니까요!(웃음)

광고회사 입사기

Q. 자소서부터 최종 합격까지 3개월 정도 걸렸다고 들었어요. 입사 과정 동안 마음 고생도 많았을 것 같은데 언제가 제일 힘들었나요? 문제형 프로모션 AE 발표 기다릴 때요. 서류부터 세 번에 걸친 면접까지 매 전형을 응시하면서 발표 기다리는 순간이 정말 제일 힘들었어요. 으.. 그 때 맘 졸였던 걸 생각하면.. 지금도 아찔하네요.(웃음) 이재인 광고 기획 전 IT 컨설팅 회사에서 근무를 하다가 광고회사로 왔거든요. 전혀 다른 분야에서 정사원으로 근무를 하고 있는데 광고회사 신입사원으로 다시 돌아갈 수 있을까 고민이 됐어요. 진로 바꾸는 결정을 내려야 했을 때가 제일 힘들었던 것 같아요. 한번 도전해 보자, 하는 마음으로 지원했는데 한 단계씩 합격 소식이 들리면서 점점 욕심이 나더라고요. 이경은 디지털캠페인 기획 전 인턴 경력만 15개월이에요. 물론 소중한 경험이었지만 한편으론 난 언제쯤 정식 AE로 입사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있었어요. 마음도 많이 졸였죠. 취업 준비를 하던 기간이 참 힘들었지만, 저한테 맞는 회사가 반드시 있을 거라 생각하고 믿었어요. 이런 근거 없는 자신감(?)으로 광고회사 지원도 HS애드만 햇으니까요!(웃음)

Q. 모든 과정을 거쳐 드디어 꿈꾸던 광고회사에 정식으로 입사하셨는데 기분이 어떠세요? 문제형 프로모션 AE 아직 실감이 잘 안나요. 내가 진짜 HS애드에 합격했나? 하고 되물어 보기도 해요.(웃음) 지금 하고 있는 업무가 해외에 있는 LG전자 브랜드 샵에 적용할 새로운 가이드라인을 만드는 일이거든요. 제 손으로 만든 가이드라인이 전 세계에 있는 LG전자 샵을 디자인하게 될 거라 생각하면 가슴이 두근거려요. 이경은 디지털캠페인 기획 아, 드디어 내가 그렇게도 원하던 광고회사에 왔구나. 너무 행복하고 기쁘죠. 하지만 한편으론 책임감도 많이 느껴요. 학생 때는 소비자로서 광고를 보잖아요. 15초의 화려한 완성물만 보는 거죠. 하지만 실제 필드에 들어와서 결과물이 나오기까지의 과정을 보게 되니 마음가짐이 달라져요. 전쟁의 승리는 영원하지 않다는 말이 있잖아요. 그 말이 실감난다니까요.(웃음) 입사했다고 해서 끝이 아니니 더 열심히 해야죠! 그리고 얼마 전 국내 3대 광고 공모전 중 하나인 HS애드 대학생광고대상 사회를 봤어요. 100명 가까이 되는 대학생들과 HS애드 선배님들 앞에서 중요한 행사를 진행하니 많이 긴장되기도 했지만 한편으론 이제 정말 HS애드의 정식 AE가 되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진행 잘 했다고 칭찬해주셔서 기쁘기도 했고요. 이재인 광고 기획 전혀 다른 분야에서 일을 하다가 광고인을 꿈꾸었고, 이제 진짜 광고인이 되었느데 HS애드 입사 후 한 가지 더 든 생각이 있어요. 광고인을 꿈꾸는 것도 좋지만 어떤 광고회사에 들어갈 것인지도 중요한 것 같다는 생각이요. 기업의 가치를 보고 애사심을 가질 수 있는 광고회사에 입사한다면 더 좋은 것 같아요. 일과 회사, 모두를 좋아할 수 있으니까요. 그런 면에서 전 HS애드의 AE로 일할 수 있어서 기뻐요.

광고회사 입사기

Q. 모든 과정을 거쳐 드디어 꿈꾸던 광고회사에 정식으로 입사하셨는데 기분이 어떠세요? 문제형 프로모션 AE 아직 실감이 잘 안나요. 내가 진짜 HS애드에 합격했나? 하고 되물어 보기도 해요.(웃음) 지금 하고 있는 업무가 해외에 있는 LG전자 브랜드 샵에 적용할 새로운 가이드라인을 만드는 일이거든요. 제 손으로 만든 가이드라인이 전 세계에 있는 LG전자 샵을 디자인하게 될 거라 생각하면 가슴이 두근거려요. 이경은 디지털캠페인 기획 아, 드디어 내가 그렇게도 원하던 광고회사에 왔구나. 너무 행복하고 기쁘죠. 하지만 한편으론 책임감도 많이 느껴요. 학생 때는 소비자로서 광고를 보잖아요. 15초의 화려한 완성물만 보는 거죠. 하지만 실제 필드에 들어와서 결과물이 나오기까지의 과정을 보게 되니 마음가짐이 달라져요. 전쟁의 승리는 영원하지 않다는 말이 있잖아요. 그 말이 실감난다니까요.(웃음) 입사했다고 해서 끝이 아니니 더 열심히 해야죠! 그리고 얼마 전 국내 3대 광고 공모전 중 하나인 HS애드 대학생광고대상 사회를 봤어요. 100명 가까이 되는 대학생들과 HS애드 선배님들 앞에서 중요한 행사를 진행하니 많이 긴장되기도 했지만 한편으론 이제 정말 HS애드의 정식 AE가 되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진행 잘 했다고 칭찬해주셔서 기쁘기도 했고요. 이재인 광고 기획 전혀 다른 분야에서 일을 하다가 광고인을 꿈꾸었고, 이제 진짜 광고인이 되었는데 HS애드 입사 후 한 가지 더 든 생각이 있어요. 광고인을 꿈꾸는 것도 좋지만 어떤 광고회사에 들어갈 것인지도 중요한 것 같다는 생각이요. 기업의 가치를 보고 애사심을 가질 수 있는 광고회사에 입사한다면 더 좋은 것 같아요. 일과 회사, 모두를 좋아할 수 있으니까요. 그런 면에서 전 HS애드의 AE로 일할 수 있어서 기뻐요.

Q. 앞으로 어떤 광고인이 되고 싶으신가요? 문제형 프로모션 AE 제가 지금 속한 GSI팀은 광고회사에서 신생부에 속해요. 공간을 브랜딩한다는 개념이 아직은 조금 생소하고 이런 업무가 신설되지 않은 광고회사도 많거든요. 그래서 성장 가능성도 더 큰 분야이기에 공간 브랜딩의 글로벌 전문가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경은 디지털캠페인 기획 시간이 지날수록 처음에 가졌던 꿈과 열정은 조금씩 사그라지기 마련이잖아요. 전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살아나으면서 초심을 잃지 않는 광고인이 되고 싶어요. 제가 얼마나 광고를 좋아했는지, 얼마나 광과인이 도고 싶었는지, 그리고 HS애드의 AE가 되어 얼마나 기쁘고 행복했는지. 그 마음을 잊지 않으며 멋진 광고인으로 성장하고 싶어요. 이재인 광고 기획 광고인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일일 거예요. 소비자들의 뇌리에 남는 광고를 만들고 싶다는 꿈. 아 그 광고 참 인상 깊었지 하고 누군가 한번쯤은 되새기며 기억할 수 있는 광고를 만들고 싶어요. 광고 15초짜리 영화라고 생각하거든요. 그 찰나의 순간이 오래도록 기억 될 수 있게 만드는 그런 광고인이 되고 싶어요.

광고회사 입사기

Q. 앞으로 어떤 광고인이 되고 싶으신가요? 문제형 프로모션 AE 제가 지금 속한 GSI팀은 광고회사에서 신생부에 속해요. 공간을 브랜딩한다는 개념이 아직은 조금 생소하고 이런 업무가 신설되지 않은 광고회사도 많거든요. 그래서 성장 가능성도 더 큰 분야이기에 공간 브랜딩의 글로벌 전문가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경은 디지털캠페인 기획 시간이 지날수록 처음에 가졌던 꿈과 열정은 조금씩 사그라지기 마련이잖아요. 전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살아남으면서 초심을 잃지 않는 광고인이 되고 싶어요. 제가 얼마나 광고를 좋아했는지, 얼마나 광고인이 도고 싶었는지, 그리고 HS애드의 AE가 되어 얼마나 기쁘고 행복했는지. 그 마음을 잊지 않으며 멋진 광고인으로 성장하고 싶어요. 이재인 광고 기획 광고인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일일 거예요. 소비자들의 뇌리에 남는 광고를 만들고 싶다는 꿈. 아 그 광고 참 인상 깊었지 하고 누군가 한번쯤은 되새기며 기억할 수 있는 광고를 만들고 싶어요. 광고 15초짜리 영화라고 생각하거든요. 그 찰나의 순간이 오래도록 기억 될 수 있게 만드는 그런 광고인이 되고 싶어요.

좌측부터 이재인, 문제형, 이경은 AE

미대 출신으로 정형화된 스펙에서 벗어나 본인만의 스토리를 만든 문제형 AE, 광고를 전공하고 광고회사에서 인턴 경험을 쌓으며 광고 한 우물만 판 이경은 AE, 그리고 영화 제작부터 IT 서비스 분야까지 다양한 필드에서 일을 하다가 광고인이 된 이재인 AE까지! HS애드에 갓 입사한 세 명의 AE 모두 전공 분야도, 경력도, 스타일도 참 달랐습니다.

개개인의 컨텐츠를 ‘광고’라는 틀로 빚어낸 그들의 꿈이 공통분모였는데요. 광고에 대한 열정으로 본인만의 차별화된 스토리를 찾아낸다면 그것이 바로 광고회사 입사 비결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도 자신만의 특별한 스토리보드를 만들고 있을 청춘들, 화이팅!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