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면접, 이렇게 준비하세요!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 면접, 이렇게 준비하세요!

작성일2014-10-14

여러분, 하반기 취업 준비 열심히 하고 계신가요? 신입사원 공채를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지금쯤 면접을 앞두고 있을텐데요. 아마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면접은 가장 떨리고 긴장되는 순간이 아닐까 합니다. 어떤 분위기에서 진행되는지,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 수 없어 더 어렵게 느껴지는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 LG 면접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LG 인사 담당자, 면접위원장, 그리고 입사 선배들의 면접 준비 노하우를 LG커리어스(http://careers.lg.com/)에서 확인해봤습니다.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셨던 면접팁을 콕! 집어 알려드릴 테니, 지금부터 눈 크게 뜨고 주목하세요.

LG면접

지원자들은 면접을 준비할 때, 자신이 가진 장점과 여러 가지 스펙을 면접관에게 보여주고 싶어 합니다. 그러나 면접관들은 지원자의 스펙보다는 지원자가 작성한 자기소개서가 진실하게 작성됐는지, 입사하고 싶은 회사에 대해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본다고 하는데요. 지원자를 맞을 준비를 하는 LG 면접관들이 알려주는 면접 준비 노하우, 지금부터 한 분 한 분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LG디스플레이 알고리즘 1팀 오의열 면접위원

여러분 앞에 앉아있는 면접관은 지금까지 수십, 수백, 수천 명의 지원자를 만났습니다. 그동안 만나온 지원자들에게서 ‘이런 점이 아쉬웠다’하는 부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지원자 중에는 의도했든 아니든 거짓말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거짓말은 절대 하지 않아야 합니다. 때때로 면접관이 유도 질문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에는 격하게 반응하기보다 당황하지 말고 슬기롭게 대처하는 것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겠죠? 질문의 요지와 포인트를 짧은 시간 안에 판단하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그러니 잘 모르겠다면 한 번 되물어 보는 것도 좋은 자세입니다.

LG상사 석탄사업부 박준석 면접위원

여러분은 스스로 어떤 사람인지 잘 모르는데, 다른 사람에게 자신을 제대로 소개할 수 있을까요? 자신이 일하고 싶은 회사의 사업, 직무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없이 그 회사에 입사하고 싶다고 당당히 말할 수 있을까요? 본인의 성찰을 통해 자신의 장단점을 아는 것이 첫 번째, 회사의 니즈(Needs)를 아는 것이 두 번째! 이 두 가지를 알고 이야기를 풀어간다면 좋은 면접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회사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나 공시정보를 활용하고, 추가적인 정보는 주변의 선후배들과의 네트워킹을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LG실트론 Wafering 개발팀 조용준 면접위원

LG실트론의 면접에 임하는 지원자가 갖춰야 할 가장 기본적인 자세는 엔지니어로서의 태도와 사고방식입니다. 엔지니어의 업무는 대부분 협업을 통해 이루어지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 원만하게 대화하고, ‘소통’할 줄 아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소통 능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대학 생활에서의 동아리 활동이나 대외 활동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엔지니어는 현장을 보고 즉각적으로 문제를 발견할 줄 알아야 합니다. 평소 작은 일에도 호기심을 갖고 ‘관찰하는 습관’을 면접관에게 어필할 수 있다면, 긍정적인 분위기의 면접을 유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LG유플러스 채용팀 양무열 채용팀장

면접을 볼 때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지원하는 회사에 대해 ‘아는 것’입니다. 정말로 이 회사에 입사하고 싶다면 회사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이 생길 것이고, 호기심을 충족시키기 위해 많이 알려고 노력하겠죠? 회사에 대해 많은 정보를 습득하다 보면 면접관의 어떤 질문에도 자신 있게 대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또 한 가지! 본인의 뚜렷한 ‘성장 목표’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성장 목표에 대한 분명한 계획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의 열정에 신뢰가 갑니다. 그러므로 ‘회사’와 ‘자신’에 대해 충분히 알고 면접에 임해주었으면 합니다.

LG CNS 인재확보팀 박철현 채용팀장

면접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고 싶으세요? 그렇다면 ‘자기소개서’를 꼼꼼히 확인하고, 자신의 전공 분야에 대한 확신을 갖고 오시길 바랍니다. 대체로 면접에서는 자기소개서의 내용이 맞는지를 확인하고 추가로 궁금한 내용을 지원자에게 묻습니다. 그렇다면 면접관이 지원자에게 가장 많이 질문하는 것이 무엇일까요?그 답은 ‘전공 분야’라는 것을 기억해주었으면 합니다. 학과 수업 중 어떤 과목이 자신과 가장 잘 맞고, 어떤 과목의 수업이 재미있었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데, 이를 통해 지원자의 전공과 회사 업무와의 연계성을 파악해 이 사람이 우리 회사에서 제 역할을 할 수 있을지를 판단합니다.

 입사 선배가 알려주는 LG 면접 합격 비법!

면접을 준비할 때, 면접 현장을 직접 경험한 입사 선배들의 조언만큼 큰 힘이되는 것도 없죠. LG 그룹에 입사한 입사 선배들이 면접을 잘 보기 위해 어떤 준비를 어떻게 했는지 한 번 들어보겠습니다.

입사 선배가 알려주는 LG 면접 합격 비법!

면접 합격 비법

김한길 사원 : LG그룹 계열사의 기사와 주식 동향, 그리고 재무제표 등을 매일 확인했습니다. 다양한 자료를 꾸준하게 준비한 덕분에 면접을 잘 치를 수 있었습니다.
신동현 사원 : 실수를 해도 당황하지 않고, 실수가 아닌 것처럼 당당하게 행동했습니다. 자신감 넘치는 태도가 면접관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 같습니다.
김희은 사원 : PT면접은 짧은 시간에 주제의 핵심을 파악해 PT 준비와 발표를 합니다. 면접 전 스스로 과제를 내고 PT를 작성해 발표 연습을 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인사 담당자와 면접위원장, 그리고 입사 선배의 합격비법까지,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 알려드린 면접 팁 꼭 확인하시고, 철저하게 면접을 준비해서 좋은 소식으로 다시 만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 이 컨텐츠는 소셜 LG커리어스 (http://careers.lg.com/) 포스트의 내용을 재구성했습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