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내 평화를 위한 비정상회담 (Business정상회담)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직장 내 평화를 위한 비정상회담 (Business정상회담)

작성일2014-08-06

요즘 한 방송사에서 방영 중인 예능 프로그램 <비정상회담>이 큰 인기를 얻고 있죠. 세계정상회담을 차용한 이 프로그램은 국제 청년들의 평화와 행복한 미래를 모토로 삼고 있는데요. 상사 눈치 보랴, 후배 다독거리랴, 보고서 쓰랴, 기획안 제출하랴… 하루하루가 전쟁 같은 직장인들에게도 평화와 행복은 꼭 필요한 가치인 듯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직장 내 평화와 행복을 위한 B(Business)정상회담! 앙케이트를 통해 동료들의 속마음이나 사소한 생활습관을 알아본다면 서로를 조금 더 이해하고 직장의 평화와 행복을 도모할 수 있지 않을까요? 이를 위해 LG그룹 페이스북에서 진행한 직장인 앙케이트를 한 데 모아 전해 드릴게요!

 

거짓말이야~ 거짓말이야~ 거짓말이야~♬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거짓말을 하게 되는 순간들을 마주하기 마련이죠. 모두를 위한 착한 거짓말(?)이라고 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직장인들이 가장 흔하게 하는 거짓말은 과연 무엇일까요? 지금 여러분의 주변에 있는 동료들의 속마음을 공개합니다! 직장인의 흔한 거짓말 BEST 5!

직장인 거짓말

직장인의 흔한 거짓말 BEST5

공동 1위 역시 부장님!(8%) 괜찮습니다!(8%)
2위 네 알겠습니다.
3위 거의 다 됐습니다.
4위 내가 회사 그만두고 말지
5위 언제 밥이나 한번 먹자

200명이 넘는 직장인 분들이 댓글을 달아주며 크게 공감을 표한 앙케이트였는데요. 직장인들이 하는 다양한 거짓말 중에서도 가장 흔히 하는 거짓말로는 ‘역시 부장님!’과 ‘괜찮습니다‘가 꼽혔습니다. 그 외로는 ‘죄송합니다’, ‘좋은 아침~’, ‘안녕하세요’ 등이 있었답니다. 하지만 본 앙케이트 순위권에 속한 표현이더라도 여러분의 동료는 진심을 담아 하는 말일 수도 있으니 무조건 오해하는 것은 아니, 아니, 아니 되오~

 

요리 보고~ 조리 보고~ 알 수 없는 회식 자리!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은 맞닥트려야 할 회식! 피할 수 없는 회식이라면 어느 자리에 앉아야 제일 좋을까요?
요리 조리 쏙쏙 상사 눈치와 오가는 폭탄주를 빠져나갈 수 있는 회식 자리 최고의 명당은 어디~?

회식자리 명당

“눈치 볼 필요 없는 상사 자리가 최고!”라는 댓글부터 “상사에게 눈도장을 받기 좋은 상사 앞자리가 명당”이라는 댓글까지 150명이 넘는 분들이 다양한 의견을 주셨습니다. 수많은 댓글을 취합한 결과 1위로 꼽힌 회식 자리 명당은 바로~!! 상사와 같은 라인에 있으면서 출입문에 가장 가까운 ‘4번’이었답니다. 살짝 상사 눈치를 보다가 스리슬쩍 자리를 뜰 수 있다는 이유 때문이었죠! 여러분은 회식 때, 어느 자리에 앉길 원하시나요?

 

내 거인 듯 내 거 아닌 내 거 같은 너~♬

최근 가수 정기고와 소유가 함께 부른 ‘썸(some)’이라는 노래가 한창 유행했었죠. 가사 중 ‘요즘 따라 내 거인 듯 내 거 아닌 내 거 같은 너, 니 거인 듯 니 거 아닌 니 거 같은 나’ 하는 대목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으며 인기를 끌었는데요. 직장인에게 내 거인 듯 내 거 아닌 내 거 같은 너는 무엇일까요? 답을 얻기 위해 LG그룹 페이스북에서 직장인 모의고사를 실시해 봤습니다!

내꺼인듯 내꺼아닌 내꺼같은 너

직장인 화자가 지칭한 ‘너’는

다음 중 직장인 화자가 지칭한 ‘너’는 무엇일까요?
“내 꺼인 듯 내 꺼 아닌 내 꺼 같은 너”
1) 월급날 들어왔다 바로 나간 월급
2) 퇴근길, 만원 지하철 속 방금 생긴 빈 자리
3) 회식 때, 마지막 한 조각 남은 삼겹살
1위 : 월급 날 들어왔다 바로 나간 월급(75%)

정녕 내 거인 듯 내 거 아닌 내 거 같은 월급인 것일까요?! 75%에 달하는 압도적인 수치로 1위의 영예(?)를 월급이 안았습니다. “산산이 흩어진 내 월급, 도대체 너는 어디로 ㅠㅠ” 하는 슬프고도 애절한 댓글을 달아주신 분도 계셨답니다. 월급 다음으로는 진급, 칼퇴, 주말 등이 꼽혔습니다. 직장생활의 한 단면을 잘 보여주는, 웃픈(웃기고도 슬픈) 앙케이트였네요.

 

내 손 안에 쏙 들어오는 너!

직장에서 손으로 가장 많이 쓰다듬는 물건이 무엇일까요? 사무직을 하시는 직장인 분들이라면 아마도 ‘마우스’이지 않을까 싶어요. 요리조리 커서를 따라 움직이는 마우스! 그 가운데 위치한 마우스 휠을 여러분은 어떻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중지로 마우스 휠을 사용하는 타입과 검지로 왼쪽 버튼과 휠을 함께 사용하는 타입 중 여러분은 어떤 타입~?

마우스 휠 사용하는 손가락

250명이 넘는 분들이 이번 설문에 참여해 주셨는데요. 검지로 마우스 휠을 사용하는 분이 71% 가량으로 더 많았답니다. 일상 속에서 무심코 사용하기에 본인도 평소 어떤 손가락을 사용하는지 미처 알아채지 못한 분들이 많으셨을 것 같아요! 사람마다 다르기에 더욱 흥미로운 생활습관을 함께 발견한 앙케이트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앙케이트

직장인들의 평화와 행복을 위한 B정상회담! 재미있게 보셨나요? 하루하루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도 소소한 재미와 웃음을 찾기 위해 B정상회담은 앞으로도 꾸준히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B정상회담의 돌발 앙케이트에 참여하고 싶으신 분들은 지금 바로 LG그룹 페이스북과 친구를 맺어주세요~ 언제 기발하고 재미있는 앙케이트가 여러분을 찾아갈지 모른답니다!

LG그룹 페이스북 바로가기 ▼
https://www.facebook.com/LGtalks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