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게임 최강자를 만나다 :옵티머스 뷰2로 즐기는 소셜 게임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소셜 게임 최강자를 만나다 :옵티머스 뷰2로 즐기는 소셜 게임

작성일2012-11-05

안녕하세요. 사랑해요 LG입니다.

화면만 큰 거 아닌가요?

2012년 스마트폰 시장을 깜짝 놀라게 한 옵티머스 뷰가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찾아왔는데요.
더욱 얇아지고 강렬한 기능으로 무장한 옵티머스 뷰2가 그 주인공이죠.
퀵메모, 노트북 등 기존 기능을 향상하고 Q리모트와 같은 특화 기능을 탑재했답니다.
Q보이스, Q슬라이드와 Q트랜스레이터는 이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착한 기능으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5인치 스마트폰 중 4:3이라는 파격적인 비율을 선택한 옵티머스 뷰2는 전자책이나 인터넷, 웹툰, 사진 등을 읽고 보는데 최적화되었는데요. 전 모델인 옵티머스 뷰와 같은 5인치 화면을 유지하면서도 베젤은 얇아져 그립감이나 디자인 면에서 뛰어난 면모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뷰2의 시원시원한 화면은 눈의 피로감을 최소화해 오래도록 볼 수 있죠.
옵티머스 뷰2는 PC 표준 해상도라 할 수 있는 1024*768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가독성이 중요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와 전차 책을 이용할 때 더욱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요즘 한창 인기몰이 중인 소셜 게임은 혼자서 즐기고 마는 게임이 아니라 소셜 네트워크를 연동해 지인과 함께 순위 경쟁도 하고 그림 문제도 내면서 교감할 수 있는 신개념 게임인데요. 이런 매력 때문에 너도나도 소셜 게임의 매력 속에 빠져들고 있죠. 옵티머스 뷰2로 즐기는 요즘 가장 핫한 소셜 게임을 소개합니다.

친구가 그린 그림이 무엇인지 맞춰보세요! 내가 그린 기린 그림

내가 그린 기린 그림 스크린샷내가 그린 기린 그림은 제시된 단어에 맞게 그림을 그려서 상대방이 맞추는 게임인데요.
가령 제시어가 ‘마을버스’라면 마을버스를 연상할 수 있는 그림을 그려야겠죠?
한쪽이 일방적으로 문제를 내는 것이 아니라 번갈아 문제를 내고 맞추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소셜 게임이랍니다. 단계를 거듭할수록 그리기 어려운 제시어가 나오는데요. 이때 ‘단어 바꾸기’ 기능으로 자신이 가장 잘 그릴 수 있는 제시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브러시와 색을 활용해 생각보다 디테일한 그림을 그려볼 수 있죠. 옵티머스 뷰2의 화면은 현존하는 스마트폰 중 실제 캔버스와 가장 비슷한 4:3 비율로 내가 그린 기린 그림을 실행하기에 최적화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전용 전자펜 ‘러버듐펜’까지 가세한다면 더욱 멋진 그림을 그려볼 수 있겠죠?
손가락으로 투박하게 그린 것과는 차원이 다른 러버듐펜만의 섬세한 터치로 개성 넘치는 그림을 그려볼 수 있을 거예요. 옵티머스뷰2와 내가 그린 기린 그림으로 지금껏 숨겨왔던 ‘화가’ 본능을 발휘해보세요.


나만의 커피전문점을 운영하는 경영시뮬레이션 소셜 게임 아이러브커피

아이러브커피 스크린샷아이러브커피는 출시 두 달 만에 사용자 250만 명을 넘어서고 최근 한국, 중국, 태국, 대만 등 4개 국가의 이용자 수가 1,000만 가입자를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소셜 게임입니다.

언젠가 나만의 커피전문점을 갖고 싶은 이들을 위한 게임이라고 소개한 개발자는 실제로 운영했던 커피전문점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러브커피를 개발했다고 소개했는데요. 기업 총수인 할아버지가 물려준 커피전문점을 나만의 스타일로 발전시키는 경영시뮬레이션 게임이라는 콘셉트로 직접 커피를 로스팅 하거나 판매, 청소에 직원 관리까지 커피전문점 운영의 전반적인 것을 경험해볼 수 있답니다.
여기에 인테리어도 신경 써야 하니 커피전문점 하나 운영하기 만만치 않다는 걸 느끼게 되는데요.
청소를 게을리하거나 커피 로스팅을 미리 해놓지 않으면 왔던 손님도 다시 돌아가는 불상사가 발생하기도 하죠. 이럴 때는 소셜 게임답게 친구의 가게에 방문해 떨어진 원두와 에너지를 보충해 커피를 만들 수 있어요. 서로 돕고 의지하면서 교감하는 그 따뜻함을 커피에 담아 손님에게 내어놓는 행복한 커피전문점을 친구와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죠.

다른 소셜 게임과 달리 아이러브커피는 평균 한 시간 이상 게임을 즐긴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눈의 피로감도 가중된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옵티머스 뷰2의 가독성 높은 시원한 화면이라면 문제없겠죠?
기존 옵티머스뷰와 달리 착탈형(교환식) 배터리를 장착해 더욱 오래 아이러브커피를 즐길 수 있답니다.


소셜 게임의 신개념 갤러그! 드래곤플라이트

드래곤플라이트 스크린샷추억의 오락실 게임 ‘갤러그’를 기억하는 분이라면 좋아할 법한 드래곤플라이트를 소개할까 하는데요.

갤러그처럼 비행 질주를 하면서 앞에 놓인 적들을 마법으로 제압하는 신개념 소셜 게임이죠.
함정을 피하고 적들이 사라진 공간으로 빠져나가 더 멀리 날아갈 수 있답니다. 더 멀리 날아갈수록 점수가 높아지는 단순한 구조로 이뤄져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인데요.
스킵업을 통해 더 강력한 마법을 사용할 수 있으며, 각종 아이템으로 위기상황을 모면할 수 있죠.
쉴 새 없이 등장하는 적을 마법으로 물리치고 앞으로 나아가다 보면 용을 타고 흥미진진한 환상의 세계를 모험하는 마법사가 된 것 같은 기분을 느껴볼 수 있는데요. 비행이 길어질수록 지루하지 않게 시시각각 변하는 배경화면이 매력적이랍니다. 자신의 기록과 친구의 기록을 순위랭킹에서 확인할 수 있어 은근 승리욕이 발동하는 소셜 게임이죠. 드래곤플라이트에서도 옵티머스 뷰2의 4:3 화면비율의 위엄은 말할 것도 없겠죠? 적들을 피하고 마법이나 무기를 활용해 전진해야 하는 드래곤플라이트의 생명은 아무래도 스피드가 아닌가 싶은데요. 듀얼코어, 2GB 메모리 등으로 속도를 높이고 VoLTE를 지원해 최강 성능을 자랑하는 옵티머스 뷰2로 드래곤플라이트의 박진감 넘치는 아슬아슬한 스릴을 완벽하게 즐겨보세요.


내가 꿈꾸는 바닷속 세상 아쿠아빌리지

아쿠아빌리지 스크린샷아쿠아빌리지는 말 그대로 ‘해저마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바닷속에 마을을 건설하고 물고기를 키우는 소셜 게임이죠. 수초와 바위, 산호 더미 등을 소라게를 이용해 개간하고 금화, 마법초, 산호초와 같은 자원을 얻을 수 있는데요. 이 자원으로 건물을 짓고 귀엽고 앙증맞은 물고기들이 사는 아쿠아빌리지를 만드는 것이죠. 혼자 마을을 꾸려가기보다 친구들과 협력해 키우던 물고기를 다른 마을로 탐험 보낼 수도 있답니다. 물고기와 놀아주기, 스페셜 먹이를 구매하거나 만들기 등과 같은 쾌스트가 있어 지루할 틈이 없이 없습니다. 해당 퀘스트 완료 후 여신 레나로부터 금화와 경험치 등의 보상도 받을 수 있는데요. 개인 게시판 기능을 통해 서로 활발히 게임 정보를 공유하는 아쿠아빌리지는 소셜 게임의 장점을 많이 활용한 게임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200여 종의 다양한 물고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IPS 디스플레이로 깨끗한 화면과 정확하고 부드러운 터치감으로 우리를 사로잡은 옵티머스 뷰2는 맑고 투명한 아쿠아빌리지와 가장 잘 어울리는 스마트폰이죠.


애니팡, 캔디팡 장점만을 모았다! 보석팡!

보석팡 스크린샷요즘 전철이나 버스, 커피전문점 등지에서 ‘팡’하는 소리를 많이 들으셨죠? 애니팡, 캔디팡과 같은 팡시리즈의 결정판 보석팡애니팡과 캔디팡의 장점을 고루 갖춘 소셜 게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같은 색의 보석을 나란히 드래그하고 3개 이상의 보석 연결 부분을 터치하는 방식이죠.
무엇보다 애니팡을 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건 더하고 싶은데 하트가 없었던 상황이었는데요.
보석팡은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답니다. 원하는 점수가 나올 때까지 계속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애니팡에서 친하지 않은 친구까지 초대해가며 하트를 얻었던 분이라면 보석팡을 권유하고 싶네요.
캔디팡처럼 여러 아이템을 활용해 고득점을 얻을 수 있답니다. 보석팡은 스마트폰을 양쪽에서 감싸 쥐고 같은 색의 보석을 빠르게 터치해야 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그립감이 중요한데요. 베젤이 얇은 옵티머스 뷰2는 손안에 가볍게 들어와 보석팡 같은 팡시리즈의 소셜 게임을 하기에 적절하죠.
IPS 디스플레이는 같은 색의 보석을 찾느라 자칫 피곤해질 수 있는 눈을 보호해준답니다.

지금까지 옵티머스 뷰2로 즐기는 소셜 게임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게임 삼매경에 빠져 있다 보면 배터리의 충전 상태, 부재중 전화/문자, 각종 알람 등을 확인하기 어렵죠.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옵티머스 뷰2의 LED 인디케이터 기능이 탄생했답니다. 왼쪽 상단의 LED 인디케이터 하나로 이 모든 걸 확인할 수 있죠.
이렇듯 옵티머스 뷰2는 소셜 게임을 하기 위한 최적의 환경과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게임을 하는 동안 확인하기 어려웠던 메시지나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까지 선보이며 전작을 뛰어넘는 놀라운 진화가 어떤 것인지 완벽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뷰2와 함께 가장 진화되 방법으로 소설 게임을 더욱 생생하게 즐겨보시길 바랍니다.LG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