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한 일상에 지친 당신을 위한 맞춤 공연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무료한 일상에 지친 당신을 위한 맞춤 공연

작성일2014-05-23

안녕하세요, LG아트센터 김형수입니다.

오늘 여러분의 출근길은 어떠셨나요? 항상 그랬듯이 오늘도 평범하고 심심한 하루였나요? 화창한 봄 날씨, 몸은 사무실에 앉아 있지만 마음은 여전히 저 멀리 콩밭에 있진 않으신가요? ^^ 그래서 오늘 제가 여러분께 신선한 자극을 선사할 흥미진진한 공연과 그 공연을 만든 연출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이 컨텐츠는 소셜 LG전자(http://social.lge.co.kr/) 포스트의 내용을 재구성했습니다.

14년만의 내한, 프랑스 문화의 대표 아이콘이 온다!

엉뚱한 상상력, 기발한 창조성, 다양한 테크놀로지의 실험으로 현대 공연예술계의 ‘이단아’ 혹은 ‘천재’로 불리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인기 안무가 겸 연출가 필립 드쿠플레를 아시나요?

안무가 겸 연출가 필립 드쿠플레

필립 드쿠플레는 춤, 연극, 서커스, 마임, 비디오, 영화, 그래픽, 건축, 패션 등을 뒤섞은 화려한 비주얼과 멀티미디어 효과를 사용한 복합 예술 공연의 선두주자입니다. 무용의 미래를 앞서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프랑스 문화의 아이콘으로 알려져 있죠.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그의 작업이 워낙 독특해 ‘드쿠플러리’(Decoufleries: 드쿠플레 방식의)란 신조어가 생겨났을 정도입니다.

필립 드쿠플레 공연 사진

드쿠플레가 세계적 명성을 갖게 된 계기는 근대 올림픽 역사상 가장 아름다웠던 개막식으로 회자되는 1992년 알베르빌 동계 올림픽 개막식입니다. 그 후에는 단편영화, 뮤직비디오 연출가, 광고 제작자로서도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데요. ‘태양의 서커스’ 쇼, ‘아이리스’, 파리의 3대 캬바레 중 하나인 크레이지 호스(Crazy Horse)의 쇼 ’드자이어(Desire)’를 연출하며 작품성과 예술성, 대중성까지 동시에 인정받고 있습니다. 1999년에는 ‘샤잠(Shazam!)’, 2000년에는 ‘트리통(Triton)’으로 두 차례 내한하여 어떠한 틀에도 얽매이지 않은 자유로운 몸짓과 기상천외한 무대 연출로 한국에서도 큰 화제를 일으켰답니다.

드쿠플레의 30년 역사가 응축된 화려하고 스펙터클한 무대가 펼쳐진다!

프랑스 문화의 아이콘
필립 드쿠플레의 내한 공연
만화책에서 나올 법한 환상적인 이미지
(영국 British Teatre Guide) 30년 역사가 응축된 스펙터클한 무대가 펼쳐진다!
필립 드쿠플레 무용단 파노라마 5.31-6.1

‘파노라마’는 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필립 드쿠플레가 지난 30년간 무용단을 이끌면서 만들었던 대표작을 모은, 변화무쌍한 작품 스타일과 경향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파노라마 공연 사진

‘파노라마’에는 유명 디자이너 필립 기요텔(Philippe Guillotel)이 디자인한 화려하고 파격적인 의상을 입은 무용수들이 줄에 매달려 서커스를 벌이는 듯한 춤을 춥니다. 스크린에 투사된 영상과 무용수가 그림자 놀이를 하기도 하며, 무용수들이 기이한 동물로 변신하기도 하는 등 시종일관 코믹하고 익살스런 장면들이 펼쳐집니다.

무용수 연기 사진

무용수의 공연 모습

2012년 초연 후, 유럽 전역을 투어한 이 작품은 “무용수의 움직임, 시각적 효과, 코믹한 요소들이 절묘하게 어우러졌다.”는 평과 함께 무엇보다 재미있고 유쾌하다는 평이 압도적이랍니다.

독특한 공연 장면

평범한 일상 속에서 신선한 자극과 함께 쉽고 즐거운 공연을 찾고 있는 분들께 필립 드쿠플레의 ‘파노라마’ 공연을 적극 추천합니다.
90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모를 만큼 흥미진진한 모험이 될 것임을 확신합니다!! ^^

공연 안내

필립 드쿠플레 무용단 <파노라마>

공연 일정: 5월 31일 8pm / 6월 1일 4pm
공연 문의: 02-2005-0114, http://lgart.com

.
.

김형수 대리는 LG아트센터 기획팀에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으며, 우리 브랜드를 품고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바짝~ 다가가고 싶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