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감성을 담은 LG아트센터 문화 공연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가을의 감성을 담은 LG아트센터 문화 공연

작성일2014-09-24

한결 차가워진 공기 때문인지 따뜻한 차 한잔이 생각나는 가을입니다. 청명한 가을 하늘을 바라보고 있으니 지금 당장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도 들고, 잉크 냄새 가득한 서점에서 보고 싶은 책 실컷 보며 여유를 느끼고 싶기도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감성과 여유가 공존하는 가을, 나의 감성을 설렘으로 바꿔줄 문화 공연 감상은 어떠세요? LG아트센터가 추천하는 가을에 보면 좋은 공연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0. 09~11.08 한 남자의 처절한 사랑 뮤지컬 <보이첵>

보이첵

<명성황후>와 <영웅>으로 창작 뮤지컬의 새로운 역사를 쓴 연출가 윤호진이 이번에는 독일 역사상 가장 영향력이 있는 희곡이자 독일의 천재 작가 게오르그 뷔히너의 마지막 작품 <보이첵>을 세계 최초 뮤지컬로 선보입니다.

뮤지컬 <보이첵>을 연출한 윤호진은 영국의 언더그라운드 밴드 ‘싱잉 로인스(Singing Loins)’를 발탁해 <보이첵>의 줄거리를 바탕으로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아름다운 멜로디를 완성했습니다. 또한 <보이첵>은 김다현, 김수용, 김소향, 김법래 등 탄탄한 배우진과 각 분야 최고의 스태프들이 참여해 아름다운 음악과 깊이 있는 연기, 그리고 화려한 무대를 기대하게 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생체 실험까지 감수했지만, 가짜 다이아몬드에 넘어간 아내의 배신으로 광기에 휩싸인 보이첵. 과연 그가 어떤 선택을 할지 뮤지컬 <보이첵>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뮤지컬 보이책 1차 홍보영상 “처절하고 순수했던 한 남자의 이야기” ‘명성황후’, ‘영웅’ 윤호진 연출 뮤지컬로 탄생한 희대의 명작 보이첵 김다현, 김수용 마리 김소향 군악대장 김법래

11. 13~14 벵자멩 밀피예& L.A. 댄스 프로젝트 내한 공연

L.A. 댄스 프로젝트

영화 <블랙스완>의 안무가이자, 할리우드 배우 나탈리 포트만의 남편으로 대중에게 익숙한 벵자멩 밀피예가 11월 LG아트센터에서 내한 공연을 합니다.

올해 파리 오페라 발레단의 예술감독으로 임명된 벵자멩 밀피예는 야심 차게 설립한 무용단 ‘L.A. 댄스 프로젝트’와 함께 윌리엄 포사이드의 명작 <퀸텟(Quintet)>, 벵자멩 밀피예가 직접 안무한 <리플렉션(Reflections)>, 그리고 엠마누엘 갓의 2013년 작 <Morgan’s Last Chug> 등 총 세 가지의 현대적이면서 군더더기가 없는 공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2012년 창단한 신생 무용단임에도 유럽의 페스티벌과 공연장에 초청될 만큼 실력과 인기를 겸비한 L.A. 댄스 프로젝트를 통해 안무가 벵자멩 밀피예의 매력에 빠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벵자멩 밀피예 L.A댄스 프로젝트

11. 19~30 연출가 김광보 <사회의 기둥들> 공개

사회적 기둥들

국내 연극계에서 주목 받으며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연출가 김광보가 헨릭 입센의 작품 <사회의 기둥들>과 함께 우리 곁으로 돌아왔습니다. 헨릭 입센의 <사회의 기둥들>은 국내에서 번역은 물론 공연된 적이 단 한 번도 없는 초연작으로, 140여 년 전에 노르웨이의 어느 소도시를 배경으로 쓰여진 작품이라는 것이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2014년 대한민국의 오늘과 맞닿아 있습니다.

치밀하게 잘 구성된 각본 뿐만 아니라 연극계 최고의 베테랑 배우들이 뭉쳐 관객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사회의 기둥들>. 과연 ‘사회의 기둥’이라 불리는 사람들의 이면에는 어떤 것이 숨겨져 있을지, 그리고 잘 짜여진 한 편의 희곡을 보는 것이 얼마나 즐거운 일인지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뿐만 아니라 10월 초에는 여러분의 감성을 촉촉하게 적셔줄 ‘테츨라프 콰르텟’과 ‘바로크&현대’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미리 살짝 만나볼까요?

10. 02 크리스티안 테츨라프 ‘테츨라프 콰르텟’

테츨라프 콰르텟

10월 2일에는 4년 만에 LG아트센터 무대에 서는 크리스티안 테츨라프의 ‘테츨라프 콰르텟’ 공연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도이체 캄머 필하모닉 브레멘의 수석 첼리스트이자 그의 여동생인 타냐와 함께 창단한 ‘테츨라프 콰르텟’은 상설 콰르텟이 아님에도 공연을 때마다 현악 4중주에 대한 갈증과 열정을 분출해 관객과 평단의 높은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크리스티안 테츨라프의 또 다른 면모를 확인할 수 있는 ‘테츨라프 콰르텟’의 공연, 절대 놓치지 마세요.

 

10. 03 소프라노 서예리 ‘바로크&현대’

소프라노 서예리

서양 음악사의 양대산맥인 ‘고음악’과 ‘현대 음악’ 두 분야를 섭렵한 ‘천 년을 아우르는 소프라노’ 서예리의 첫 국내 단독 연주회가 드디어 열립니다. 맑은 음색과 흐트러짐 없는 정확한 음정, 장르를 불문한 개성 넘치는 표현력과 학구적인 해석으로 수많은 작곡가의 사랑을 받고 있는 그녀. 현대 음악 거장들의 섭외 1순위 소프라노 서예리의 팔색조 매력을 확인하고 싶다면 절대 놓쳐서는 안 되는 무대가 될 것입니다.

가을을 완연하게 느낄 수 있는 바깥 나들이도 좋지만, 때론 다양한 공연을 감상하면서 마음 속의 감성과 교양을 채워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LG아트센터(http://www.lgart.com)에서 만날 수 있는 문화 공연과 함께 올가을 감성을 충전하시길 바랍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