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블로거가 말하는 ‘똑소리나는 직장인 배낭여행 계획 Tip’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블로거가 말하는 ‘똑소리나는 직장인 배낭여행 계획 Tip’

작성일2012-06-14

배낭여행

안녕하세요? LG 명랑 블로거 오승연 입니다^_^

2012년도 어느덧 훌쩍 반이나 지나가고 있습니다. 벌써 뜨거운 6월입니다!
6월은 여러분에게는 어떤 의미가 있는 달인가요?
저에게는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여름 휴가를 계획하느라 아주 설레고 그래서 더 힘이 나는 달이랍니다!
개인적으로 학생이 아닌 워킹걸로서는 처음 이번 여름 휴가 때 특별한 유럽배낭여행을 기획하고 있답니다.

학생 때는 진짜 말 그대로 배낭만 매고 가는 여행—무늬만 배낭여행이고 실제로는 관광—에 가까운 여행을 했다면 이번에는 “워킹걸 감성 배낭여행”을 테마로 제대로 된 여행을 즐겨보려고 해요! 비록 워킹걸 ∙ 워킹맨들의 여름 휴가는 길지 않지만 그 기간 동안 짧고! 굵게! Refresh하고 지친 몸과 마음을 Healing 할 수 있는 여행 전략을 세워보려는 고민에 빠져있어요! 자, 지금 바로 저와 함께 신나는 여름 휴가 계획을 세우러 떠나보시죠!

 

Chap1. 나에게 딱 맞는 맞춤 배낭여행지를 고르고 루트을 정해봅시다!

 

여행지 선택과 여행 루트 정하기 출처:STUBBY PLANNER, http://stubbyplanner.com

‘직장인들은 휴가 기간이 짧다!’는 제약이 있는 만큼 1개의 나라를 둘러볼 것인지 조금 더 빠듯하게 움직여 2~3개의 나라를 들를 것인지가 매우 고민스러우실 텐데요^^. 수많은 나라와 도시들! 업무에 바빠서 생각해볼 시간도 없는데 어디를 골라야 될지 막막하시기만 하다면! 스투비 플래너(STUBBY PLANNER)라는 여행계획을 세우는데 유용한 소셜 네트워크를 추천해 드립니다.

여행해보고 싶은 도시만 검색해도 여러 가지 경우의 수로 추천 루트를 받아볼 수 있고, 여러 사람들이 자신이 여행했던 루트와 정보들도 공유하기 때문에 스투비 플래너는 소셜 네트워크로 배낭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정말로 유용한 곳이랍니다.

그리고 여행지를 선택하실 때는 꼭 여행 가능한 기간을 고려해 주세요! 만약 내게 주어진 여름 휴가 기간이 10일 이상이다,라고 한다면 한 도시에만 만족하지 않고, 여러 도시를 두루 경험해볼 수도 있을 테고 그 이하라면 짧은 기간 동안 너무 무리해서 많은 곳을 보기 보다는 한 도시에 집중하는 것이 현명한 여행 전략일거라 생각합니다. 무리한 여행을 하다 보면 여행이 즐거웠다기 보다는 마냥 힘들었던 기억으로만 남을 수 있으니깐요!

Chap2. 직장인이지만 우리도 좋은 비행기 싸게 타고 싶다!

 

질좋은 항공권 저렴하게 구입하자:) 출처:KISES 국제학생증, http://www.kiese.co.kr

직장인이라고 있는 건 통장의 돈뿐이신 분들은 없으시죠^^? 좋은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몇 가지 Tip을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보통 여름 성수기에 출발하는 항공권은 일찍~! 예약할수록 훨씬 저렴하다는 건 모두 알고는 있지만 직장인들은 여름 휴가가 보통 늦게 확정이 되기 때문에 미리 사기가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보통 5월이 되면 저렴하고 좋은 표는 거의 매진이 되고, 비싼 표밖에 남지 않지요.

첫째! 아직 만 26세가 안되신 워킹걸 ∙ 워킹맨 분들은 국제청소년증(International Youth Travel Card)을 활용해서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하시면 할인율을 최고 50%까지 적용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최근에서야 알게 된 사실인데 미리 알지 못했던 정보여서 많이 아쉬웠답니다.

둘째! 휴가기간이 충분하신 분들은 2회 경유를 선택하세요! 직항이나 1회 경유보다 훨씬 저렴하답니다. 비행기를 많이 갈아타기 때문에 튼튼한 체력을 요하지만 경유지를 잘 선택만하면 경유지에 스탑 오버를 하면서 몇 개국을 돌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Chap3. 나만의 여행 테마는 무엇? 테마를 정하고 여행을 준비하는 순간을 즐겨라!

 

나만의 여행테마 만들기:)
여행지를 고르고 비행기표를 구했다면 이제 어떻게 여행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시작됩니다. 남들 가는 것처럼 유명 관광지에 들러 사진 한방 찍고 여행 책에 소개되어 있는 맛집을 찾아가는 평범하고 뻔한 여행은 싫고, 나만의 여행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특별한 여행테마를 정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어수룩했던 학생 때는 놓쳤었던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성숙한 여행을 기획해 보는 겁니다. 그 테마에 맞추어 머리 싸매고 고민을 하라는 의미는 아니고, 여행을 준비하는 동안 그 과정 자체를 즐기자는 의미랍니다^^

저의 여행 테마는 앞에서도 언급해드렸지만 “워킹걸 감성배낭여행”이랍니다. 제가 선택한 여행지는 프랑스 “파리”인데요. 어느 나라를 여행 하느냐에 관계없이 그 나라의 문화와 감성을 이해하고 받아들이기 위해 간접적으로 접근해 볼 수 있는 수많은 방법이 있었는데요! 저는 그 중에 문학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을 선택하여 요즘 프랑스의 인기 작가 “기욤뮈소”의 책을 차근차근 읽어나가고 있습니다. 85주 연속 프랑스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던 베스트 셀러부터 따끈따끈한 신간까지. 프랑스 사람들이 이렇게나 좋아한 작가의 책이라면 그들의 생각을 좀 더 잘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또, 운 좋게도 6월부터 9월까지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루브르박물관전”이 열린다고 합니다.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에서 단 한 번도 해외에 공개된 적이 없는 회화 작품들까지 공개가 된다고 하니 여행 전에 프랑스 문화를 살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여행을 가셔서는 여행 스크랩북을 만들거나 스마트 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그때그때 여행의 순간들을 기록하신다면 멋진 순간들을 하나도 놓치지 않고 정말 멋진 여행을 만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여행 중에 다이어리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순간순간의 기록 남기기:) 출처:http://wwww.brid.co.kr/다이어리 어플리케에션 Awesome Note!
비록 휴가는 짧지만 여행을 준비하며 그 동안에 안 읽던 책도 많이 읽고 미술관도 관람하는 등 문화생활에도 관심을 가지고 즐길 수 있게 되니, 딱 여행지에 가있는 동안만 여행을 하는 것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 여름 휴가 계획을 세우지 않으셨다면, 아직 망설이고 계시다면, 더 이상 주저하지 마시고 좋은 여행을 계획하세요! 쉽지만은 않은 사회생활을 견디고 치열하게 살아가고 있는 워킹걸 ∙ 워킹맨들, 2012년 하반기를 위한 재충전의 기간을 꼭!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LG

오승연 프로필

LG화학 품질부문 2년 차 사원으로 소형전지 품질보증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명랑 쾌활한 성격의 소유자이며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올 한해 동안 LG의 진솔한 사랑을 고객에게 전파하는 LG블로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