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블로거가 추천하는 여름철 간단 메뉴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블로거가 추천하는 여름철 간단 메뉴

작성일2012-06-28

안녕하세요. LG블로거 우효림입니다.

무더위가 한층 더 가까워진 것 같은 초여름 날씨가 계속 되는 요즘입니다. 줄곧 밖에서 사먹는 음식에 조금 물리신다면,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먹는 메뉴들 어떠세요? 음식을 잘 못해도 ok! 시간이 오래 걸리지도 않아서 주말에 한번쯤 만들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거창한 재료도 필요 없답니다! 냉장고에 있는 것들로만 만들면 되는 정말 간단한 여름메뉴들!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집에서 만들어 먹는 고소한 콩국수 - 준비물:소면1인분, 두부 반 모, 두유 190ml, 소금 1tsp, 검은 참깨 약간, 블렌더. 소요시간:15분. 1.소면삶기:소면을 삶습니다. 면이 쫄깃하고 빨리 불지 않도록 이 때 굵은 소금은 약간 넣습니다. 소면이 익고 나서는 찬물에 재빨리 헹궈줍니다.

2.두유와 두부준비:시중에 파는 두유와 두부를 준비합니다. 1인분의 양으로 두유는 190ml, 두부 반모 정도가 적당합니다. 블렌더로 이 두 가지 재료와 더불어 소금 1tsp를 넣고 갈아줍니다. 3.콩국수 완성:기호에 따라 삶은 계란과 검은 참께, 그리고 오이를 채 썰어 고명으로 얹어주면 콩국수 완성입니다.

다음 메뉴는 비빔국수. 콩국수를 만들다 보니, 비슷한 재료로 이번에는 비빔국수를 만들어 볼 수 있겠다 싶어서 만들어보았습니다. 스트레스까지 확 날려버릴 수 있는 매콤~한 비빔국수 만드는 방법입니다.

콧잔등에 땀나게 매운 비빔국수 - 준비물:소면 1인분, 갖은 양념(다진 마늘 약간, 고추장 1/2tbsp, 고춧가루 1tsp, 참기름 1/2tbsp, 간장 1tsp), 파, 양파, 오이, 삶은 계란, 신김치 약간. 소요시간:20분, 1.삶은 계란:콩국수와 마찬가지로 소면을 삶는 동안, 계란 2개를 삶아줍니다.(삶은 계란은 소화를 도와주죠^^) 2.비빔국수 재료준비:재료를 준비합니다. 신김치를 조금 썰고, 양파와 파, 그리고 채 썬 오이, 김 가루와 삶은 계란 등을 준비합니다. 기호에 따라 재료는 달라질 수 있겠습니다.3.매콤한 비빔국수 완성:미리준비한 갖은 양념과 삶은 소면을 비벼주고, 오이와 김 가루, 삶은 계란 등을 고명으로 얹어주면 매콤한 비빔국수 완성!

남녀노소 쉽게 만들 수 있고, 또 특별한 재료가 필요 없기 때문에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여름 메뉴들. 그럼 이번엔 디저트를 한번 만들어볼까요? 이것 역시 집에 있는 재료들로만 만들 수 있는 손 쉬운 디저트들입니다.

오렌지 셔벗 - 준비물:오렌지, 소요시간:3시간 1.오렌지 주스 준비하기:적당한 통에 오렌지 주스를 담아 냉동실에 얼려 둡니다. 오렌지 주스뿐만 아니라 파인애플, 포도 주스 등도 맛있을 것 같네요.2.포크로 긁어주기:1시간 마다 냉동실에서 꺼내서 포크로 긁어주어 오렌지 셔벗 느낌을 살립니다. 3.오렌지 셔벗:오렌지 셔벗 완성!아이스 민트 초코 - 준비물:민트 티, 코코아 분말, 얼음, 소요시간:5분. 1.민트 차 준비:따뜻한 물을 80ml 정도만 부어 민트 티를 우려줍니다. 진하게 우러날 때까지 기다립니다.2.코코아 분말 넣기:진하게 우려낸 민트 티에 코코아 분말을 2tbsp넣고 녹인 뒤 차가운 물을 100ml 부어줍니다. 3.아이스 민트 초코:마지막으로 얼음을 넣으면, 시원하게 즐기는 아이스 민트 초코 완성!

지금까지 간단히 몇 가지 여름 메뉴들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올 여름 많이 덥다고 하는데요~ 밖에서 사먹으면 5,000원 이상 하는 디저트와 국수, 싸고 쉽고 맛있게 집에서 직접 만들어서 가족들과 함께 하면 어떨까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시원한 여름, 맛있는 여름 보내세요~LG

* 모든 사진은 옵티머스LTE로 촬영되었습니다.

우효림 프로필

현재 LG CNS에서 고객사인 LG U+의 시스템 유지 보수를 담당하고 있으며, 고객사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