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인과 함께하는 여름철 쿨비즈 헤어스타일링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인과 함께하는 여름철 쿨비즈 헤어스타일링

작성일2012-07-25

안녕하세요 LG블로거 김지영입니다.

스타일링의 완성을 위해서 옷과 신발만큼이나 중요한 머리모양. 하지만 직장인들에게 매일매일 헤어손질을 하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특히 땀과 자외선에 노출되는 여름철에는 더욱더 힘이 들기 마련인데요. 트랜디하면서도 회사분위기에 맞는 나만의 헤어스타일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내가 맡은 업무에서만큼은 최고라고 자부하는 LG인들이 직접 헤어디자이너와 함께 “여름철 쿨비즈 헤어스타일링” 을 제안해드립니다.

미용가위

여름철 쿨~한 비즈니스 헤어스타일링 본격적으로 경험해볼까요?

전신영(26세) 서브원 사내홍보 담당 - 첫 인상부터 청순함이 느껴지지요? 전신영씨는 LG그룹을 대표하는 서비스전문기업 서브원에서 사내홍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홍보직군에 몸 담고 있다보니, 포멀한 정장류를 즐겨입고 긴 검정생머리를 고수해왔습니다.나에게 맞는 헤어스타일을 찾기 위해 컨설팅

먼저 나에게 맞는 헤어스타일을 찾기 위해 컨설팅에 들어갔습니다. 회사의 분위기와 직무에 맞는 깔끔한 스타일을 기본으로 하되, 20대중반의 나이에 맞게 발랄하고 상큼한 느낌으로 변신해 볼 예정입니다.

샘플사진 - 얼굴형에 맞는 약한 웨이브가 있는 장단발형의 헤어스타일 선택
그리고 트랜디한 느낌도 필요하겠죠? 샘플사진을 보면서 얼굴형에 맞는 약한 웨이브가 있는 장단발형의 헤어스타일을 선택했습니다.

샴푸 후 머릿결을 진단
샴푸 후 머릿결을 진단합니다. 머릿결이 좋은 편이긴 하나, 잦은 펌과 드라이 사용으로 인해 탄력이 없는 상태입니다.

기존에 남아있는 펌의 형태를 다시 되돌려놓는 작업

기존에 남아있는 펌의 형태를 다시 되돌려놓는 작업입니다. 머릿결은 인위적인 시술을 진행할 수록 안좋아지기 마련인데요. 최근엔 자극이 없고, 머릿결의 수분과 단백질을 지켜주면서 환경에도 좋은 천연펌이 많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아토피와 같이 민감한 피부나, 외부자극에 조심해야 하는 임산부에게 좋다고 하네요. 실제로 펌 약제 특유의 역한 냄새가 전혀 없더라구요.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위해 바디펌
그리고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위해 바디펌을 했습니다. 최근 TV에서 자주 보여지는 디자인인데요. 여름철에 발랄하고 가벼운 느낌으로 한창 유행 중이라고 합니다.

단아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나이에 맞게 상큼하게 변신한 서브원 사내홍보 담당 전신영 씨

짜잔! 이전보다 훨씬 가볍고 발랄한 느낌이죠? 단아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나이에 맞게 상큼하게 변신했네요. 무엇보다 펌을 했음에도 머릿결이 훨씬 좋아진 것 같아요!!

전찬훈(32세) LG전자 연구원 - 항상 긍정적이고 활기찬 에너지맨 전찬훈 주임은 LG전자 연구소에서 근무 중 입니다. 연구소의 특성상 차분하고 진중한 느낌의 직원들이 많은데요. 특히 연구에 매진하다 보면 옷과 헤어스타일에 신경을 쓸 수 없을 때가 다반사라고 합니다. 전찬훈 주임 역시 관리하기 편한 웨이브스타일을 고수하고 있었습니다.
나에게 맞는 헤어스타일을 찾기 위해 컨설팅 - 짧은 커트

원장님께서는 짧은 커트를 권하셨습니다. 여름철이라 시원한 느낌도 줄 수 있고, 남자분들의 경우 헤어스타일 하나로 키가 커 보이기도 한다는 군요. 무엇보다 연구원인 만큼 관리하기 손쉬운 스타일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투블록 컷 작업

요즘 남자들에게 제일 유행하고 있는, 양쪽머리의 기장을 다르게 한 “투블록 컷”입니다. 다만 직장인에 맞게 과한 커팅느낌을 자제했습니다.

볼륨감을 주기위한 디자인펌 작업

그리고 볼륨감을 주기위한 “디자인펌” 시술에 들어갑니다. 디자인펌은 내 머리모양에 맞게 스타일을 조절할 수 있는 펌인데요. 무엇보다 집에서 직접 스타일링하기 편하다고 하네요.

헤어캡을 쓰고 있는 전찬훈 주임님. 그의 미소에 장난기가 가득합니다

제시카가 제안하는 직장 남성을 위한 아침 헤어손질 TIP 왁스를 손바닥에 덜고 5~10번 정도 양손으로 비벼 흐트러트리듯 대충 만져준다. 이마라인을 살짝 오픈하면 여름철에 더 시원해 보인다. 남성 직장인들에게 컬러라고 하면 부담스러워하는 경향이 있지만 동양인 평균 모살색인 3~4레벨을 5~7 정도로만 올려보면 멋스럽고 시원한 쿨비즈니스 스타일 완성.

시원해보이는 데다 스타일리쉬한 멋진 남자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LG전자 연구원 전찬훈 씨

드디어 전찬훈주임의 스타일이 공개되었습니다. 시원해보이는 데다 스타일리쉬한 멋진 남자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데요! 무엇보다 헤어스타일 하나로 잘 생긴 얼굴이 더 돋보이는 것 같죠?^^ 일에 몰두하느라 머리에 신경을 쓸 수 없는 직장인에게 왁스 하나로 스타일링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두말할 나위 없이 좋겠죠!!

이상훈 국장(42세) HSAd 디지털팀 - 감각적인 광고회상에서도 책임감있는 직책에 있다면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을 표현하기란 참 힘이듭니다. HSAd의 글로벌 디지털분야를 이끌고 있는 이상훈 국장님은 팀 리더답게 위엄있고, 전문가다운 스타일을 고수하고 계십니다.

나에게 맞는 헤어스타일을 찾기 위해 컨설팅

이상훈 국장님은 보통의 중년 남성들처럼 헤어스타일을 제대로 관리해본 적이 없으시다고 합니다. 나만의 스 타일을 찾는 일도, 평소에 머릿결을 관리하는 일에도 소홀하셨던 상태입니다.

먼저 옆머리를 시원하게 보이게끔 컷 을 진행

머리숱도 적으신데다 탄력감도 부족합니다. 이렇게 머리숱이 없을 경우 많은 분들이 무조건 길게 놔두시는데요. 오히려 그 무게감 때문에 탈모가 더 진행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먼저 옆머리를 시원하게 보이게끔 컷을 진행했습니다.

숱을 더 많아 보이게 하기 위해 볼륨펌 시술

그리고 숱을 더 많아 보이게 하기 위해 “볼륨펌” 시술을 했습니다. 숱이 없는 경우 적당한 펌이 볼륨감을 높여준답니다. 이와 함께 초음파로 단백질을 복제하는 시술을 겸했습니다. 천연펌과 천연염색을 기본으로 하면서, 이렇게 단백질관리까지 해주면 훨씬 머릿결이 건강해집니다.

머리 손질에 집중하는 눈빛이 예사롭지 않은 제시카 원장님

제시카 원장님의 집중하는 눈빛이 예사롭지 않은데요. 태어나서 처음으로 펌과 염색을 시도하신 국장님이 어떻게 변실하실지 저도 무척 궁금해졌습니다.

전문가로써 지적이면서도 세련된 리더의 모습이 느껴지는 품격 있는 헤어스타일로 변신한 HSAd 이상훈 국장님

와우! 너무 멋있어지셨죠? 시술전보다 몇 년은 젊어지신 것 같습니다. 전문가로써 지적이면서도 세련된 리더 의 모습이 느껴지는 품격 있는 헤어스타일이에요. 스타일과 품위를 한꺼번에 보여주는 진정한 “쿨비즈니스룩”이라고나 할까요?

스타일과 능력 모두 UP! 놀라운 변신의 효과~

어떠세요? LG인들의 변신이 놀라우시죠? 직장인에게 헤어스타일은 그 사람의 업무태도, 마인드, 개성까지도 보여주는 것이어서 비즈니스에서는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자신의 개성과 유능한 면모까지 어필할 수 있죠. 더 나아가 자신의 매력을 돋보이게 할 수도 있구요. 깔끔하게 잘 정돈된 헤어스타일은 조직적이고 이성적으로 보여 비즈니스에도 적합합니다.

무엇보다 생활에 치이면서 정작 “나”를 찾지 못한 직장인들에게 이런 긍정적인 “변신”이 가끔씩 필요할 것 같기도 합니다. 올 여름에는 나에게 맞는 쿨비즈 헤어스타일링으로 신바람나게 일하면 좋겠습니다.

모두 도전해보세요^^ LG

LG인들의 스타일을 책임져 주신 제시카 원장님을 소개합니다.

헤어디자이너 제시카 원장 - 영국 비달사순에서 헤어스타일링 과정 수료, 경력 15년차의 베테랑으로 압구정에 위치한 헤어부띠끄 쏘렌씨를 운영 중이다. http://www.soulnc.com

김지영 프로필

마음을 울리는 광고를 꿈꾸는 감성노동자로, 이야기가 있는 골목길들을 찾아다니며, FM2와 5D로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를 따스하게 담는 생활여행가입니다.